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지평1415 원문보기 글쓴이: 이욱재
곤지암 도자공원 개장식 한국도자재단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에 도자공원을 조성해 2013년 5월 10일 김문수 경기지사, 강우현 이사장, 경기도 홍보대사 최불암 탤런트와 지역국회위원, 광주시장, 이천시 부시장, 여주군수, 경기도 관계자외 200여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장식을 가졌다. 곤지암 도자공원은 20만평 규모로 대부분 부지가 구석기 유적지이며 조선시대 왕실에 백자를 제조, 납품하는 유서깊은 곳으로 공원내 도자박물관을 중심으로 조각공원, 도자쇼핑몰, 복합문화홀, 공연장, 구석기 체험마당, 중앙호수 광장과 좌우측에는 도화관, 도예관, 도문관이 조성되어 누구나 체험하고 즐길수 있는 체험형 복합 문화 공간이다.
도자 박물관과 중앙호수 공원
공원입구에 세워진 정문으로 2012년에 완공하였으며 초익공에 겹처마로 팔작지붕이다. 정문의 현판은 정면에서 보면 들어가는 문으로 드날문(사진 하), 배면은 나오는 문으로 나들문 (사진 상)이란 두가지 명칭을 강우현 이사장이 짓고 썼으며 양각으로 완성하였다.
중앙 호수공원 좌측에 아치형의 건물 내부에 한옥으로 조성된 도화관 정면 9칸과 측면 2칸으로, 상인방과 창방사이에는 교창살을 넣었고 주두없이 소로수장에 겹처마로 맞배지붕이다. 같은 양식에 정면7과 측면2칸
도화관 건너편에 있는 도예관 주초석 사이 고막이는 고와를 이용하여 와편으로 마감하였고 7칸중 양쪽끝은 와편을 이용하여 꽃담의 형태의 벽을 조성하였다. 도예 갤러리와 어우러진 카페 도문관 (정면 9칸과 측면 2칸)
도화관 내부에서 한컷
|
삭제된 댓글 입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좋은 시간 되시길~~~
감사합니다 좋은사진과 좋은설명 감사드려요
잘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