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을 한 이후에 취소를 하면 위약금이 얼마인지 이미 법으로 제정한 표준약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 여행 개시 20일전(~20)까지 통보시 : 계약금 환급
- 여행 개시 10일전까지(19~10) 통보시 : 여행요금의 5% 배상
- 여행 개시 8일 전까지(9~8) 통보시 : 여행요금의 10% 배상
- 여행 개시 1일 전까지(7~1) 통보시 : 여행요금의 20% 배상
- 여행 당일 통보시 : 여행요금의 50% 배상
즉, 자기가 가려는 나라가 안전하지 않음을 알고 취소를 하게된 경우
위약금은 표준약관으로 명시된 비율대로 떼어야 합니다.
무슨 허니문 특별약관이 어쩌니 하는 핑계로 환불 수수료가 비싸다면
그 여행사는 손님을 호구로보는 사기꾼입니다.
표준약관보다 불리한 특별약관은 계약 전에 충분히 설명해야 하기 때문에
계약 전에 충분히 설명했다는 입증을 하지 못하면 표준약관대로 환불을 해야합니다.
만일 표준약관대로 환불을 해주지 않는다면
소액재판으로 끌고가서라도 받아내고
다시는 그런 여행사와 거래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첫댓글 아예 처음부터 상대하지 않는게 낫지 않을까요?
저런 것들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관광공사가 제대로 된 문화적, 체험적 여행 관광 상품을 출시하는 것이....
준비가 안된 골빈것들은 일반 바가지 상품을 애용하고 건전하고 배움이 있는 여행객들은 공기업의 건전하고
문화적인 관광상품을 이용할 기회를 주는 것도 좋다고 하겠습니다.
문제는 저런 골빈것들이 나라 망신을 시키고 다닌다는 점입니다.
골빈것들은 나가지를 말아야 합니다.
바가지 상품 애용하게 냅둘게 아니고 엉터리 상품을 출시하지 못하게 막아야 합니다.
저런 엉터리 상품으로 가는 바보들 때문에 호구 잡히고 다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관광 공사나 관련 기관에서 규제하고 관리를 철저히 하면 모르겠지만 현행 구조에서는
답이 없네요.
하다못해 여행사가 관광객들에게 현지에 대한 간단한 교육이라도 하면 모르지만
돈에 눈이 먼것들이 형식적으로나마 하기는 어렵고....
관광 상품밑에 주의 사항등을 기입하면 모르지만 여행사 꼴통들이 그걸 할리는 없을터이니...
관광 공사 등에서 규제를 했어야하지만 공무원의 습성을 봐서는 이건 어불성설이지 싶구요.
방콕 시위났을때 내일 공항이 점거될 판이어도 단지 '촛불시위와 비슷하다'는 식으로 얼버무린 넘들에게 교육을 기대하긴 어렵죠.
결국 소비자가 스스로 알아서 저런 엉터리 상품을 이용하지 않는것만이 유일한 해결책인데
이넘의 소비자들은 위험하니까 제발 다른데 가라고 말해줘도 못알아듣는 무식이 태반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