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氣色大全 기색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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關於人類思維基本形式的研究 《一》《二》《三》《四》《五》《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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氣色出沒之觀看法則:기색출몰의 관찰보는 법칙
기색; 1.어떤 감정을 나타내는, 사람의 얼굴빛. 기상(氣相). "싫어하는 기색"
2. 앞으로의 행동이나 현상을 예측케 하는 낌새나 눈치."여차하면 달아날 기색이다"
氣色分類雖多,一般約可分為十種,
即青、黃、白、黑、紅、赤、紫、暗、滯、朦諸色,各色所俱之特性
기색을 나누면 많으나, 일반적 분류는 10종이다
즉 청,황,백,흑 ,홍,적,자,암,대,혼 색이고, 각 색이 갖는 특징을
分述如下:나누어 설명하면
青色청색: 主驚恐、憂慮、煩惱、忿怒、疲勞等。
黃色황: 主歡愉、進財、喜慶、升遷、功勳等。
白色백: 主憂愁、破耗、死亡、孝服、刑克等。
黑色흑: 主疾病、災禍、破耗、敗業、刑克等。
紅色홍: 主歡愉、情欲、喜慶、進財、創業等。
赤色적: 主災難、火厄、血光、官非、別離等。
紫色자색: 主大悅、大財、榮升、見之大吉大利。
暗滯朦色암대혼(어두운)색:此三種本來無色,不過發于皮下,現于皮上而已,
其出現部位多在額上眼下雙耳手掌等處,其休咎主運程蹇滯及損耗,
凡見此三色,主時運不遂切宜保守忍耐。
어둡고 흐릿한 색 암대혼(어두운)색: 이 세 종류는 원래 무색이지만 피부 아래에 있다가 지금에 피부에만 있고
외모 부분은 대부분 이마위, 눈아래, 귀, 손바닥 등에 있으며, 그 휴구는 주로 운에서 나타나 손모 하고,
보통 3색을 보면 주 시운의 정체와 마모를 탓합니다.
以上十色,看是凶多吉少,然又有華明與枯暗之別。
華明者如紙張之表面,枯暗者如紙張之反面,精粗有別,細看便知。
無論何色,如枯暗而不華明,雖紫色亦不可言吉,
反之,如華明而不枯暗,雖赤黑色亦不可言凶,
吾人應慎重細觀方不致有誤,否則,失之毫釐,差之千里矣。
위의 10 가지 색상은 상서롭지 않고 덜 상서롭지만 밝은 색과 어두운 색의 차이가 있습니다.
밝은 것은 종이의 표면과 같고 어두운 것은 종이의 반대쪽과 같은데, 정조구별이 있고, 자세히 보면 알수 있다.
흐릿하지만 밝지 않은 것과 같은 색상이 무엇이든 보라색은 길조라 말할수 없고,
반대로 밝지만 어둡지 않으면 빨간색과 검은 색도 흉이라 말할수 없으며,
맹렬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실수하지 않도록 처방전을 준수하기 위해 신중하고 조심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사소한 실수를 놓치고 그 차이는 수천 마일이 될 것입니다.
惟獨黃色一項,雖不華明亦不主凶 (但口唇等少數部位例外),就時運而言,大都處於平平之境遇。
若以色之浮沉深淺而論,則浮主未來,定主現在,沉主過去,深者應吉凶之期近,淺者應吉凶之期遠。
至於面上小瘡小皰,亦與氣色有密切關係,應一併觀看辨別之。
그러나 노란색은 밝지 않고 주범은 아니지만 (입술과 같은 일부 부분을 제외하고) 대부분 운의 측면에서 평범한 상황에 있습니다.
색의 흥망성쇠의 깊이로 판단한다면 떠 다니는 주인의 미래, 주인의 현재, 가라앉는 주인의 과거, 깊은 곳은 길조와 악, 얕은 곳은 멀어야 합니다.
얼굴의 작은 염증과 물집은 안색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함께 살펴봐야 구별할 수 있습니다.
下文詳述七種主要氣色出沒之觀看法則。다음은 7가지 기색 살펴보는 법칙
1.
青氣色:청기색
青色發於肝經,五行屬木,其令為春,主憂驚。
青色初起之時,隱隱然如雲霧,漸漸似銅青,主憂事將至。
青色將盛之時,如草木初生,又似瓜果之色,此時憂緊而重,惟色輕者主外憂,色重者主內憂,色濁者主遠憂。
青色將去之時,如碧雲之青,霏霏然浮散如雲行,此時憂事已鮮,青色全散者主憂事已過。
青色最要青而明潤並有生氣者是為青之正色,發於春季不忌,餘則不論何時均主不吉。
若青中帶黃夾系合而為一者謂之滑色,青淡而有浮光青白夾雜合而為一色者謂之膩色,滑色膩色均為青色之別種亦主不吉。
청록색은 간 경락에 나타나고 오행은 목에 속하여 그 령은 봄이 되고 주는 두려워합니다.
청색이 처음 떠오르면 구름처럼 희미하고 점차 청청색처럼 되며 주로 걱정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청색이 성하면,초목이 처음 생하고, 멜론과 같은 색이 파란색이 만개할 때 이때 걱정은 빡빡하고 무겁지만 밝은 색은 주로 외부 걱정이고 무거운 색은 주로 내부 걱정이며 색 탁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청색이 갈 때 녹색구름의 청이면, 구름처럼 떠 다니며 흩어지고, 이때 걱정은 신선하고 청록색의 주요 걱정은 지나갈 것입니다.
청색이 가장 녹색이고 밝고 생생한 것은 봄에 금기시되지 않는 녹색의 긍정적 인 색상이며 나머지는 언제든지 불행합니다.
노란색 클립이 있는 녹색을 하나로 합치면 미끌미끌하다고 하고, 파란색과 빛, 그리고 파란색과 흰색이 한 색으로 섞여 떠다니는 것을 기름진 색이라고 하며, 미끌미끌한 기름진 색은 청록색의 다른 종도 불길합니다.
2.
黃氣色:황기색
黃氣色發於脾經,五行屬土,旺於四季,主喜慶。
黃色初起之時,如蠶吐絲,主喜慶將至。黃色將盛之時,如蠶束繭,或狀似馬尾色如亮蠟,主喜慶已至。
黃色將去之時,如柳絲博聚斑駁,主喜慶已過。
黃色雖旺於四季,但不宜發於唇口。
黃色活潤光亮而又貼肉不浮者是為黃之正色主吉,如凝滯泥汙則不論何時亦主凶。
若黃中帶黑停滯不潤如油垢者謂之暗色,暗色為黃色之別種主不吉。
노란색: 황기색
노란색은 비장 경락에 있고 오행은 땅에 속하며 사계절에 번성하며 주님은 축제입니다.
누에가 비단을 짠 것처럼 노란색이 처음 떠오를 때, 주님은 축하하려고 합니다. 노란 색이 만개할 때는 누에 고치 같을 수도 있고, 쇠뜨기 같을 수도 있고, 밝은 밀랍 같을 때도 있고, 주님은 기뻐하실 것입니다.
얼룩덜룩한 버드나무 비단처럼 노랗게 물든 것이 사라질 때, 주님의 기쁨은 이미 지나간 것입니다.
노란색은 사계절에 번성하지만 입술에서 발견되어서는 안됩니다.
노란색은 밝고 광택이 나며 살이 뜨지 않는 것이 노란색의 주요 색상이며 진흙이 정체되어 있으면 언제든지 주범이기도합니다.
노란색이 검고 정체되어 기름처럼 촉촉하지 않으면 어둡고 어두운 색은 노란색이며 다른 종은 운이 좋지 않습니다.
3.
白氣色:백기색
白色發於肺經,五行屬金,其令為秋,主哭事。
白色初起之時,如白塵拂柱,主哭事將至。
白色將盛之時,如膩粉散點。或狀似白紙,主哭事已至。
白色將去之時,如灰垢之散,主哭事已過。
又白色光潤瑩潔者為白之正色,秋冬發於地閣者不忌並主吉,餘者不論何時均主凶。
若白滯而漫內白外膩者謂之慘色,慘色為白色之別種主凶。
3.
백색 안색: 백기색
백발(白貴)은 폐경락(維經經)에 있고, 오행(五行)은 금(金)에 속하며, 그 순서는 가을(秋羅)이며, 주(主)는 울고 있다.
흰 먼지 기둥처럼 흰 빛이 먼저 솟아오를 때, 주님의 눈물이 오고 있습니다.
흰색이 만개하면 기름진 가루처럼 흩어집니다. 또는 백지와 같으며 주님의 눈물이 임했습니다.
희게 될 때, 그것은 재처럼 흩어질 것이며, 주님의 눈물은 지나갔을 것이다.
그리고 광택이 있고 깨끗한 흰색은 흰색의 긍정적 인 색이며 가을과 겨울은 금기가 아니며 주요 길조이며 나머지는 언제든지 주범입니다.
흰색이 부진하고 속이 하얗고 겉이 기름기가 있으면 비참하다고 하고, 비참한 색이 다른 종류의 흰색의 주범입니다.
4.
黑氣色:흑기색
黑色發於腎經,五行屬水,其令為冬,主災疾。
黑色初起之時,如烏鴉之尾,主災疾將至。
黑色將盛之時,如黑色得膏,主災疾已至。
黑色將去之時,如落垢末,主災疾已過,又黑色中透光彩似有光芒顯露者為黑之正色,發於冬令者不忌反主吉,餘者不論發于何時不拘何宮均主凶。
若其色昏沉如地灰之濕者為晦色,晦色為黑色之別種主運程蹇滯,如晦色似塵封者 (或稱黑滯色)則為禍既重又久矣。
4.
검은 안색: 흑기색
검은 머리카락은 신장 경락에 있고 오행은 물에 속하며 겨울이며 주요 재앙은 질병입니다.
까마귀의 꼬리처럼 검은 색이 처음 떠오를 때, 주요 전염병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검은 색이 만개할 때, 검은 색이 기름 부음을 받을 때, 주님이 오셨습니다.
비늘의 끝과 같이 검은색이 갈 때, 주요 재난은 지나갔고, 반투명한 광채의 검은 색은 검은 색의 긍정적 인 색을 드러내는 빛이있는 것 같고, 겨울에 보내진 사람은 주요 길조에 대해 금기시되지 않으며, 나머지는 어느 궁궐에서 보내어도 주범입니다.
그 색이 지구의 먼지처럼 흐릿하고, 젖은 색이 흐릿하고, 모호한 색이 검고, 다른 주요 여정이 느리고, 모호한 색이 먼지(또는 검은 정체된 색)와 같으면 심각하고 오래 지속되는 재앙입니다.
5.
紅氣色:홍기색
紅色發於心經,五行屬火,其令為夏,主財喜。
紅色多在皮外膜內,其色紅活焰焰,動有光而勢大,點滴分明,如豆如米,絲絲明潤,內外俱應者為紅之正色,不論發于何季均主吉,惟春夏最宜。
如紅色連成一片,散亂而浮或不成點滴者均非善色,若成片或色似赤斑疹狀者反主凶。
又紅色與赤紫二色之分辨方法,紅之淺者為紅色,紅之深者 (即紅中帶黑之謂)為赤色,紅之暗者(即暗紅或紅上加紅之謂)為紫色。
5.
레드: 홍기색
붉은 머리카락은 금강경에 있고, 오행은 불에 속하며, 그 순서는 여름이며, 주께서는 기뻐하신다.
빨간색은 대부분 피부의 외막에 있으며, 그 색은 붉은색과 살아있는 불꽃이며, 빛과 잠재력으로 움직이며, 쌀과 같은 콩과 같이 조금씩 뚜렷하며, 실크는 밝고 촉촉하며, 안팎 모두 빨간색의 긍정적 인 색이어야하며, 계절에 관계없이 주요 길조이지만 봄과 여름이 가장 적합합니다.
빨간색이 조각으로 연결되어 흩어져 떠 있거나 물방울이 떨어지지 않으면 좋은 색이 아니며 조각이거나 색이 붉은 발진과 같으면 주범입니다.
밝은 빨간색은 빨간색, 진한 빨간색(즉, 검은색이 있는 빨간색)은 빨간색, 빨간색은 어두운(즉, 빨간색이 빨간색에 검은색임)은 빨간색, 빨간색은 어두운(즉, 진한 빨간색 또는 빨간색에 빨간색)는 보라색입니다.
6.
赤氣色:적기색
赤色乃心經匯合腎經所發,亦即腎水來克心火或心火反悔腎水,紅黑二色浸染而成。
赤色為紅色之別種主災凶。
赤色初起之時,如火之始焰,主災凶將至。
赤色將盛之時,炎炎如絳繪,主災凶已至。
赤色將去之時,如連珠累然,主災凶已過。
赤色為不吉之色,不論發於何時 (夏季微赤不忌)不拘何宮皆主凶。
赤色出現有時只侵一二宮,有時運繞五六宮,則為禍最烈,輕者破家敗業,重者喪命亡身。
如赤中帶青帶黃為花雜,禍可減半論。
如赤中帶鮮紅亮光則主吉,如赤中透出嫩黃亮光則主轉禍為吉,如赤中帶焦黑之色則主大凶矣。
另紅色燥烈散亂成片者亦作赤色看。
붉은 색은 심장 경락과 신장 경락의 합류점, 즉 신장 물이 심장 불을 극복하거나 심장 불이 신장 물을 회개하고 빨간색과 검은 색이 함침됩니다.
빨간색은 다른 빨간색 종의 주요 재앙입니다.
붉은색이 처음 떠오를 때는 불의 시작과 같고 큰 재앙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붉은색이 무르익기 시작할 때쯤 더위는 마치 붉은 그림과 같아 대재앙이 닥쳤다.
붉은 색이 가려고 할 때, 그것은 일련의 구슬과 같을 것이고, 주요 재앙은 지나간 것입니다.
붉은색은 어느 궁궐이 주범이든 상관없이 언제 발생하든 불길한 색이다(여름은 약간 붉은색은 금기가 아니다).
붉은색이 나타나면 한두 개의 궁궐만 침범할 때도 있고 대여섯 궁궐을 돌아다니는 것이 가장 심각한 재앙이며 가벼운 궁은 망하고 무거운 궁은 죽습니다.
초록색과 노란색이 섞인 빨간색이 잡다한 꽃이라면 재앙을 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밝은 붉은 빛의 빨간색이 주요 길조이고, 빨간색이 밝은 노란색이고 밝으면 주요 재난이 길조이고, 그을린 검은 색의 빨간색이 주요 악입니다.
또한 빨간색은 건조하고 흩어져 필름도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7.
紫氣色:자기색
紅紫乃骨髓勻合心經所發紅色變成,乃紅色之別種主大吉。
紫色初起之時如兔之毫,主吉事將至。
紫色將盛之時,如紫色之草,主吉事已至。
此色將去之時,如淡煙籠枯木,隱隱然得土木之餘氣胎養。
紫色發于皮外膜內,深紅鮮活,不散不焰,隱隱深藏,瑩瑩堅入,微微光亮如紫霞彤雲,猶在肉裏但透出皮外,此乃正紫色。
紫色為大吉大利之色,多發于天中天庭印堂三陽三陰等部位,不論四時節令,公職人員定主榮升功勳,庶民亦主進田宅得利權生貴子。但紫色發于水星上下則主驚擾是非。
7.
보라색 안색: 자기색
붉은색과 자주색은 골수 균질화 심경의 붉은 색으로 다른 홍종의 주요 상서로운 기운입니다.
보라색이 처음 떠오를 때는 토끼와 같고 주님의 경사스러운 사건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보랏빛 풀처럼 보랏빛이 만개할 때, 주님의 상서로운 일이 임했습니다.
이 색이 사라지려고 할 때, 그것은 희미하게 지구의 나머지 부분을 얻는 가벼운 연기 새장과 죽은 나무와 같습니다.
피부 외막의 자주색 털, 짙은 붉은색의 신선함, 흩어지지 않고 타오르지 않음, 희미하게 숨겨져 있음, 밝고 단단함, 보라색 구름처럼 희미하고 밝음, 아직 살에 있지만 피부 밖, 이것은 보라색입니다.
자주색은 큰 행운의 색으로 주로 하늘, 천궁, 음당, 삼양, 삼음 및 기타 지역에서 사계절에 관계없이 공무원은 공덕으로 승진하고 평민도 영주로서 야원에 들어가 고귀한 아들을 낳을 수 있는 권리를 얻습니다. 그러나 수성 위와 아래의 보라색 머리카락이 주요 방해 요소입니다.
氣色深淺之辨別方法 기색 깊이로 분별하는 방법
欲知氣色之深淺濃淡,宜先看五嶽四瀆,因氣色先發于嶽瀆,難聚難現,遇吉不到不驟開,遇凶不到不驟發。
所以凡事業看岳瀆,可知氣色之深淺濃淡矣。
음양오행 10가지 색상(오행색 십방색)
甲爲青.己爲綠. 갑청 기녹
丙爲赤.辛爲紅. 병적 신홍
庚爲白.乙爲縹. 경백 을남
壬爲黑.丁爲紫. 임흑 정자
戊爲黃.癸爲驪黃.무황 계검은황(짙은황)
五行氣色吉凶方位 5행 기색 길흉방법
青色:青之正色旺在東方主吉,如青色重者則宜往東南方始可轉凶為吉,若往西北方則主有災禍。
黃色:黃之正色方位不拘均主吉,如黃暗色者則應擇火土旺月往火旺之地始可轉凶為吉,北地水旺大忌。
白色:白之正色旺在西方主吉,如白慘色或枯白色則不宜往東方或東南方主凶,應往西方主轉凶為吉。
黑色:黑之正色旺在北方主吉,如黑色重者則不宜再往北方,應往東方或東南方主轉凶為吉。如黑輕黃重則宜往西方為吉。
紅色:紅之正色方位不拘均主吉,如紅色重者應作赤色看,宜往東北水木旺地可轉凶為吉,若往南方火旺之地主災厄難逃。
赤色:赤色一至,應往北方可轉凶為吉,或遠行千里方可免災。
紫色:紫色一至,福自天降,任何方位均主吉。
청록색: 녹색의 긍정적인 색은 동쪽에서 번성하고 청록색이 무거우면 남동쪽으로 이동하여 악을 길조로 바꾸는 것이 좋으며 북서쪽이면 주요 재앙입니다.
노란색 : 노란색의 긍정적 인 색상은 노란색 어두운 색이 불과 흙을 선택하여 불을 선택하고 땅을 선택하여 악을 길조로 바꿔야하며 북쪽의 물은 금기시되는 등 주요 길조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흰색: 흰색의 긍정적인 색은 서쪽에서 번성하고 흰색이 비참하거나 건조하면 동쪽이나 남동쪽으로 가서 주범이 되는 것은 적합하지 않으며 길조가 되도록 서쪽으로 향해야 합니다.
검은색: 검은색의 양색은 북쪽에서 번성하고 검은색이 무거우면 북쪽으로 가는 것이 적합하지 않으며 동쪽이나 남동쪽으로 돌려 악을 길조로 바꿔야 합니다. 검은색이 가볍고 노란색이 무거우면 길조를 위해 서쪽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빨강 : 빨강의 긍정적 인 색은 붉은 무거운 붉은 색으로 보아야하는 것과 같은 주요 길조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북동쪽 물과 나무 왕 땅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재해의 화재와 번영의 남쪽에 탈출 할 수없는 경우, 악을 길조로 바꿀 수 있습니다.
빨간색: 빨간색이 도착하자마자 북쪽으로 가서 악을 행운으로 바꾸거나 재앙을 피하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해야 합니다.
보라색: 보라색 하나, 하늘에서 내려 오는 축복, 어느 방향에서나 길조입니다.
五行氣色所應日期 5행 기색 소응 일기
青色: 青色在外者應甲乙日,青色在內者應寅卯日。
黃色: 正黃色者應戊己日,暗滯色者應醜辰未戌日。
白色: 正白色者應壬癸亥子日,慘枯色者應申酉日。
黑色: 黑色應七日內,黑氣應一月間。
紅色: 紅色應丙丁日,紫色應巳午日。
赤色: 赤色光潤者應火旺之日,赤色重者應水旺之日。
청록색: 밖에 있는 사람은 A와 B의 날에, 파란색인 사람은 음의 날에 있어야 합니다.
노란색: 노란색은 자신의 날에 있어야 하고, 어두운 사람은 못생겨야 합니다.
흰색: 백인은 황제의 날에 있어야 하고, 비참한 사람은 황제의 날에 있어야 한다.
검은색: 검은색은 7일 이내, 검은색은 1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빨간색: 빨간색은 그날의 요일, 보라색은 하루의 요일이어야 합니다.
빨간색: 붉고 부드러운 것은 불의 날, 빨간색이 무거운 것은 물의 날이어야 합니다.
五行氣色所應時刻 5행기색 소응시각
醜未戌辰時黃色為正色,寅卯時青黃為正色,正午時赤黃為正色,申酉時白黃為正色,亥子時黑黃為正色。
노란색은 못생긴 것이 첸이 아닐 때 긍정적 인 색이며, 녹색과 노란색은 Yinmao의 긍정적 인 색이며, 빨간색 노란색은 정오에 긍정적 인 색이며, 흰색과 노란색은 Shenyou의 긍정적 인 색이며, 검은 색과 노란색은 Haizi 일 때 긍정적 인 색입니다.
犯色不宜行事日期
赤色忌丙丁火日主行事不利,白色亦忌火日。
紅色忌壬癸水日主行事不利,黑色亦忌水日。
黃色忌甲乙木日主行事不利,青色亦忌木日。
불쾌감을 주는 행위는 날짜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붉은색은 불의 날에 좋지 않고, 흰색도 불의 날에 좋지 않다.
빨간 금기는 물의 날에 좋지 않고, 검은 금기는 물의 날이기도 합니다.
노란색은 나무의 제왕에게 좋지 않으며 파란색은 나무의 날에도 어긋납니다.
四季月令氣色之觀看法則
觀看四季月令氣色時,最宜注意之點在方位,即東位宜青不宜暗,南位宜紅(赤)不宜白,西位宜明不宜青,北位宜白不宜紅(赤 )。
又須注意天倉地庫之有別,倉宜黃潤透紅,庫宜白潤黑潤,此乃定理,反此即有災凶破敗憂驚官非刑克。
사계절과 달을 보는 법칙이 안색을 만든다
사계절과 달을 볼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방향, 즉 동쪽은 녹색이고 어둡지 않아야 하고, 남쪽은 흰색이 아닌 빨간색(빨간색)이어야 하며, 서쪽은 녹색이 아닌 밝아야 하며, 북쪽은 빨간색(빨간색)이 아닌 흰색이어야 합니다.
또한 Tiancang 지하실의 차이에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으며, Cangyi는 노란색과 빨간색, Kuyi는 흰색과 검은 색이며 이것은 정리입니다.
春季:
春三月東方甲乙木,部位在右顴。
青色現旺相也,主先有憂驚後見財喜。
紅 (赤)色現相生也,主先有口舌後見財喜。
白色現囚也,乃金克木,主有牢獄之災。
青黃同現者,乃木克土也,主死亡之兆。
黑色現,春木忌水多,主災凶破敗。
其他部位如三陽青色,男主有災殃,三陰青色,女主有災殃。
三陽三陰明潤微紅主有男喜,三陽三陰青潤黃潤者主有女喜,三陰三陰赤黑暗滯者主有產難。
又準頭至山根印堂上迄天庭有黃紅光彩者,主榮升遷調進財置產等喜慶。
봄:
봄과 3 월에는 동양 A와 B 나무, 오른쪽 뺨에 부분이 있습니다.
청록색은 이제 풍요로워졌고, 주님은 먼저 걱정하시다가 부의 기쁨을 보신다.
붉은색(붉은색)도 겉모습으로 태어나는데, 주님은 먼저 혀를 가지신 다음 재물을 보신다.
백인 죄수도 진케무이고, 주님은 감옥에 재앙이 있습니다.
초록색과 노란색을 가지고 나타난 바로 그 사람, 주님의 죽음의 표징인 나무 케투야.
지금은 검은색이고 샘물과 물이 많으며 주요 재해는 황폐합니다.
세 개의 양 청록색, 남자 주인공은 재앙을 가지고 있고, 세 개의 음 청색, 여자 주인공은 재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양(三陽)과 삼음(三陰)은 밝고 붉은(三陽)이며, 주(三)는 사람과 잘 어울리고, 삼양(三陽)과 삼음(三陰)은 녹색과 황(金)이며, 삼음(三陰)과 음(陰)이 삼음(三陰)인 주(三)는 붉고 어둡고, 주(三)는 출산하기 어렵다.
그리고 천궁(天宮)으로 가는 산뿌리(山有印)의 머리는 노랗고 붉은 광채를 띠고 있으며, 주(主)는 승진하여 재산(宇定)과 다른 축하 행사로 옮겨진다.
夏季:
夏三月南方丙丁火,部位在額。
紅(赤)色現旺相也,主先有口舌後見財喜。
黃白二色現相生也,但白色主先吉後凶,黃色主先凶後吉。
黑色現囚也,乃水來克火,主災病敗業官非。
青色現大凶也,因夏火不宜木來生也,主重病死亡。
其他部位如左眼下黑色,男主有疾病,右眼下黑色,女主有疾病。
兩眼下及眉內法令有暗晦之色者,主破敗官非。
準頭至山根有黃紅光彩者,主百事遂意見財見喜。
若準頭至山根現黑色者,主求謀不遂功名無望。
年壽黑色,輕者主疾病,重者主死亡。
여름철:
3월 여름, 남쪽에서 불이 났다.
붉은색(붉은색)도 번성하며, 주님은 먼저 혀를 가지고 계시고 그 다음에 재물을 보신다.
노란색과 흰색의 두 가지 색상도 함께 태어납니다.하지만 흰색은 주요 길조이고 그 다음에는 맹렬하고 노란색은 주요 길조입니다.
흑옥(黑官)도 불을 이기는 물(法)이요, 주재(主生)는 부패(過十)하고 관리(官官)가 잘못(靈意)이다.
청록색은 이제 큰 살인자인데, 여름의 불은 나무가 태어나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며, 주님은 중병에 걸려 죽으신다.
왼쪽 눈이 검고, 남자 주인공이 병에 걸렸고, 오른쪽 눈이 검고, 여자 주인공이 병에 걸렸다는 등의 다른 부분.
눈 밑의 색이 어둡고 눈썹의 법칙이 망가진 사람은 망하고 망합니다.
머리에서 산뿌리까지 노랗고 붉은 광채를 가진 사람들, 펩시 경은 부와 부의 기쁨을 볼 것입니다.
머리는 산뿌리까지 정확하고 검은 머리는 검다면 주님은 명성과 명성을 구하는 데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나이는 검고, 가벼운 것은 주요 질병이며, 무거운 것은 주요 죽음입니다.
秋季:
秋三月西方庚辛金,部位在左顴。白色現旺相也,主先有哭事後見財喜。黑色現相生也,主先有疾病而後吉。青色現囚也,金木相克主不吉。赤色現大凶主死,因火旺金熔也。其他部位如準頭火焰者主官非破敗。準頭至山根紅黃光彩者主百事遂意官財兩旺。左眼下赤色男主有災殃,右眼下赤色女主有災殃,魚尾黑色主有水厄之憂。山根黑赤昏昧主兄弟病患。腮及口角黑氣主有內臟暗疾防死亡。
가을:
서쪽 헵타신의 가을과 3 월, 그 부분은 왼쪽 뺨에 있습니다. 백인은 이제 번영하고, 주님은 먼저 부르짖으시고, 그 다음에 부를 보신다. 검은색도 같은 방식으로 태어났고, 주(主)는 먼저 병을 앓으시고 그 다음에 길조(王十)를 가지신다. 청록색은 이제 감옥에 갇혀 있고, 금과 나무는 운이 나쁘다. 빨갱이는 이제 죽은 살인자이며, 불은 번성했다. 유사 헤드 불꽃과 같은 다른 부품은 파손되지 않습니다. 산뿌리의 붉은색과 노란색의 광채, 펩시의 영주, 그리고 공적, 재정적 번영에 대한 유사 머리의 머리. 왼쪽 눈 밑의 빨간 남자 주인공은 재앙, 오른쪽 눈 밑의 빨간 여자 주인공은 재앙, 물고기 꼬리를 가진 검은 주인은 물 불행을 겪습니다. 야마네 검은 빨강 희미한 주동생이 아프다. 뺨과 입꼬리는 검고 주요 뺨은 내장이 있으며 검은 질병이 있으며 죽음을 예방합니다.
冬季:
冬三月北方壬癸水,部位在地閣。
黑色現者旺相也,主先凶而後吉。
青色現相生也,主先驚而後吉。
黃赤二色現囚也,黃色乃土克水主凶,赤色乃水火相克凶也。
白色現枯者主凶,黑色中透白光者主吉。
其他部位如兩顴黑黃主官非破敗。
兩眼下赤黑主男女交往不利。
山根黑黃色主家宅不吉及用人不利。
印堂青黃主百事欠順。
印堂黑主水厄及意外災禍。
眼下重青主病疾,額有黃色主見財喜。
額有青色主孝服官論。額有黑色主防凶災。
겨울:
겨울과 3월에는 북쪽의 썩지 않는 물이 지상 파빌리온에 있습니다.
검은 발표자도 번영하고 주요 발표자는 사납고 길조입니다.
청록색도 태어나고, 주님은 먼저 충격을 받고 그 다음에는 길조로 일어납니다.
노란색과 빨간색은 이제 감옥에 갇혀 있고, 노란색은 흙과 물의 주범이며, 빨간색은 물과 불의 주범입니다.
하얗게 시든 것이 주범이고 백색광을 투과시키는 검은 것이 주범입니다.
뺨과 같은 다른 부분은 검은 색과 노란색이며 주요 임원은 낡지 않습니다.
눈 아래는 남녀의 관계가 좋지 않다.
야마네의 검은색과 노란색 본채는 운이 나쁘고 취업에 불리합니다.
Yintang Qinghuang Lord Pepsi는 매끄럽지 않습니다.
Yintang의 검은 군주는 물의 운명이자 예상치 못한 재앙입니다.
현재 주요 질병은 무겁고 부에 대한 노란색 주요 견해가 있습니다.
청록색 영주 효도설이 있다. 검은 주요 재앙 방지가 있습니다.
四季基氣 사계 기초 기
氣色雖分四季觀看,並各有當令之氣色及著重之部位,惟基本氣色乃系黃色,故滿面氣色黃明瑩淨,即使無該季當令氣色仍以吉論,因黃色旺於四季又無位不吉也,但黃色暗滯或昏沉者仍主不吉。
안색은 사계절로 나뉘며 각각 계절적 안색과 부분의 강조가 있지만 기본 안색은 노란색이므로 안색이 노랗고 맑으며 계절 안색이 없어도 여전히 길조입니다.
正月:位在寅宮,即虎耳命門歸來法令酒池一帶,喜潤青透光方是正色,主見財見喜,如暗滯不明主欠利。紅色防火盜,黃色主失脫,黑色主官刑。
二月:位在卯宮,即右眼下右顴奸門一帶,喜潤青透紅黃方是正色,主見財見喜,如一赤一黃或見黑色白色則主災厄。
三月:位在辰宮,即右眉尾天倉驛馬福堂一帶,喜黃潤透紅方是正色,主見財見喜,如白色主孝服,重青主災殃,赤黑色主損財口舌。
새해 첫날 : 음궁, 즉 호랑이의 귀 생활의 귀환의 와인 연못 주변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녹색 반투명면의 기쁨은 긍정적 인 색상이며 부의 주요 전망은 행복하며 영주의 어두운 침체는 관심을 빚지고 있습니다. 붉은 불 도둑, 황주의 행방, 흑주의 벌을 받는다.
2 월 : 마오 궁전, 즉 오른쪽 눈 아래 오른쪽 뺨 부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빨간색과 노란색이 양의 색이고 빨간색과 노란색 또는 흑백이면 메인이 주요 재난입니다.
3 월 : 첸 궁전, 즉 오른쪽 눈썹 꼬리 Tiancang Post Horse Futang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노란색과 빨간색면은 긍정적 인 색상이며 흰색 주요 효도 옷, 주요 녹색 재해, 빨간색 검은 색 주요 재산 손실과 같은 부와 기쁨의 주요 견해입니다.
四月:位在巳宮,即右眉上輔角月角驛馬福堂天門一帶,喜紅絲光明方是正色,主見財見喜,如暗滯主有災病損財及不利遠行,黑色主死,青有刑險,黃有失脫,白主孝服。
五月:位在午宮,即印堂官祿宮一帶,喜紅紫微赤方是正色,主見財喜貴人。最忌黑色主破敗凶災,其他暗滯青白諸色均主不吉。
六月:位在未宮,即左眉上輔角日角驛馬福堂天門一帶,喜紅絲黃潤方是正色,主見財見喜。如獨黃色主刑克,白色主己身災,青暗主蹇滯。
4 월 : 궁전에 위치한, 즉 달 뿔 포스트 말 Futang Tianmen 지역의 보조 뿔에 오른쪽 눈썹, 붉은 실크 밝은면은 긍정적 인 색상, 부와 기쁨의 주요 전망, 주요 재난의 어두운 침체, 재산 및 불리한 여행, 흑주, 녹색은 범죄 보험, 황색은 손실, 백주는 효도입니다.
5 월 : Wu Palace, 즉 Yintang Guanlu Palace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적자색 마이크로 빨간색 사각형은 긍정적 인 색이며 주요 인물은 부에 만족합니다. 가장 금기시되는 흑주는 파멸하고 흉포하며 다른 짙은 파란색과 흰색은 불길합니다.
6 월 : Wei Palace, 즉 Sun Corner Stagecoach Futang Tianmen 지역의 보조 코너에있는 왼쪽 눈썹에 위치한 붉은 실크 옐로우 런은 긍정적 인 색상이며 부와 기쁨의 주요 견해입니다. 예를 들어, 황주의 벌은 벌을 받고, 백주의 군주는 자괴이며, 청색과 어둠의 군주는 정체되어 있습니다.
七月:位在申宮,即左眉尾天倉驛馬福堂一帶,喜黃透白光方是正色,主名利雙得,如紅中帶赤黑青暗色均主災厄蹇滯,微紫主吉。
八月:位在酉宮,即左眼下左顴奸門一帶,喜黃潤深紫方為正色,主家宅平安,如暗黃黑色,主有災破,枯白色主時運不遂,赤色主口舌是非。
九月:位在戌宮,即歸來虎耳命門法令酒池一帶,喜紅黃潤明方為正色,主見財見喜,如見黑色主災,黃外紅內主吉,反之主耗散憂驚。
7 월 : 쉔 궁전, 즉 왼쪽 눈썹 꼬리 Tiancang Post Horse Futang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노란색과 흰색 빛은 긍정적 인 색상이며 빨간색, 검은 색 및 파란색의 빨간색과 같은 주요 명성과 재산은 어두운 색상이 주요 재난, 침체, 약간 자주색과 길조입니다.
8 월 : Yougong, 즉 왼쪽 눈 아래 왼쪽 뺨 부분에 위치하고 노란색과 짙은 보라색면이 긍정적 인 색이며 안채는 짙은 노란색과 검은 색과 같이 안전하며 본관이 부러지고 마른 흰색이 불길하며 붉은 주인은 옳고 그름입니다.
9 월 : 궁전에 위치한, 즉, 호랑이 귀 문 법령 와인 연못 지역의 반환, 빨간색과 노란색 실행 명나라 송곳니와 같은 긍정적 인 색상, 주요 부는 검은 주요 재해를 보는 것과 같은 기쁨을보고, 노란색은 붉은 내부 주요 길조, 반대로, 주요 소멸과 무서움을 볼 수 있습니다.
十月:位在亥宮,即左頤下平口角地庫腮旁一帶,喜白潤透光方為正色,主見財見喜,如見赤色主災,黃色主病亡,白色成點主災病官非刑克,黑青亦主不利。
十一月:位在子宮,即口下地閣一帶,喜白光浮外或黑潤成片方是正色,主百事順意,如見黑色成點主意外災禍損財敗業,黃紅赤暗亦忌,惟不忌青,因一陽將複始也。
十二月:位在醜宮,即右頤下平口角地庫腮邊一帶,喜青黃黑潤主是正色,主營謀多利,如見白色主破敗官非,黃暗不忌,惟忌赤黑滯黃主刑克,醜宮暗色不忌反主吉
10 월 : Hai Palace, 즉 왼쪽 Yixia 아래 Pingkoujiao 지하실의 아가미 옆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흰색과 반투명면은 긍정적 인 색상이며 붉은 주요 재해, 노란색 주요 질병 및 사망, 주요 재해의 흰색 점과 질병 관리는 범죄가 아니며 검은 색과 녹색도 좋지 않습니다.
11 월 : 자궁에 위치한, 즉 입 아래 지하 파빌리온의 영역, 흰색 빛이 바깥에 떠 다니는 것처럼 또는 검은 색이 사각형 조각으로 긍정적 인 색상이며, 주요 펩시는 부드럽고, 부와 산업에 대한 주요 사고 재해 피해의 지점으로 검은 색을 보는 것과 같으며, 노란색, 빨간색 및 빨간색 어두움도 금기시되지만 금기 녹색은 아닙니다.
12 월 : 추악한 궁전, 즉 지하 뺨의 평평한 입 모서리의 오른쪽에 위치한, 녹색 노란색과 검은 색 실행이 주요 색상이며, 주요 사업은 백색 군주가 황폐 한 공식 비, 노란색 어두운 것을 보는 것과 같이 더 수익성이 있습니다, 노란색 어두운 것은 금기가 아니지만, 붉은 검은 색과 정체 된 노란색 주요 처벌을 피하고, 추악한 궁전 어두운 색은 주요 상서로운 것에 대해 금기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