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놀과 정수

끝말잇기 살며시 물어볼게 있다우 대답좀 해주이소(소)
작은사랑 추천 0 조회 73 08.03.13 20:29 댓글 5

• 08.03.14 00:03

첫댓글 1. 목포 여객선 터미널 부근에 유료주차장이 몇 군데 있어요.. 주차비는 비슷했던것 같구요.. 주차장 찾기는 쉬워요.. 이면 도로에 있어요.. 2. 민박집은 잘 모르겠구요.. 홍도는 유람선 타고 기암괴석 구경하는게 제일 멋지더군요. 너무 멋져요.. 저는 여행사를 통해서 갔었는데 홍도를 먼저 들러 반나절 정도 머물 시간을 준 후 흑산도로 이동했어요.. 홍도는 유람선 타고 난 후에 걸어서 다녔어요.. 차량으로 다닐 필요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3. 가거도는 안가봐서 잘 모르겠구요. 4. 흑산도는 사실 관광할게 많지는 않아요.. 섬 일주 하는 관광 버스가 수시로 있던데 버스 기사분이 설명을 해주는데 기사분을 잘 만나야 재미있어요.

• 08.03.14 00:08

제가 탔던 버스 기사분은 말도 재미없게 하고 말소리도 무슨 소리인지 발음이 정확하지도 않구 마이크도 성능이 안좋아서 답답하고 짜증났었죠.. 다른 버스 기사분들은 중간중간 사진도 찍어주던데... 흑산도에 도착하면 바로 여행안내소가 있어요.. 거기에서 팜플렛을 얻으세요.. 홍도보다 흑산도가 훨씬 크기는 하던데 홍도의 유람선 타고 기암괴석 보던게 잊혀지질 않네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대장님의 홍도/흑산도 글을 찾아보시면 도움되실꺼예요.^^

• 작성자 08.03.14 09:00

구카님 고맙습니다. 홍도 ,가거도는 이미 살펴 보았구요. 가거도에 가게되면 모놀 회원님댁에 갈거구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08.03.14 13:02

아침 첫배로 홍도 들어가서 해상유람하고 마을 구경하고 바로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홍도는 차로 움직일수 없습니다. 흑산도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택시유람하면 구석구석 안내해줄겁니다. 가거도는 주말에만 홍도를 들렸다가 가거도를 갈겁니다. 만약 가거도를 가려면 먼저 가거도-흑산도-홍도순으로 가는 것이 좋를 것 같습니다.

• 작성자 08.03.14 21:05

대장님 너무 고맙습니다. 참고하여 그대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