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모니터는 뭐가 좋구
보통 무슨 작업할때 유용하게 쓰이나요?
같은 화면이 두 모니터에 나오는거죠?
-------------------------------------
듀얼모니터는 매트록스 시리즈가 좋습니다. g450-550 모델의 듀얼은 2d만 놓고 볼때 최고입니다. 다만 3d 게임을 할수가 없어서..
요즘은 듀얼 vga가 워낙많으니까 일단 뭐 라데온이든 쥐포스든 가격에 맞춰서 고르시고,,
어떤 작업에 유용하냐면 다중작업에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익스플로러와 익스플로러, 한글과 익스플로러, 등 한 자료를 다른 프로그램으로 이동시킬때 좋습니다.
그리고 확장화면, 즉 포토샵을 모니터 두개 넓이만큼 키운다던가 해서 이미지를 동시에 몇십개 이상 불러와서 작업할때, 캐드용 작업화면에서도 유용합니다.
캐드작업시 19인치 한개에서 할때보다 훨씬 잔손이 덜가게 되죠. 19인치 한개였다면 작업화면으로 도면의 이곳저곳을 이동하는데 들 수고가 절반으로 줍니다.
영화를 볼때 (사실 모니터 의 구조적인 특성상 완벽하게 붙지 못한다는게 안타깝지만) 19인치로 볼때보다 모니터 2개로 영화화면을 확장해서 가끔보면 이전에 볼때는 잘 안보이던거 까지 눈에 띄는걸 느낄수 있습니다. 디빅을 보면 그 길이비율때문에 싱글화면의 절반밖에는 보지 못하던걸 듀얼에서는 거의 4배의 넓이로 보는게 가능해집니다.
라데온급에서는 단순히 확장화면밖에 안되고 영화를 2개에서 보는게 잘안되던데.
매트록스에서는 클론,듀얼,기본과 확대, 등 갖가지 재주를 부립니다.
파헬리야에서 트리플 모니터를 쓰게되면 일부게임에서 조종석을 좌측,정면,우측으로 나눠서 플레이 할수 있는 게임이 있기도 합니다.
듀얼모니터에 익숙해지면 컴퓨터 작업을 하는 속도가 몇배나 빨라집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싱글을 쓸때보다 3배 이상 빠르게 쓸수 있는거 같습니다.
단순히 모니터를 확장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사람이 멀티작업을 하는데 익숙해져서 동시에 10여개의 프로그램을 적절히 돌리는게 가능해집니다.
에뮬을 받으면서 포토샵,한글,익스플로러 종류별로 여러개,레코딩까지. 물론 한개로도 가능하지만 나머지 작업이 전부 백그라운드로만 돌리면 작업전환이 귀찮고 작업이 얼마만큼 진행되가는지 살펴보기 번거로운데 듀얼에서는 그만큼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해지는거죠.
사람이 하루종일 쓰는 여러개의 프로그램들을 전부 띄워놓고 그때 그때 생각의 속도로 선택해서 작업을 하게되면 시간낭비도 적고 전체 작업완료까지의 걸리는 합산시간도 줄어든다 이겁니다.
파헬리야 750이 10만원대 떨어지면 바로 사려고요. 트리플을 구축하면 모니터 3개를 중앙을 기준으로 반원형으로 배치해서 중앙에서 키보드를 쓰고 키보드 좌우측에 각각 마우스를 두고 좌측과 중앙에는 익스플로러를, 우측에는 한글을 두어서 작업을 할 생각입니다.
요즘같은경우는 중고 19인치 2개와 듀얼지원 vga까지 사는데 20만원으로도 전부 사는게 가능한 시기이니까요. 꼭 한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트리플 모니터하려면 컴터가 많이 바쳐줘야 하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