위험한 사양(버그)
갑자기 다운당한다
*단순한 연산오류?
*다운당하면 리셋밖에 방법이 없다. 물론 세이브따위 바라지도 말것.
*프리즈(다운)는 발생하는 사람도,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
*가정용이 아니고, 아케이드(게임센터)에서도 발생한다.
*아바나 이노를 상대로 하면 높은 확률로 발동.
한계 포르티시모와 동시에 상대가 FB 기술을 내밀면 다운당한다.
*보고가 많은 기술은 이하. 다운당하는 확률은 기술에 의해서 차이가 있다.
* 프리티메이즈 : 밀리아
* 스턴 라이즈 : 카이
* 져지 건틀렛 : 포템킨
* 잭하운드 : 죠니
* 예의범절은 여기서부터 : 자파
*서로 화면끝에 서있는 상태에서도 다운당하는 경우가 비일비재
*기술끼리 겹쳐있을때, 포즈를 걸치면 다운당하는 확률이 높아진다.
한계 포르티시모 직후에 공격을 받으면 다운당한다.
*프리즈 확인은 이하.
*라이드 더 라이트닝 : 카이
*폭축 다리후리기 캔슬 강화용인 : 잼
*이야기의 레이져 : 디지
*임페리얼 레이 : 디지
*EX임페리얼 레이 : 디지
*LV3 세비지팡 : 성솔
한계 포르시티모를 맞힌 것만으로 다운당한다
*아바에 확인
그 외 다운당한다
*아바 상대에게 '뭐가 나올까나(독) > 하이점프 사랑 > FB오잇스' 로 프리즈
*그밖에 더 있을지도
세이브 데이터가 파손된다
*자세한 것은 불명
*파손의 원인은 오토세이브 버그의 탓?
*프리즈와의 관계는 거의 없다고 생각되지만 아직 분명하지는 않다
시스템사양(버그)
히트시의 판정이 조금 다르다
*전체적으로 공격 히트시의 캐릭터의 판정이 약간 높다.
*가정용 슬래시 사양?
금버스트의 기저보정이 다르다
*금버스트의 강제기저보정이 없다. (기저 100%)
*아케이드에서의 금버스트의 강제기저보정은 20%
스테이지 선택시, BGM이 다르다.
Keep The Flag Flying(성솔vs카이 테마)
*아케이드 모드와 서바이벌 모드로의 성솔과의 배틀로, BGM은 성솔vs카이의 테마가 나오지 않고, 성솔의 테마가 나온다.
*(성솔도 같이 아케이드 모드와 서바이벌 모드로의 카이와의 배틀로, BGM은 카이의 테마)
*vsCPU, vs2P 모드로 성솔과 카이를 선택해, BGM을 Character로 했을 경우에는 성솔vs카이의 테마가 된다.
The Original(파우스트 테마)
*BGM패턴을 STAGE로 해 ZEPP을 선택해도 파우의 테마가 흐를때가 있다.
*전작으로의 파우스트의 스테이지가 ZEPP이어서, 변경상의 미스?
Suck A Sage (칩 테마)
*BGM패턴을 STAGE로 해 COLONY를 선택해도 칩의 테마가 흐를때가 있다.
*전작으로의 칩의 스테이지가 COLONY여서, 역시 변경미스?
라스트 보스성솔전에서 컨티뉴가 생긴다.
*옵션에서 숏컷ON으로 하면 가능한 편리한 버그.
동색 대전이 가능하게 되었다.
*AC의 EX칼라가 '유저로부터의 앙케이트에 의한 전작까지의 인기컬러' 이기 때문에 가능
*캐릭터 컬러가 증가한 것에 의한 사양. 캐릭터 선택 시에 주의.
[캐릭터명] [EX 칼라색] [구작의 같은 색] [비고]
[에디] P HS (#R ) 빛나는 방법이 약간 다르다
[칩] P K (#R ) 자세히 보면 알지만, 그래도 거의 같다.
[파우스트] S HS (#R )
[액슬] P HS (#R )
[죠니] S S (#R )
[베놈] P HS (#R )
[디지] P P (#R )
[슬레이어] HS K (#R )
[브리짓] P K (#R )
[자파] S S (#R )
캐릭별
솔
클린 히트가 중복되서 2번 표시될 때가 있다 (공식 확인)
*결과, 콤보데미지가 바뀐다. 데미지가 증가한다.
*사이드와인더,그랜드바이퍼,파프닐 확인
*가정용 슬래시의 데이터를 유용하고 있으므로, AC의 클린히트 포인트와 슬래시의 클린히트 포인트 양쪽 모두에 해당되는건 아닌가 하는 추측 (이거 꽤 그럴싸함)
단발로 그랜드바이퍼를 8히트 시켜도 클린히트가 되지 않을 때가 있다.
*상대가 포템킨일때 자주 일어난다. 판정이 바뀐 탓?
사이드와인더를 가드시켜도 클린히트 표시가 난다
*클린히트 하는 위치에서 치면 발생한다
*클린히트시 같이, 조금 히트스톱이 있다.
*이건 아케이드에서도 확인된 바. 클린히트의 포인트는 캐릭터 자체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드중이어도 클린히트 포인트는 발생한다. 따라서 버그가 아니고, 사양.
죠니
미스트 자세중에 632146+HS로 노게이지 잭 발생
*성능은 AC의 자세 잭. 리턴 잭에도 파생 가능. 스텝잭은 불가능.
*가정용 한정, 아케이드에서는 불가.
트레이닝 모드로 MF의 LV을 고정한 상태로 리턴잭을 맞히면 고정LV이지만 오른다.
*LV2FIX상태로 리턴잭 맞추면 LV3FIX 로 되버린다.
*설정 화면에서는 원래의 Lv인채 있지만, Lv을 변경할 때까지 지속.
파우스트
아바를 상대로 '뭐가나올까나(독)>HS>사랑>FC오잇스'로 프리즈
*말한듯이, 플스다운.
에디
쉐도우 홀 포박이 빗나갈 때가 있다.
*안지에 설치해서 카운터 상태로부터 콤보 넣으려고 하면 똥칠 3회째부터 홀 포박이 사라졌다.
저공대쉬s가 아케이드와 뭔가 다르다.
*어떻게 다른지는 불명
가불시에는 계산식 차례가 바뀐다
*'인바이트헬->분신중단공격'의 가불을 제대로 발생시켰을 때, '중단>하단'의 차례로 되야 정상이지만, 할때마자 '중단>하단','하단>중단'이 교대로 먹이게끔 차례가 바뀐다.
상대가 죽고 있는데 움직인다.
*쉐도우홀을 라이프게이지 1인 적에게 맞히면, 뉴트럴로 돌아올때까지 움직일 수 있다.
액슬
개막시의 대사에서 사망시의 대사가 흐른다.
*'여기는 어디~' , '진심이었냐~!!'
2s의 당기는 판정이 미묘하게 다르다
*덕분에 구석 콤보중에 리커버리 할때도 있어서 곤란.
*낙불시간도 조금 짧아지고 있는 생각이 들었다. 기분탓?
JD의 판정이 바뀌고 있어?
HS변천->봄버의 판정이 이상한지, 늘어난 쇠사슬의 낙불시간이 짧아지는건지...
포템킨
히트너클, 가이간터의 성능 변화?
*가이간하메를 하기 어렵고, 조금 전진해서 가이간터를 내지 않으면 잘 맞지 않는다.
테스타먼트
EX테스타의 컬러가 이상하다.
*컬러 팔레트가 슬래시까지의 것인것 같아서, AC컬러를 선택해도 머리카락과 옷의색이 같게 된다.
*그리고 FB배드랜즈를 사용하면 머리카락의 색이 변화한다. 통상 칼라만 확인했지만 발동중에는 버클의 색이 되는 것 같다.
트레이닝 모드로 강화거미줄을사용하면 낙법가능.
*원래 오랫동안 포박해야할 강화 제이네스트가 일순간으로 그냥 풀려버린다.
*상대 더미로 가드설정을 FIRST인가 ON으로 해두면 볼 수 있다.
공중잡기의 보이스가 비틀거림의 보이스로 나온다.
디지
트레이닝 모드로 일격 필살기술을 사용하면 게이지 소비량이 이상하다.
*텐션게이지 100% 필요한데, 사용 후 50% 남아있다.
베놈
지상잡기 7hit째에 버스트 가능
*아케이드에서는 버스트불가.
이노
한계 포르티시모로 다운당함
*자세한 것은 위에서.
낙하 세로캐미가 슬래시 사양
*외형으로 보여지는 정도의 낙하 세로캐미의 하강 속도가 다른 것 같다.
*낙하세로>근S가 성립하는 캐릭터가 증가하고 있다.
색이 다르다
*D광언의 마지막 일순간의 팬티가 옷색과 같게 되어버린다.
*JD나 다른때에는 제대로 색이 설정되어 있다. (머리색)
브리짓
공중N 설치가 불가능(공식 확인)
*즉, 브리짓의 여러가지 연구를 할래야 할 수 없는 가장 큰 버그. 덕분에 신요소 제로.
*'공중N 설치는 어느정도의 빈도로 사용하는거야?' -> '베놈의 p공설치정도로 사용한다' 라는 비유
N설치에 대해
*지상에서 실시하는 N설치는 캐릭터의 눈앞에 설치합니다.
*지상에서 실시하는 6설치는 많이 앞으로 나가서 설치됩니다.
*공중N설치는 지상6설치와 같은 거리를 이동해서 설치됩니다.
3P의 보이스가 경의 보이스로 나온다
*'네~' -> '싸움이 많은 도움이 되는군요'
FB러쉬가 본체가 공격받아도 사라지지 않는다(공식 확인)
아바
한계 포르티시모를 가드할 수 없다.
*가드 설정을 해놔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또는 FB발동상태)
*박카스 사이 -> 미스트파이너를 가드할 수 있는것과는 정반대
*그대로 프리즈(다운)당할 때도 있다.
프리즈현상.
*자세한 것은 위에서.
성솔
슬래시 칼라시, 챠지게이지의 색도 바뀐다.
*설솔의 슬래시 칼라를 사용하면 챠지게이지의 색도 슬래시 칼라가 된다.
JHS가 미묘하게 다르다.
*정확히 어떻게 다른지는 불명
JD가 미묘하게 다르다.
*역시 정확한 것은 불명
D버튼을 떼어도 챠지의 동작이 계속되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데미지를 입어야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완전무방비상태.
우와, 이렇게 적어놓고 보니 장난 아니근영
일웹쪽에선 지금 탄원서 모으기에 들어갔습니다.
1회 마감은 어제 끝났고. 2회 마감이 27일입니다.
일본어 좀 되시는분, 참여하실분은 이쪽으로.
'가정용PS2 판GGXXAC 의 수정판의 제작·배포 교환·판매를 탄원 하는 서명 WEB 판'
http://guilty-sns.sakura.ne.jp/signature/
mixi코뮤는 이쪽으로
http://mixi.jp/view_community.pl?id=2256232
mixi아이디 있으신분들은 한번쯤 가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들어갔더니 이런 내용입니다.
귀찮으니까 해석은 알아서들.
p.s 이글 절라리 잘쓰지 않았나영? 모두가 알수있게 FAQ로 가는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죄송
첫댓글 몇 페이지여 이거 -_- 교환이 된다 해도 구매대행사에서 바꿔줄지도 의문이고 바꿔준다해도 배송비 얼마야 히밤. 아 그리고 EX솔의 볼카닉 추가타 사이드와인더는 더블클린이 안나는 듯 합니다.
이제부터 이노를 시작해볼까... ㄷㄷㄷ
브리짓 FB로저러쉬 무적이라곤 해도 5배치 없으면 가드시킬 기회조차 무진장 안오는 기술인데 ㅡㅡ...
액슬은 개막시부터 이미 죽어 있군요. ㅠㅠ
아아 생각해보니 전주조이 플라자 아케이드에서 프리즈현상이 발생했었어요
이거뭐..=,.=...어쩌다 이렇게됐을까요..O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