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윈윈클럽/도시계획정보카페(경매/공매/토지보상) 원문보기 글쓴이: 초원마루
▶노선안내 | ||
미래철도DB 노선이름 |
소사~대곡선 | |
사업상황 |
설계 | |
사업성격 |
신설 | |
영업기관 |
민자사업자 (BTL) 20년간 (단, 기존역 역무는 한국철도공사) | |
건설기관 |
민자사업자 (BTL) | |
사업구간(역) |
대곡(3,경의)~능곡~김포공항(5,9,인천국제공항철도, 김포경전철)~ 부천종합운동장(7)~소사(1) 5개역 | |
노선연장 |
19.6km | |
노선규격 |
전기방식 |
AC 25000V |
신호방식 |
(전동차용) RF-CBTC 기반 ATP/ATO | |
배선 |
복선 | |
차량 |
자체도입: 통근 전동차 (6량 1편성) | |
개통시기 |
2017년 | |
관련노선 |
십자환승: 서울9호선, 김포도시철도,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부평구청) | |
참고사항 |
|
■진행상황 | |
’00.12 | 「수도권광역교통망계획」수립 |
2001/12 |
수도권 광역교통망 계획(건설교통부) 완공목표 미정인 중장기 계획으로 포함 (수도권 내부순환선(김포공항-안산)) |
2004/4 |
제2차 수도권광역교통5개년계획(건설교통부) 포함 |
’04.12 | 예비타당성조사 요청(건교부→기예처) |
2005.2 |
부천시 추진구상 공개 |
2005.3 |
기획예산처 예비타당성조사 사업 선정 |
2005.4~9 |
기획예산처 예비타당성조사 |
2005.12 |
국토연구원 > 제3차 수도권정비계획(안)에 포함 |
2005.12 |
|
2006.6~ 2007.12 |
본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 |
2007.10 |
민간자본유치 사업(BTL)으로 결정 |
2007.11.21 |
건설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에 포함 |
2007.12 |
감사원->건설교통부 감사결과 처분 요구 > 6량 기준으로 정거장 변경 |
2007.12 |
민자사업 국회승인 |
2008.5 |
소사-대곡 복선전철 기본계획 고시(국토해양부고시 제2008-192호) |
2008. 9 |
광역발전 30대 선도프로젝트 선정 |
2008.9 |
2009년도 BTL 대상사업 선정(한도액 14,318억원) |
2008.11~2009.12.18 |
기본설계
|
2009.3~12 |
민자적격성조사 및 시설사업기본계획(안) 수립 |
2009. 12 |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 심의 |
2009.12.31 |
국토해양부 > 대곡~소사 복선전철 민간투자시설사업 기본계획 고시(국토해양부고시 제2009-1299호) |
2010.7.6 |
현대건설-코레일 컨소시엄 > BTL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미래철도DB해설 |
|
(update : 2012/6/15)
노선도 (저작권 : 청석엔지니어링)
노선도 (저작권 : 국토해양부)
노선도 (저작권 : 한국철도시설공단)
노선안내도 (저작권 : 감사원)
노선도 (저작권 : 한국철도시설공단)
노선안내도 (저작권: 경기도)
서해선의 우회개념도 (저작권 : 국토해양부)
노선도 (저작권 : 국토해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