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daum.net/scooter1009/HnKs/198?docid=456422752&q=%B1%D7%B6%FB%C7%C1%B8%AE%20125%20%BD%C3%BD%C2%B1%E2&re=1
◆1. 모델명:효성 그랑프리(대림베스비)
◆2. 제조국:마데인 코리아!!!
◆3. 제조회사:효성스즈끼&대림
◆4. 배기량(cc):124,9cc
◆5. 디자인(사진첨부필수):넵.
◆6. 최고속도
(오르막):그랑프리(길들이기중이라 이건....)베스비(50~60KM정도?//)
(평지):그랑프리(길들이기중...100이상은 무난히 뽑을듯..) 베스비(90~95KM)
(내리막):그랑프리(길들이기중...)베스비(95~100?)
◆7. 연비: 그랑프리 25~30 베스비 잘은 모르겟으나 30이상은 나오는듯?
◆8. 단점: 그랑프리: 엄청난 카울량 및 정비성.....외장카울의 구하기어려운점?...
베스비: 최고속이 딸리고 기름게이지의 잦은고장
◆9. 장점: 그랑프리: 가격대비 성능이 매우 우수!! 엄청난 크기! 가속력! 아주많이넉넉한 트렁크
베스비: 국산125cc 클래식스쿠터중 저렴한편에 속함. 엔진의 파워, 귀여운디자인
◆10. 새차 소비자가격:그랑프리 160만원가까이한걸로기억..
베스비 198만원인가?.....
◆11. 중고 평균시세:그랑프리플러스 50~80만원으로 상태에따라 매우다양..
베스비 드레싱여부에따라틀리지만 80~130만원까지 다양
◆12. 기타 하고싶은 말(내 애마는 이렇다!!^^):
그랑프리는 초반스피드는 베스비랑 비교하면 느리지만 쥬드보다는 빠른듯..
그랑프리랑 베스비랑 동시에 달리면 초반엔 베스비가 먼저튀어나가고 10m안에
그랑프리가 부드럽게 달려가서 베스비를 앞지릅니다.^^
즉! 동네 시내에서는 베스비가 더 좋은거같다.(개인적생각.)
그랑프리는 장거리 투어나 멀리갈때 아주 딱 좋습니다.
뒷트렁크도 넉넉하고 불빛도 환하게 비춰서 매우편리!!
그리고 그랑프리가 망한바이크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렇게 말하는사람은 그랑프리를 한번이라도 타본적이 잇는가?
필자도 얼마 있지도 않은 그랑프리 정보를 얻기위해 구글까지 다 뒤지고
여러 카폐에 글을 남겨서 조언을 얻긴햇지만 악플반 좋은말반....
어떻게할까 고민하다가 어떻게 운좋게 40KM밖에 안뛴 거의 신차의 그랑프리를 얻어
지금 타고잇지만 탈수록 만족합니다.
개인적생각이지만 효성은 가끔 무모한 도전을합니다.
그 도전에 성공한예도있지만 실패한 예가 그랑프리죠...
대략 성공한예가 트로이처럼 125cc에 어마어마한 타이어를 장착해 개성잇는바이크로 성공했죠
반면 레져활동보다는 퀵아저씨들이 생계형으로 바이크를 많이 이용할때
효성에서 또 무모하게 개인레져 자가용바이크를 소개했죠...
바로 그랑프리....
정비성도 않좋고 발판가운데 차체가 있어 짐도 싣지 못하고 요리조리 빠져나가기 힘든 엄청난 크기의
바이크를.......
그래서 미움을 받은 바이크지만 성말 타면 탈수록 멋진 바이크입니다.
어쨋든 그랑프리를 타보지 못한사람은 그랑프리가 망햇다는말 함부로 하지 않았으면 하지말아주세요..ㅜ 주인맘 찢어집니다....
※베스비는 제께아니라 친구꺼라 딱히 더 할말이 없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