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 다누리콜센터 업무안내
1) 3자 통화 : 의뢰인과 상담원 연계기관과 3자 통화를 통해 통역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 통역 : (전일근무) 베트남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몽골어, 한국어, (오전근무) 영어·따갈로그어,
(오후근무) 캄보디아어, 태국어 10개 언어로 지원합니다.
3) 온라인상담 : 다누리포털(http://liveinkorea.mogef.go.kr) ☞ 참여마당 ☞ 상담실 ☞ 1:1 상담을 클릭
하시면 공개상담 및 비공개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법률상담 : 매 월 셋째주 월요일 오전 10시~12시, 오후 2시~4시까지 대한변호사협회와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리 전화 주시어 예약하시면 연락드립니다.)
2. 다누리콜센터 상담 제공현황
1) 다누리콜센터 상담 제공현황(2011. 6. 8. ~ 9. 30. 기준)을 보시면 총 8,839건 중 지역센터 안내 및 연계가 1,637건(19%) 제공 되었습니다.
2) 지역센터 외 통역, 법률상담, 생활정보, 외부기관 연계 등 7,202건(81%)이 제공 되었습니다.
3. 협조사항
1) 다누리콜센터 홍보 - 행사 및 방문교육서비스 제공 시 결혼이민자 및 그의 가족들에게
다누리콜센터(☎1577-5432) 전화번호 홍보 및 기능에 대한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센터 내 포스터 부착, 명함 전단지 배포)
2) 지역센터 연계 - 센터 이용 문의, 가족 내 문제로 인한 지원이 필요하여 내방상담 및
지속적인 상담이 필요한 의뢰인의 경우 거주지역 센터로 연계하고 있습니다.
3) 통·번역지원사 연계 - 다누리콜센터 해당언어 전화상담 중 혹은 부재중일 경우 통·번역지원하는 센터로 연계하고 있습니다.
4. 참고사항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오후 6시 이후, 주말 ․ 공휴일은 이주여성긴급지원센터(☎1577-1366)자동 연결 됩니다.
5. 관련문의
- 전국다문화가족사업지원단 다누리콜센터 박선아 02-3140-7923, mfscall@familyne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