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여행> 볼거리, 먹거리 1박2일팀도 왔던 전국 최초 주말시장인 정남진장흥토요시장
전남 장흥에 있는 ‘정남진 토요시장’은 다양한 공연과 저렴한 한우고기, 고향의 훈훈한 정이 듬뿍 담겨 있는 할머니장터 등으로 구성된 전국최초의 주말시장이다. 체험거리로는 굴렁쇠 굴리기, 투호놀이, 고리던지기, 팽이치기, 재기차기, 지게저보기, 새끼꼬기, 죽마놀이 등 다양한 전통체험놀이와 함께 도자기 빗기,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7~8월), 천연염색, 떡메치기, 미니 원두막만들기, 연 만들기, 요술풍선 만들기, 대나무 물총놀이 등의 프로그램들이 계절별로 준비되어 있다.
먼저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안내도를 보고 시장 구경을 해 본다.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은 생각 보다 규모가 크기 때문에 사전에 안내도를 보고 구경하는 것이 좋다.
민속광장 토속음식점에서는 키조개, 표고버섯, 한우고기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장흥삼합’을 비롯해 매생이, 낙지, 바지락, 주꾸미, 전어, 촌닭떡국 등 옛 시골장터의 계절별 음식과 즉석에서 만든 전통순두부, 구수하고 따끈한 곱창전골, 무공해 우리밀 분식 등 청정고을 장흥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수축산물을 저렴하게 맛 볼 수 있다.
수산물 시장에는 싱싱한 갑오징어 등이 있다.
장흥의 명물 중에 하나인 키조개 장흥삼합 재료 중에 하나이다.
과일이나 채소를 파는 곳도 구분되어 있다.
다른 시장에서는 볼 수 없는 토요시장 배송센터 역시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은 전국적으로 앞서 나가는 전통시장인 것 같다.
한우거리 모습으로 장흥군은 사람 보다 소가 더 많다고 한다. 그 명성 만큼이나 한우 관련 직판장이나 식당이 많고, 1박2일 프로그램에 나왔던 음식점들이 있다.
1박2일에 출연했던 장흥삼합의 본가 명희네 장흥삼합 방송3사가 극찬한 맛집이며, 1박2일팀에서 2번이나 촬영한 맛집이다.
역시 시골 장터 분위기는 이런 모습이 아닌가요??? 집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류를 가져와서 시장에서 파는 모습이 너무나 정겹다.
토요시장의 명물인 상설공연장에서는 국내 유명 연예인 초청공연과 관광객 노래자랑, 품바, 댄싱 등 신명 나는 공연들은 물론 계절에 맞는 각종 전시회가 펼쳐진다.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의 하일라이트는 공연장에서 펼쳐지는 공연이다.
초청가수가 노래를 부르고.... 시장을 찾은 사람들과 같이 박수를 치면서 호흡을 같이 하고... 시장 분위기가 어깨가 들썩이고... 흥이 저절로 난다.
장흥 출신 가수가 초청되어 모처럼 고향에서 신나게 노래도 부르고...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공연장에 있는 장흥 토산품 장터이다. 장흥의 명물인 표고버섯 등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매년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가 전라남도 장흥에 있는 탐진강 주변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데 아파트에 까지 물축제 광고가 있는 것을 보니까 대단한 축제인 것 같다.
용이 하늘로 승천하는 것 같다.
정남진 토요시장에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아서 항상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오고 있다.
SBS 드라마 대물 촬영장소인 3대 곰탕집 정남진 토요시장 배송센터 옆에 있다.
대통령님이 한 번 먹고 반했다는 3대 곰탕집 3대 곰탕집 차림표는 곰탕(7,000원), 수육(대 : 30,000원, 중 : 25,000원)이다.
|
출처: 모실의 여행이야기 원문보기 글쓴이: 모실
첫댓글 장흥 툐요시장 뜨거운 여름이여도 흥이 나는 건 어쩔수 없는가 봅니다.
시장은 북적거리고...인심도 좋고...활기가 넘쳐야 제맛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