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보다 나은 점은 무엇입니까? 대안을 찾는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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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 Microsoft가 지원하는 OpenAI는 더 이상 900억 달러 규모의 인공 지능 시장을 활용하려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유일한 게임이 아닙니다.
단일 회사에 의존하는 것에 대한 경계심, 특정 작업에 맞는 모델에 대한 열망, 비용 절감 기회에 동기를 부여받은 12개 이상의 신생 기업과 투자자는 경쟁업체를 업계 리더인 OpenAI로 포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Corp와 OpenAI가 젊은 분야를 지배할 것입니다.
대체 AI 기반 모델을 향한 일부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변화는 프롬프트에 대한 응답으로 텍스트, 이미지 또는 기타 미디어를 생성할 수 있는 기술로 정의되는 생성 AI의 다음 장이 어떻게 전개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Insight Partners의 AI 투자자인 George Mathew는 AI 기반 모델을 경쟁을 불러일으킨 다른 기술 혁신과 비교했습니다. 기초 모델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대규모 데이터 세트에 대해 훈련된 AI 시스템입니다.
Mathew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가 하나뿐이었나요?"라고 말했습니다. "유사한 방식으로 건강한 생태계 기능을 위해서는 여러 기본 모델 제공업체가 필요합니다."
그는 "OpenAI가 가진 현재의 유리한 출발이 유일한 선택이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용자가 슬라이드를 더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스토리텔링 스타트업 Tome은 원래 2020년 OpenAI에서 처음 출시한 기반 모델인 GPT-3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Tome은 이번 달에 사용자가 300만 명을 돌파했으며 다른 모델을 실험하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OpenAI의 라이벌 Anthropic의 텍스트 모델을 믹스에 추가했으며 OpenAI의 사진 생성 모델인 DALL-E에서 Stability AI가 만든 오픈 소스 모델 Stable Diffusion으로 이동할 계획입니다.
Tome의 CEO인 Keith Peiris는 목표는 최소한의 지연과 최상의 품질로 각 작업에 가장 적합한 모델을 찾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I 개발자와 투자자들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용을 억제하며 다양한 모델의 전문화를 활용하기 위해 단일 모델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새로운 업계 합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OpenAI는 ChatGPT 챗봇이 인간처럼 보이는 명확하고 문법적으로 정확한 언어로 복잡한 질문에 답하는 능력으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한 후 누구나 아는 이름으로 떠올랐습니다. 알파벳의 구글을 비롯한 거대 경쟁사와 중소 기업들이 새로운 모델을 만들기 위해 서두르고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100억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OpenAI의 새로 출시된 GPT-4 모델은 여전히 많은 표준에서 가장 강력합니다.
개방형 대안
PitchBook에 따르면 제너레이티브 AI 시장은 2026년까지 981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I 애플리케이션의 인프라 계층으로서 기초 모델은 벤처 자본가와 전략적 투자자로부터 가장 많은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러한 기반 모델을 사용하는 방법은 2024년까지 매출 10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하는 OpenAI와 같은 플레이어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OpenAI는 올해 2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했습니다. 돈을 버는 방법의 예로 최신 GPT-4 모델에서 프롬프트의 1,000개 토큰을 처리하는 데 6센트를 청구하고 사용자에게 월 20달러를 청구하는 ChatGPT의 구독 계층이 있습니다.
신생 기업은 또한 Microsoft가 검색에서 Office 제품군에 이르기까지 OpenAI 모델을 제품에 통합함에 따라 Microsoft가 AI 고객과 경쟁할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OpenAI 경쟁업체인 Cohere를 지원하는 Index Ventures의 파트너인 Mike Volpi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중 일부는 민감한 회사 데이터를 사용하고 기반 모델은 이러한 회사와 자체 고객의 상호 작용을 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회사 중 다수는 Microsoft 또는 일반적으로 Microsoft가 관리하는 회사에 의존하는 것을 불편하게 느낄 것입니다."
OpenAI와 Microsoft는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작문 도우미 Jasper.ai는 OpenAI의 모델로 시작했지만 단일 모델에 의존하고 싶지 않다고 CEO Dave Rogenmoser가 Reuters에 말했습니다. Google과 클라우드 컴퓨팅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다른 두 개의 대형 언어 모델 회사인 Cohere와 Anthropic을 추가했으며 마케팅 담당자가 다양한 모델을 사용하여 음성을 맞춤화할 수 있도록 AI 엔진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AI 카피라이팅 앱인 HyperWrite는 다양한 고려 사항에 따라 각 사용자 행동을 다양한 모델과 일치시킨다고 CEO Matt Shumer는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OpenAI의 모델을 사용하여 긴 기사를 생성하고 Cohere를 사용하여 더 빠른 속도와 저렴한 비용으로 문장을 자동 완성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단순히 OpenAI가 증가하는 수요를 따라잡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대안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OpenAI의 서버가 많이 다운되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가 더 나은 경험을 하기를 원하며 여러 모델을 사용하면 문의를 저렴한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고객 서비스 소프트웨어 회사인 Intercom Inc를 포함한 일부 신생 기업은 여전히 OpenAI에 올인하고 있습니다. Intercom의 기계 학습 책임자인 Fergal Reid는 OpenAI의 GPT-4가 "매우 비싸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우리는 현재 고객 서비스에 필요한 정확도 수준을 얻기 위해 GPT-4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