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젤루라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참고삼아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출처 : https://www.opzelura.com/vitiligo/clinical-trial-results
왼쪽부터 치료 전, 옵젤루라 치료 후 3개월, 옵젤루라 치료 후 6개월
옵젤루라(OPZELURA)는 피부색을 일부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6개월 동안 2건의 임상시험 연구가 실시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12세 이상 환자 총 674명으로, 비분절형 백반증 진단을 받은 지 평균 15년이 경과하였으며 이중 450명에게는 옵젤루라를 투여하고 나머지 224명에게는 옵젤루라가 포함되지 않은 크림이 투여되었습니다. 옵젤루라 연구에는 다양한 피부색과 인종, 남성과 여성이 포함되었습니다.
환자들은 전체 신체 표면적의 10% 미만에 백반증의 영향이 있었으며, 시험기간 동안 광선치료는 하지 않았습니다. 임상실험결과 옵젤루라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색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으며, 환자마다의 결과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6개월간 2회의 임상실험을 실시한 결과 약 1/3의 참가자 얼굴 백반부위에서 75%의 개선효과를 보였습니다.
6개월에 걸친 2회의 연구에서 유사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옵젤루라를 사용한 실험군에서는 29.9%의 참가자들 얼굴 부위에서 75% 이상의 개선효과를 보였으며, 옵젤루라가 아닌 다른 실험군에서는 각각 7.5%, 12.9%의 개선효과를 보였습니다.
옵젤루라를 사용한 참가자 중 약 1/6에서는 얼굴백반부위에서 90%의 개선효과를 보였습니다. 특히 6개월에 걸친 시험에서도 유사한 비율(15.5% 및 15.4%)이 나타났으며 옵젤루라를 사용하지 않은 시험군에서 각각 2.2%, 1.9%의 효과를 보인것과 대조되었습니다.
그 외 2회의 옵젤루라 임상시험 결과
옵젤루라를 사용한 참가자 중 약 절반이 6개월 후 얼굴의 백반증 부위에서 50% 개선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구체적으로, 6개월에 걸친 2회의 연구에서 옵젤루라를 사용한 그룹에서는 비슷한 비율(51.5% 및 51.4%)의 참가자들 얼굴 백반증 부위에서 50%의 개선효과를 보인 반면, 옵젤루라를 사용하지 않은 그룹에서 얼굴부위 백반증의 50% 개선효과는 각각 17.2% 및 23.4%였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에게서는 전신 백반부위(얼굴 포함)의 50%에서 개선효과가 나타났습니다.
6개월간 실시된 2건의 연구에서도 옵젤루라를 사용한 환자들의 전신(얼굴 포함)에서 50%의 개선효과를 보인 비율은 20.6%와 26.1%로 유사하며, 옵젤루라를 사용하지 않은 그룹에서 보인 비율 4.9% 및 11.3%와 비교되었습니다.
** 백반증 완치라는 환우님들의 열망에는 다소 미흡한 연구결과 내용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근본적인 치료가 어려운 질환인 만큼 꾸준하게 관리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할 듯 합니다.
첫댓글 광선치료없이 ,크림으로 이런효과는 대단한것같아요~좋은정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또감사합니다
상세한 내용 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빨리 사용이 가능해 졌으면 좋겠읍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얼굴은 치료가 비교적 잘 되는 부위인 걸 감안해도 광선치료 없이 바르기만 했는데 이 정도라면 인상적입니다.
치료가 잘 안 되는 손, 발이나 부위가 큰 몸통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네요.
좋은감사드립니다
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