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대한민국 이야기 3 - 화성 하내테마파크 한곳에서 즐기는 똑똑한 체험 여행
인기멤버
hanjy9713
2024.05.13. 08:01조회 3
댓글 0URL 복사
화성 하내테마파크
한곳에서 즐기는 똑똑한 체험 여행
‘하늘 아래 내일을 준비하기 위한 쉼터’라는 뜻을 가진 하내테마파크는 잘 가꿔진 식물원과 야외 정원, 운치 있는 산책로와 전시관, 박물관 등으로 꾸며진 공간이다. 다양한 체험 공간이 함께 있어 가족과 추억을 만들며 알찬 하루를 보내기에 그만이다.
정원과 숲을 걸으며 즐기는 자연체험
하내테마파크의 풍경이 있는 야생화와 조형정원
하내테마파크는 수도권 시민들의 나들이 장소로 사랑받는 경기도 화성 궁평항과 제부도로 가는 길목에 있다. 작은 주차장이 있는 입구가 요란스럽지 않아 바다를 향해 달려가는 자동차들이라면 무심히 스쳐가기 십상인 곳이다. 하지만 경사로를 따라 올라가 만나는 하내테마파크는 10만 6,000㎡에 이르는 부지 구석구석을 알차게 꾸며놓은 매력 만점의 공간이다.
야외 정원과 식물원, 숲 산책로와 승마장, 서바이벌 게임장을 비롯해 박물관 3곳과 체험공방이 자리하고, 연수원 시설을 갖춘 숙박동과 레스토랑, 야외 수영장도 갖췄다. 꼼꼼하게 즐긴다면 하루가 꽉 차는 나들이 공간이다.
싱그러운 초록의 향연을 보여주는 식물원 | 옹기와 어우러진 사람 얼굴 도자기 인형 |
하내테마파크의 중심은 맷돌과 석장승 등 크고 작은 석물들로 꾸며진 야외 정원과 식물원이다. 사계절 꽃을 볼 수 있는 원예종과 관엽들, 분재들로 가득 찬 식물원 3동, 인공 계곡을 따라 조성된 야생화 정원이 환하게 반겨주는 곳이다. 제라늄, 임파첸스 등 온도만 맞으면 사계절 꽃을 보여주는 화초들과 시원하게 뻗은 이파리가 싱그러움을 뽐내는 관엽식물들이 걸음을 붙든다. 다양한 크기의 소사나무 분재와 야생화 분재 들이 단아한 미모를 자랑하는 야생화원도 볼 만하다.
하나로 이어진 3동의 식물원을 빠져나오면 익살맞은 표정의 사람 얼굴 도자기 인형들이 언덕 위에 도열해 있는 야외 정원이다. ‘풍경이 있는 야생화와 조형정원’이라 이름 붙은 이곳은 수레바퀴와 석물들 사이에 사람 얼굴 모양의 도자기 인형 수십 개가 반긴다. 하내테마파크가 내려다보이는 정자에 앉아 쉬어 가기도 좋다. 마치 한 그루 나무인 양 정원을 지키고 있는 맷돌과 석물들, 언덕에 몸을 누인 커다란 수레바퀴들이 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한참을 머무르게 되는 공간이다.
다양한 석물과 수레바퀴, 분재 들로 꾸민 정원 | 하내테마파크 산책로 |
야외 정원은 호젓한 산책로로 이어진다. 울창한 침엽수림 사이로 난 길은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호젓하게 걷기 좋은 길이다. 길목마다 작은 벤치들이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 자리하고, 숲의 가장 높은 곳에는 제법 큰 쉼터가 있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머무르기 좋다. 가을빛으로 물들어가는 숲의 정경이 마음까지 차분하게 해준다.
1시간 정도 천천히 걸으며 숲의 기운을 느낀 뒤 식물원 앞 소금족탕으로 가자. 따뜻한 소금물에 발을 담그면 몸에 쌓인 노폐물이 빠져나가고 피로도 말끔히 가신다.
아기자기한 공예체험과 박물관들
하내테마파크는 다양한 공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일에는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 단체 체험이 주로 이루어지지만, 주말과 공휴일에는 개인이나 가족 단위로 자유롭게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박·서각전시관
나무에 글씨나 그림을 새겨 넣는 서각체험, 아로마 향초와 비누 만들기 체험, 비즈공예체험, 도예체험 등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체험이다. 전문가 선생님들로부터 기초적인 교육을 받고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로 만족도가 높다. 각 프로그램마다 별도의 체험공간이 있고 만들 수 있는 샘플들이 전시되어 있어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2층 한옥에 꾸민 곤충박물관 | 곤충 표본을 관찰하는 어린이들 |
우리의 전통문화와 자연 사랑을 배울 수 있는 소박한 박물관도 볼거리다. 공예체험관과 나란히 자리한 박·서각전시관은 넝쿨식물인 박에 그림이나 글씨를 새겨 넣은 공예 작품과 나무를 소재로 한 조각 작품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이다. 하내테마파크 초입에 자리한 도예원과 석박물관, 희귀 곤충과 나비들을 볼 수 있는 곤충박물관은 아이들에게 인기다. 콘크리트건물이 아닌 2층 한옥으로 된 독특한 구조다.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인공폭포와 정겨운 옹기들, 운치 있는 석물들과 조경수들로 꾸며 좋은 쉼터가 된다.
레스토랑 겸 다도체험관은 간단한 식사를 하고 다도체험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굳이 다도체험을 하지 않아도 정갈한 다구를 이용해 차 한 잔을 우려 마시는 것도 좋겠다.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신나는 체험
하내테마파크를 둘러싸고 있는 숲에서는 사륜오토바이 ATV 체험과 서바이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안전과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와 함께 외줄타기, 짚와이어 등 어드벤처 코스를 체험하는 극기훈련 코스는 아슬아슬한 순간을 즐기며 담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체험 가능하다. 특히 170m 하강 레펠은 외줄에 몸을 실어 내려오는 아찔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인기다.
승마장으로 가면 잘 조련된 말들이 기다리고 있다. 말을 타고 트랙을 돌고 직접 말고삐를 잡아보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귀여운 조랑말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시간도 즐겁다.
가족을 위해 여행정보를 찾고 다채로운 일정을 잡는 일은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다. 하지만 때로는 이동의 번거로움 없이 한곳에서 머물며 다양한 체험을 누리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 하내테마파크에서는 이런 현명한 체험 여행이 가능하다.
여행정보
하내테마파크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당성로 102
문의 : 031-357-6151, korean.visitkorea.or.kr
[네이버 지식백과] 화성 하내테마파크 - 한곳에서 즐기는 똑똑한 체험 여행 (한국관광공사의 아름다운 대한민국 이야기, 한국관광공사, 박성원)
*
hanjy9713님의 게시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