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6이야기 마을
◈◈성공과 행복을 선물하는
16가지 황금률
1.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2.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3. 선택권은 나만의 몫이다.
4. 확실한 목표를 정하자.
5.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라.
6.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라.
7. 시간을 아끼자
8. 재능보다는 노력을 믿어라
9. 능력보다 중요한 게 끈기다.
10. 끊임없이 자기변화를 모색하라.
11. 실패를 환경 탓으로 돌리지 말라.
12. 단점을 인정하고 제거하라.
13. 삶의 에너지를 충전하자.
14. 부당한 이득을 취하지 말라.
15. 선행을 베풀어라.
16. 책은 인생의 나침반이다.
◈◈이단을 분별하는 43가지
방법
탁지원 전도사(현대종교 대표)
1. 기성교회의 간판을 붙여도 성경에 있는 진리의 말씀보다
개인의 사상을 전파한다. 미신적인 요소가 많다. 성경에 있는
말을 하면 무조건 이단으로 간주해야 한다.
2. 성경을 가감한다.(성경을 완전히 곡해하면서 자기들의 교파확장을 위하여 소책자 및 전도용 책자를 만든다)
3. 이단들은 거짓예언, 환상을 좋아하며 신도들을 황홀경에
빠지게 한다.
4. 한때 교단의 교파에 몸 담았던 자들이 신흥교파를 만들어
낸다.
5. 하나님의 절대섭리를 인간의 자유의지로 조정하려고 한다.
6. 종말론 교리 중에 시한부 재림 및 후거와 재림일자를 못박아 놓는다.(성경의 마태복음 24장에 분명히 예수재림을 아무도 모른다고 말씀하셨다)
7. 구원교리 중에도 하나님의 예정론을 부인하며, 창조이전에도 사람이 살고 있었다고 주장한다.
8. 절기와 때 그리고 음식물에 대하여는 특히 율법적이다.
9. 이단들은 자기들만 구원 받았다고 주장한다.
10. 주관적 개인 체험을 하나님께서 자기에게만 비밀로 주셨다고 주장한다.
11. 성경에 있는 말을 많이 인용하되 선지지나 사도들의 말을
자기들의 교주의 말과 동등시 한다. 그리고 자기들의 교리 정립을 위한 수단으로 삼는다.
12. 그들의 경전과 교리가 시시때때로 환경에 따라서 변한다.
13. 대부분의 이단들은 가정을 버리도록 유도하는 결과를 가져오며 부녀자들과 청소년들을 유혹하여 노예취급을 한다.
14. 이단들은 거의가 다 과대망상 환자, 내리는 영웅주의나
인기주의에 심취해 있다.
15. 이단들은 분리주의자라고 자처한다.
16. 신흥이단들은 사랑을 외치는 팜플렛을 돌린다. 전도지는
기성교단을 은근히 꼬집는 내용으로 꽉 차 있다.
17. 이단들은 언제나 도피할 성을 찾고 있으며 항상 마음이
불안하여 나중에는 죽음도 불사하며 함께 망하는 것도 공동의
운명으로 알자고 강조한다.
18. 이단들은 새로운 신자들을 전도대상으로 삼지 않고 오히려 기성교인들을 상대로 포교활동을 전개한다.
19. 이단들은 언제나 성경전체를 사용치 않고 성경의 몇 구절만 외워서 사용하기 때문에 깊은 논쟁을 피하고 자기들 집단에 한번만 와 보라고 강조한다.
20. 대부분 사회지도층 인사 및 정계의 인사들을 영입하려고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거금의 돈을 뿌린다.
21. 이단들은 청소년들에게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프로그램을 기성교회가 하지 못하는 것을 개발하여 포교활동을 전개한다.
22. 이단들은 처음에는 헌금을 강요하지 않고 있다가 나중에는 서서히 자기들의 본색을 들어 내면서 자기들만이 구원을
받았기 때문에 기성교회에 헌금을 하는 대신에 자기들 집단에는 재산까지라도 팔아서 바치도록 강요한다.
23. 이단들은 성경에 없는 말들을 함부로 하면서 또 성경을
자기들 마음대로 해석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24. 이단에 빠지는 자들은 교회관이 분명치 않기 때문에 Para
Church Movement에 지나치게 흥미를 느끼고 교회안의 활동이나 봉사는 거의 하지 않는다.
25. 이단들 중에 기복사상을 심취되어 귀신론이나 샤머니즘
사상만을 강조하는 교파도 있다.
26. 이단들 중에는 전인격적인 기독교 교육보다는 사람에게
즉흥적 기쁨을 구하는 임기응변식의 전도를 하는 무리들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27. 이단의 정의에서 밝힌대로 성도들의 신앙 즉 정통적 교리
및 역사적인 정통성에서 이탈된 무리들은 이단으로 간주한다.
28. 이단들은 예수외에 다른 이름, 다른 창조주를 나타내고
있는데 이단교주가 메시야라고 주장하기도 하고 재림주라고도
하며 죽어도 부활한다고 외친다.
29. 시한부 종말설에 심취된 이단들은 학생들은 공부도 중단
하고 가정은 파괴 될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 사회를 크게 혼란케 한다.
30. 이단들은 지역사회에 있는 교회들과 연합하여 교계의 생사하는 일을 기피한다.
31. 이단 교파의 교주들은 쏘맨쉽이 매우 강하다.
32. 이단파의 교주들은 성령의 불받은 종, 특히 은사 받은
종, 특별계시를 받은 종으로 자처하고 있다.
33. 이단교파의 교주들 중에는 마귀의 힘을 빌어 병고치는 일을 자행하면서도 ‘예수가 고치셨습니다’라는 말을 자주 인용하기도 한다.
34. 이단들은 666이나 14만 4천 등 숫자들을 자기의 편의대로
많이 사용한다.
35. 이단교파의 교주들은 거의 대부분 신학교육이 결여 돼 있다.
36. 이단에 빠진 무리들은 괴상한 행동이나 이상한 영음을 자기들만 받았다고 주장하며 늘 영음만을 강구한다.
37. 이단파들의 카리스마적인 수법이나 행정 및 재산과 조직
관리는 거의가 저들의 소속돼 있었던 이단 교파에서 배운 것이다.
38. 최근의 이단들 중에는 예수의 십자가와 부활 및 삼위일체를 강요하면서도 은사면에 더 치중하여 하늘의 비밀을 깨달았다고 강조하는 무리들도 있다.
39. 이단교주들은 과거의 전과기록이 있거나 사기성이 많은
것이 특성이며 거짓말을 잘하는 습관이 있다.
40. 성경을 자기들에게 편리하도록 고쳐서 사용한다.
41. 이단들이 하는 상투적인 말은 “하나님을 보았다. 하나님께서 보내셨다. 하나님께서 비밀을 알려주었다. 꿈에 보았다”라는 말들을 자주 사용하여 초신자들에게 공포감을 주는 버릇이 있다.
42. 이단의 무리들은 기성교계의 좋은 이름들을 거의 다 도용하고 있다. 특히 통일교에서는 “기독교나 국제 및 세계”라는 단어를 앞에 쓰고 있어서 기성교계와 혼동을 일으키고 있다.
43. 이단들도 “깨어라”라는 말을 많이 사용함으로써 지금
말세의 교회를 어지럽히며 혼란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자를 찾고 있는 마귀들’을 대적하기 위해서 모든 기성교회의 건전한 성도들은 참으로 깨어야 할 것이다.
지금까지 이단에 관한 판별법을 종합하여 요약하면 이단무리는 지나친 시한부 종말론 사상에 심취하여 그 신비에 빠져든
마리들이다. 이들 이단 교주들은 성경외에 사상을 도입하여
엉터리 예언이나 점장이식으로 선량한 교인들을 유인하여 탐심을 채운다. 그리고 이들은 성경해석을 제멋대로 하며 건전한 교계를 혼란시키는 무리들이다.
이제부터 이단을 쉽게 구분하려면 사도신경 고백 부인외에 예수 십자가 대속과 부활, 그리고 성경을 다 믿지 않는 무리들이 교주를 신격화 시키면 이단으로 간주해야 한다.
그리고 말씀없이 지나친 은사에 매력을 느끼도록 유도하면 문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해도 좋을 것이다. 더 나아가 은밀히
자칭 하나님처럼 심판주, 말세의 참종, 참어린양 등의 명칭이
따라다니면 반드시 이단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마지막 때에 교계를 혼미케 하는 이단무리들에게 현혹되지 않기 위해 건전한 교회에서 목회자들을 도우며 조용히 그리고
뜨겁게 성실히 신앙생활해야 할 것이다.
이렇게 할 때에 주님은 자기 눈동자 같이 사랑하는 양들을 지켜 보호할 것이다.
..
◈◈유대인-아버지에 의한교육 2000년간 지속된 아버지에 의한 교육
역사상 유대인만큼 수난과 박해를 받은 민족은 없다. 예루살렘 통곡의 벽에서 만나는 대부분의
유대인의 얼굴에서 엿보이는 고난의 색채에서 이를 볼 수 있다. 이런 수 천년의 질곡속에서 우수한
민족으로 이어 내려 온 것은 무엇때문인가?
유대인은 세계 인구의 약 0.3%에 지나지 않지만, 노벨상을 받은 자들은 경제학 분야에 65%,
의약분야에서는 23%나 된다. 미국 하버드 법대 교수 중 50%가
유대인인 것을 보면 놀랍기까지 하다.
어느 틈에 이들이 세계를 움직이게 되었는가? 불과 1900년 초에만 하더라도 뉴욕의 흑인 할렘가에는
유대인 빈민가가 함께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이것은 인간은 하나님에 의해
평생 배우도록 만들어졌다라는 교육철학에 기초한 사상때문이다. 교육이 유대인으로 하여금 세계를
지배하게 했던 것이다.
유대인의 교육에는 4가지의 특징이 있다.
첫번째 교육의 기둥은 아버지라는 점이다.
아버지가 교육의 주체가 되어 책임을 가진다. 또한 최우선적인 교육장소는 학교가 아닌 가정이라는점이다. 이들은 토라
전수교육을 통하여 일체가 되는 특유성을 경험한다. 아버지가
새벽기도, 식사기도등을 통하여 자녀와 하나가 되는 법칙을
가진다. 유대인의 식탁은 교육의 장소였다. 안식일 식탁에서의아버지는 딸들에게 사라와 리브가와 라헬과 레아와 같이 되길 원하노라하며 축복한다. 유대인부모들은 자녀교육에 대한
분명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우리처럼 경쟁이 아닌 다른 차원을 가진다. 이러한 유대인의가족주의에서 비롯된 공동체성에서 세상을 지배하는 힘을 얻게 된것이다.
두번째 유대인 자녀교육의 특징은 창조주 하나님을 기억하는 것에 있다.
안식일을 통하여 감사와 축제를 보내며 온 가족이 음식을 나누는 시간을 갖으며 하나님을 기억한다.
매 절기 때마다 저녁 식탁에서 교제하며 하나님에 대한 기억을 새롭게 하는 계기로 삼곤한다. 이들은 성경암송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성경에는 하나님의 음성이 그대로 스며있기에
자녀를 적극적으로 칭찬하며 하나님에 대한 신앙을 삶의 중심부에 두는 것이다. 자녀를 성결하게 키우는 목표를 잃지 않는다.
구 예루살렘의 유대인 구역에 가면 경건한 느낌이 온 영혼속에 밀려오는 것은 이들의 이런 목표 때문으로 보인다.
세번째 창의적 교육을 중시 여긴다.
유대선생들은 항상 "마 아타 호쉐브(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라는 질문을 하길 그치지 않는다.
개인의 창조성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이스라엘에서는 유아기
때에 할 일은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껏 뛰어 놀도록 한다. 숫자와 학습은 아이들을 망치지만 놀이와 게임은 아이들에게 창의성을 가져오게 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유대인 학교에 다니는 것을 보면 서 "저렇게 놀면서 공부하는
것으로 세계주류에 밀려 낙제하면 어떻게 하나?"하는 걱정이
늘 끊이지 않는다. 그러나 이들의 교육 철학은 세계를 주도하고 있다. 유대인 자녀들은 5세 때부터 성경을 배우며, 7살이
되면 율법들을 공부
해야만 한다. 어머니의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아이가 잠들기
전에 아이가 뽑은 동화책을 읽어주고 읽고 난 뒤에는 꼭 소감을 물어본다. 아이의 상상력을 키우는 것이다. 만 3세 이전에는 놀이를 통해서교육을 시킨다.
네번째 이들은 지식의 보고인 책과 교실을 중시한다.
주후 70년 예루살렘이 함락 당해, 로마인의 세상이 되었을 때에도 랍비는 티투스장군을 찾아가 학교를 하나만 세우게 해달라고 간청하여 수락을 받았다. 오랜 전부터 유대인인 아이들에게 책의 중요성을 일깨우게 하기 위해 책에 꿀을 발라 내밀었다. 아이들이 꿀을 핥으면서 책에 대한 중요성을 익히게 하기
위해서였다. 유랑생활을 하면서 터득한 지혜는 재산을 몰수당하지만 지식은 빼앗길 수 없다고 해서 공부를 열심히 한다.
미국에서 치마바람을 영어로 Jewish Mom(유대인 어머니)이라고 부른다.
초등학교에 가면 '학부모회'라는 것이 있는데 대부분의 요직에는 이미 유대인 엄마들이 진을 치고 있다.
이미 유대인들은 미국사회 깊숙이 들어와 모든 시스템을 움직이는 원리를 터득해 있다. 현재 한국의 교육은 가정을 해체시키고 있다. 과중한 사교육비를 마련해야 하기에 부모는 이중
삼중고에 시달리고,조기유학 열풍의 여파는 경제적인 여유가
없는 자들에게 심리적 고통을 안겨다준다. 유대인에게 배워야할 교육은 경쟁이 아닌 경외감을 아버지의 넉넉한 관심과 정서의 풍무함 속에서 교육을 재건축해 가는 것이다. 이것을 우리가 받아 드려야 한다. 기독교 가정이 먼저 가정을 교육의
환경으로 바꾸는 운동이 필요하다. 가정의 회복이 교육의 회복으로 연결되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샬롬 이스라엘에서 : 이요엘 목사
>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10가지 ♬
1. 지금 내가 무엇에 가치를 두고 있나 생각해 보라.
2. 나도 늙고 죽는다는 것을 늘 인식하라.
3.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지금 시작하라.
4. 반대와 모험을 각오하라.
5. 자신의 생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간직하라.
6. 계획을 세분화하고 달성시기까지 정하라.
7. 미루지 말고 지금 행동하라.
8. 자신이 결정한 일은 책임지라.
9. 늘 성취할 수 있다고 자신을 믿으라.1
0. 그리고 기도하라
◈◈꾸지람과 칭찬을 위한 12가지 원칙
1. 감정적으로 꾸짖지 않는다. 화를 내지 않아야 한다.
2. 자주 꾸짖지 않는다.
3. 비교해서 꾸짖지 않는다.
4. 의견이 일치해야 한다.같은 잘못에 같은 꾸지람이 필요하다. 기분에 따라 하면 안된다.
5. 꾸짖을 때는 이유를 말해 준다.
6. 결과보다 과정을 꾸짖고 칭찬한다.
7. 자손심에 상처를 주지 않아야 한다.
8. 훈육은 꾸지람으로 보다는 칭찬으로 한다.
9. 구체적으로 꾸짖는다.
10. 칭찬후에 꾸짖는다.
11. 즉석에서 꾸짖고 칭찬한다.
12. 꾸지람은 유아기에 한다(6세 이전).
◈◈청소년 범죄 예방대책 10가지
1. 자신들을 제멋대로 하도록 내버려 두었기 때문에 이렇게
되어 부모가 원망스럽다. 제발 매를 들어서라도 제멋대로 행동하지 못하도록 통제해 달라.
2. 자신들을 엄격하고 공정하게 대해 달라. 먼저 할 일과 나중에 할 일, 귀한 일과 천한 일을 구별할 수 있도록 지도해
달라. 3. 자신들이 이 세상에 필요한 사람이라고 가르쳐 달라. 삶의 진정한 의미를 가르치지 않은 채 공부와 경쟁을 가르치지 말라.
4. 자신들에게 일을 시켜 달라. 열심히 사는 법을 가르치고
성실하고 근면하게 사는 법을 가르치고, 책임을 지우고 책임을 감당하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달라.
5. 규칙을 어겼을 때는 벌을 달라. 규칙을 지키는 신사도와
약속을 지키는 정신을 가르쳐 주고, 그렇지 못할 때는 다시는
어기지 않도록 엄한 벌로 다스려 달라.
6. 자신들의 이야기를 경청하여 달라. `시끄럽다. 입 닥쳐라!
네가 뭘 아느냐?`는 식으로 몰아 붙이지 말라.
7. 자신들의 친구 중 나쁜 친구를 가려 달라. 친구로부터 배우는 일 중 나쁜 일이 더 잘 전염되기 때문이다.
8. 자신들이 밤늦도록 돌아다니지 말게 하라. 밤에 돌아다니면서 하는 일들은 너무나 불건전한 일이 많기 때문이다.
9. 매를 아끼지 말라. 어려서는 잘못한 것을 매로, 자라서는
말로 가르쳐야 되는데 요즈음 젊은 엄마, 특히 배웠다는 엄마들은 말귀도 알아듣지 못하는 아기에게 `안돼요
` `못써요` 하고 말하는데, 자기 언어 인격은 있는지 모르지만 자녀 교육은 빵점이다.
10. 가족회의 등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기회를 만들어 주라. 돈좀 벌었다고 아이
방을 다 따로 따로 지내게 하는 것은 편리한 점도 있지만 인격교육은 안된다. 요즈
음 심지어 자녀들이 자기 방 열쇠를 소유하는 가정도 있다.
가정이 아니라 연립 주택
이다.
-미러(미국 뉴욕에서 발행되는 잡지) 중에서-
◈◈일년내내 줄수있는 101가지 선물
1. 미소
2. 어려울 때 손을 잡아준다.
3. 등을 두드려준다.
4. "고맙습니다"라고 말한다.
5. 예고 없이 키스를 해준다.
6. 다정히 안아준다.
7. "오늘 멋있어 보이네요" 라고 말해준다.
8. 안마를 해준다.
9. 우울할 땐 휘파람을 분다.
10. 옛 선생님께 감사 카드를 보낸다.
11. 기분이 언짢더라도 "좋은 아침!"이라고 말한다.
12. 갑자기 전화를 해 깜짝 놀라게 해준다.
13. 옛 친구에게 뜻밖의 편지를 보낸다.
14. 당번이 아니더라도 설거지를 해준다.
15. 당번이 아니더라도 쓰레기를 버려준다.
16. 남이 내게 거친 말을 하더라도 신경쓰지 않는다.
17. '일 분간의 사랑 전화'를 걸어본다.
18. 아침 일찍 만나는 사람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나 농담을 들려준다.
19. 비서에게 커피를 타준다.
20. 일자리를 찾는 사람에게 구인 광고를 구해준다.
21. 신문 편집인에게 사기를 붇돋워주는 편지를 보낸다.
22. 할머? 毬?할아버지께 점심 대접을 한다.
23. "항상 생각하고 있어요"라는 카드를 보낸다.
24. 주차장 직원에게 미소를 보낸다.
25. 청구서를 제 날짜에 처리한다.
26. 헌 옷을 가난한 사람에게 준다.
27. 좋은 소식은 남에게 전하고 흉은 전하지 않는다.
28. 칭찬을 해준다.
29. 감명 깊게 읽은 책을 빌려주고, 빨리 돌려달라고 조르지 않는다.
30. 친구가 빌려준 책을 돌려준다.
31.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충고를 하는 대신 같이 해결하려고 애써준다.
32. 아이들과 술래잡기를 한다.
33. 집에서 과자를 만들어 직장에 가지고 간다.
34.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찾아간다.
35. 우습지 않은 농담도 웃어준다.
36. 아내에게 아름답다고 말해준다.
37. 침대로 아침 식사를 가져다 주고 설거지도 해준다.
38. 부모님을 위해 집안을 치운다.
39. 나의 장래 꿈에 대해 말해준다.
40. 아내나 남편과 자주 산보를 한다.
41. 자신감을 잃지 않는다.
42. 사춘기의 청소년들을 이해하려 자! 꾸만 자꾸만 노력한다.
43. 줄을 섰을 때 누군가를 앞에 끼워준다.
44. 일을 잘하고 있는 사람에게 "굉장히 잘했네"라고 말해준다.
45. 부탁은 공손히 한다.
46. 싫다고 말하고 싶을 때도 좋다고 말한다.
47. 설명은 참을성 있게 한다.
48. 진실을 말할 땐 친절하고 현명하게 한다. "이 말을
꼭해야 할까?"라고 반문 해본다.
49. 슬퍼하는 사람을 위로해준다.
50. 기쁨을 널리 전한다.
51. 남이 모르게 친절을 베푼다.
52. 우산을 같이 쓴다.
53. 다른 사람의 차 창닦개 밑에 웃기는 카드를 남겨놓는다.
54. 사랑한다고 적은 쪽지를 냉장고에 붙여놓는다.
55. 직접 기른 꽃을 꺾어다 준다.
56. 사랑하는 사람과 일몰을 같이 본다.
57. "사랑해요"라고 먼저 말하고 자주 말한다.
58. 기분이 저조해 있는 사람에게 웃기는 얘기를 들려준다.
59. 질투와 악의로부터 자유로워진다.
60. 어린이에게 잘하라고 용기를 북돋워준다.
61. 내 경험을 말해주고 희망을 갖도록 해준다.
62. 시간을 내서 "해야지"라고 말하도록 한다.그러면 새로운 결정을 내릴 수가 있다.
63.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심각히 생각을 해본다.
64. 열심히 듣는다.
65. 다른 사람에게 요구하기 전에 다시 한번 고려해본다.
66. 기분을 가볍게 갖는다.일의 긍정적인 면을 보려 노력한다.
67. 분통이 터질것 같으면 조용히 산보를 한다.
68. 친구가 되어준다.
69. 낙천적인 성격을 기른다.
70. 감사의 마음은 꼭 표현하도록 한다.
71. 감동적인 글을 남들에게 읽어준다.
72.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고, 하는 일을 가치 있게 생각한다.
73. 길에 쓰레기가 떨어져 있으면 피해 가지 말고 주워서
버린다.
74. 진실한 마음을 갖도록 한다.
75. 자신만만하게 걷는다.
76. 사랑하는 사람에게 다정하게 대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한다.
77. 사랑하는 사람을 꼭 껴안고 잔디 위에 누워 별을 바라보도록 한다.
78. 매일 한 사람에게서 아름다운 면을 찾도록 한다.
79. 예고 없이 어떤 사람을 데리고 외출! 한다.
80. 도움이 필요 없을 떄도 도움을 청해본다.
81. 도서실에선 조용히 한다.
82. 누가 길가에서 차바퀴를 바꾸고 있으면 가서 도와준다.
83. 잠자기 전 어린아이에게 동화를 들려주고,
아이에게도 당신에게 이야기를 하나 둘 들려달라고 부탁한다.
84. 비타민 C를 남들과 나눠 먹는다.
85. 집없는 사람에게 담요를 준다.
86. 누군가에게 시를 적어 보내준다.
87. 우체국 아저씨께 작은 선물을 준다.
88.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연의 아름다움과 경이에 대해
말해준다.
89. 남들의 실수를 용서해준다.
90. 자신의 실수도 용서한다.
91. 서커스에 간다.
92. 주차장에 차를 세울 때는 두 자리를 차지하지 않도록
조심한다.
93. 어떤 일을 다른 각도로 한번 생각해본다.
94. 오락을 할 때 상대편에게 져준다.
95. 오래된 원한은 잊어버린다.
96. 외로워 보이는 아이에게 말을 붙여본다.
97. 옛날에 들은 농담을 되새기며 母?웃는다.
98. 아이들을 데리고 공원! 에 간다.
99. 친구의 눈과 귀가 되어준다.
100. 연인이 좋아하는 포도주를 사준다.
101. 남을 비평하고 싶은 충동을 누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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