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우수회원님들께 소개해드렸던 "노선 및 정거장 계획" 과 경기도 발표 GTX 예정역사 위치도입니다.
(1) 실제 건설될 노선은 일반적으로 소개된 선형보다 B,C 노선에서 굴곡구간이 다소 있다고 말씀드린적 있습니다.
A 노선 삼성-동탄 구간은 별 차이없이 건설될 것입니다. 이처럼 발표하는 노선도가 실제와는 다른 경우 많습니다.
네트워크 개념도와 실제 노선, 정거장 계획과의 차이입니다. 아무 그림이나 보고 임의대로 해석하면 오판입니다.
이 자료는 저나 다른 개인이 그려놓은게 아닙니다. 엉터리 해석도 억지도 아닙니다.
경기도가 발주하였던 대한교통학회 GTX 도입 타당성 관련 연구보고서 내용입니다.
전문 연구용역보고서에 구성역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다른역의 경제성은 떨어지는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경기도, 교통학회의 원안은 구성역입니다.
(2) 경기도내 GTX 9개역사 위치도입니다. 애매한 지점이 아니라 누가봐도 A8역은 연원마을앞 구성역입니다.
A8 역 한창 아래쪽 2km 남단에 용인경전철, 분당선 환승 구갈역이 위치합니다.
두번째 그림역시 저가 그려놓고 억지로 맞추는게 아닙니다 ^^
경기도가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던 문서상의 GTX 예정역사 위치도입니다.
(3) 결론입니다.
1. 경기도 제안역(교통학회)은 구성역이었습니다.
2. 현대산업개발 제안역 역시 구성역입니다.
3. GTX 용인역 원안은 당당히 구성역입니다.
4. 경전철은 구갈-구성-광교-경기도청(신분당선)으로 연장되면 GTX도 경전철도 성공합니다.
5. 수요가 안나오는 분당선상의 다른 역 또는 경전철만의 연장역사는 GTX 용인역으로 부적격입니다.
6. 우리카페는 경기도 제안 지지, 민간 (현대산업개발, 경기도시공사) 제안 지지, 교통연구원 검증용역 지지,
모든 원안을 지지하고 관철되도록 할것입니다.
첫댓글 담아가 연원마을 카페에 올리겠읍니다
감사합니다
아크로님 안녕하세요.
오징어님 오랜만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원안 = 구성역 바로 우리들 목표지요... 화이팅
구체적인 정차역은 2011년 7,8월경 쯤이라야 언급이 될것 같다고 어느 기사에서 본것 같습니다. 제안된 계획이 확정 되더라도 집행되는 과정에서 정부의 요구가 있을경우 부분적으로 재검토를 해야 하고 사안에 따라선 일부 변경도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최종 발표때까지 마음을 놓기엔 1%가 부족한것 같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좋은결과 있을걸로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아크로님..정말 대단하신 분입니다.
경기도가 의뢰한 평가결과가 가장 중요한 결정 요소가 되겠지요. 大深度 중간역 A8 이 이제 大心道로서 흩어진 용인의 마음도 하나로 만들었으면 합니다.
심도님이 생각하시는 통합의 멋진 대심도.말씀하신 그대로 될것입니다.^^
우리 회원님들 이제까지 모든 최선을 다하셨고, 저역시 주민제안서 제출후
수십차례 이상 GTX 관련 각 부처 및 전문가분들께 구성역의 타당성이나
조기착공등을 말씀드려왔고, 그분들이 생각하고 있는 중간역에 대한
의견이나 계획등에 대해 너무도 잘 알기에 우리들의 구성역을 확신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쩌면 더이상 중간역 논쟁이 무의미한 것인지도 모르겠고,
괜시리 걱정하는 우리들 마음에서 더 커져온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구성역입니다 ^^ 98~102%--- 2% 부족 또는 2% 넘쳐있습니다.
구성역 확정가능성 오랜만에 상향 조정합니다
아크로님 저 여기 매일매일 와요. 하루에도 몇번이나 ㅋㅋ
저도 하루에 다섯번 이상은 옵니다 . 아직 우수회원 자격은 안되었나보네요 ^^
정말 구성역을 위해 수고하시는 분들이 많군요. 감사합니다.^^
짝짝짝~
신컴리님 ^^ 이사 잘하셨나요? 연원마을 생활에 행복하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