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들 잘알고 계신 YF방식의 엔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엔진을 탈거하면
카센타에서는 불법이므로 원인 점검만 하고 점검비용만 창출합니다
이리 귀리조아려 들으면 밸브치는 소음같고 저리 귀리 조아려 들으면
체인늘어져 발생하는 소음같고 아무튼 소음 작업 정말 어려워유!
엔진음의 불규칙성에 대해 간이 진동기를 위치에 놓고 검출시 데이터인데---
위치에 놓고 동일한 방식으로 검출한것인데 엔진소음은 87DB 정도이며
아무튼 엔지시동후 아이들시 와글와글 합니다
로커커버 조임볼트에 접속후 측정한것이 매우 정확한 데이터 같으며---
중심전극이 청결한 것부터 즉 좌부터1,2,3,4번의 점화 플러그 입니다
즉 1번은 실린더 내부가 큰 이상이 없었고 2,3,4번은 동일하게 세로측으로 큰
스크래치가 있는걸 보면 피스톤과 링 모두 손상된것 같군유!
정상의 1번 실린더 측으로 내시경상 큰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2,3,4번은 이와 동일한 스크래치로 아무래도 엔진을 분해해야 할것
같습니다
엔진 기계적 이상으로 고장코드 미발생하며 특이한것은 연소측이상으로
보이는 현상입니다
배출가스 초기 측정뒤와 20분뒤 측정치의 값이 탄화수소값이 더 배출되었는데
이는 연료분사후 피스톤의 스크래치와 슬리브스크래치 부분으로 배출되어
미 연소 가스로 인식하여 HC값이 높아지는것 같습니다
엔진 보링후 소음측정기로 측정하니 매우 낮은 소음이 측정됩니다
80단위에서 70단위로 내려 왔으니 어마나 조용할까요!
엔진 보링후 데이터인데 정말 진동에 검출되는 그래프는
노이즈가 크게 들어오지 않는 거의 깔끔입니다
그런데 보링한 차량 치고는 너무 많은 배출가스가 발생됩니다
측정당시 이차량은 편도 15Km를 주행한 차량인데 너무 많은 HC값으로
조금 당혹 스럽습니다
바이너리와 리니어 모두 이상한건 아닙니다
HHO시공시 중간에 그래프를 본것으로 가스 주입으로 아이들 최소450RPM---
엔진보링한 차량에서 HC값이 생각보다 많이 배출되어 HHO시공을 하고
10분뒤 측정한 데이터인데 매우 양호한 상태로 배출가스가 측정되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정도 점검하였으니 점검비는 많이 받아야 할것입니다
안그렇습니까?
Automotive Master Mechanic S.E.CHOI ☎ 010-8514-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