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회원들이 무안군 초청 팸투어중에 무안황토갯벌랜드를 찾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한국여행사진뉴스=한여사] 전남 무안군에서는 전시와 체험, 숙박, 먹거리가 있는 치유와 힐링의 종합관광지 조성하였다.
무안황토갯벌랜드에는 무안생태갯벌과학관을 중심으로 분재테마전시관과 분재전시실 등 볼거리 이외에도 숙박시설인 황토이글루, 황토움막, 방갈로, 캐러반, 오토캠핑장 등이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식당과 매점, 카페, 바비큐장 등의 시설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다.
◆자연상태가 아름답고 생물다양성 등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무안 갯벌
무안갯벌은 청정 환경을 유지하고 갯벌의 생성·발달·소멸 과정 등을 관찰할 수 있어 국·내외적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런 무안갯벌의 우수성을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갯벌체험장도 마련되어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재미가 있는 생태갯벌과학관
전시시설이외에도 1층 프로그램실에서는 낙지 인형 만들기, 물고기 색칠하기 등 6종의 상설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곳에서는 50여명이 한꺼번에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가능하다.
또한 2층에서는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힐링 카페와 황토 촉감체험실이 마련되어 있다.
◆분재의 메카 무안을 알릴 분재테마전시관
해제면은 전국 분재의 50%이상이 생산되고 유통되는 양의 30%가 이 고장 분재라 지역민의 자긍심은 대단하다.
우리나라 분재산업의 선구자로 잘 알려진 고 문형열씨의 심혈과 혼이 깃든 분재작품과 각종 자료 1,000여점이 분재테마전시관과 분재전시실, 분재하우스 등에 전시되어 무안군이 분재의 고장임을 알 수 있다.
특히 무안군에서는 분재 대중화를 위해 분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분재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황토와 갯벌이 어우러진 힐링체류형 관광지
무안황토갯벌랜드에는 황토와 편백나무을 활용하고 아름다운 갯벌을 바라다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과 이용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숙박시설에는 단체 이용객을 위한 황토움막(6~8인), 가족 이용객을 위한 황토이글루(4~5인)와 캐러반(4~6인), 3인 이내 가족이나 모임객을 위한 방갈로 등이 있으며 캠핑족을 위한 오토캠핑장과 캐러반사이트도 있다.
편의시설로는 샤워장, 바비큐장, 음수대 뿐만 아니라 갯벌을 바라다보고 산책할 수 있는 갯벌탐방로와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 등이 있으며 매점과 식당, 카페가 있어 누구나가 자연을 만끽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힐링형·체류형 관광지이다.
첫댓글 무안 관광의 새 지평 무안황토갯벌랜드,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팸투어
http://cafe.daum.net/9595kimmini0A0/Nd27/142
황토 갯벌 랜드
바닷 바람속에 머물다 왔습니다.
가족 휴양지로 가보겠습니다.
애들이 넘 좋아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