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방배 김밥’의 인기는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이미 각종 TV 프로그램에서 일찌감치 ‘김밥 맛집’이라는 타이틀을 안겨주었을 정도. 참치, 치즈, 우엉, 소고기 등 누구나 한 번쯤 먹어봤을 법한 클래식한 메뉴들이지만 탄탄한 내공으로 모두가 만족할 만한 깊은 맛을 선사한다. 포장부터 계산까지 손님이 직접 셀프로 움직이는데, 모두가 약속이라도 한 듯 질서정연하게 움직이는 모습에서 방배 김밥에 대한 오랜 충성심을 느낄 수 있다.
ADD :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27길 59-1
용문동 미쁨 김밥
용문동 작은 골목에서 큰 존재감을 자랑하는 ‘미쁨 김밥’은 착한 가격을 고수하는 작고 소박한 식당이다. 아는 사람은 아직까진 적지만, 미쁨 김밥만의 특별한 맛을 한번 맛본 사람이라면 계속해서 발걸음을 이어간다. 시금치를 대신해 빈혈과 동맥 경화 예방에 탁월한 궁채 나물을 넣는 것이 미쁨 김밥의 비장의 무기. 단무지와는 또 다른 아삭한 식감을 자랑해 씹는 맛이 일품이다.
ADD : 서울 용산구 효창원로 101-2
낙성대 소풍가는 날
소풍가는 날은 메뉴 이름처럼 밥을 도둑 맞은 듯한 모양새의 ‘밥도둑 김밥’을 선보인다. 엄청난 양의 계란 지단에 소량의 고추장아찌, 매운 오징어가 감칠맛을 더하는 이색적인 김밥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주문 후 1시간 뒤에나 픽업이 가능할 만큼 많은 인기를 자랑한다. 계란 지단의 양으로만 본다면 분명 느끼할 것이라 예상되지만, 느끼함을 잡아주는 알싸한 오징어 한 조각이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매력을 뽐낸다.
ADD : 서울 관악구 봉천로 605
한남동 오토
‘힙’ 하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운 한남동의 대표 김밥 맛집으로 떠오른 오토 김밥은 마치 동네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이어받은 듯 깔끔한 패키지와 더불어 정갈한 모양새로 SNS 인증 사진 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알싸한 맛이 일품인 고추냉이 김밥이 대표 메뉴인 오토는 국내 TV 프로그램은 물론 뉴욕 타임스에도 소개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김밥 속 재료로는 다소 낯선 로메인을 비롯해, 두툼한 스팸이나 달짝지근한 어묵을 넣는 등 거침없는 시도로 젊은 입맛을 사로잡았다.
ADD :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10다길 1
성신 여대 수아당
여대 골목 특유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수아당은 얼핏 보면 김밥을 파는 곳이라고는 쉽게 상상이 되지 않는 귀여운 모습이지만, 한번 맛보면 누구든 인정할 수밖에 없는 맛집이다. 큼직한 사이즈의 대표 메뉴 수아 김밥을 비롯해 불갈비마요, 크래미날치알, 불진미 등 여대생들의 입맛을 저격하는 단짠단짠 메뉴들이 판매된다. 김밥과 함께 판매되는 베트남 커피와 코코넛 음료들은 자극적인 식사 뒤의 입가심으로 완벽한 궁합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