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건조기는 최근 필수 가전으로 꼽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의류건조기를 새 제품처럼 오래도록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관리 방법과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주기적으로 내/외부 필터 청소하기
의류건조기 성능 유지와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는 내부 필터와 외부 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어야 합니다. 아래의 필터 청소 주기 및 청소 방법을 참고하여 청소해 보세요.
2. 콘덴서 청소하기
콘덴서는 빨래의 습기를 물로 바꿔주는 건조기의 주요 부품으로 콘덴서 또한 주기적으로 청소해야 건조기의 성능을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제품의 경우 콘덴서 자동 세척 기능이나 콘덴서를 언제든지 세척할 수 있는 콘덴서 케어 기능이 탑재된 제품들도 있으니 필요하다면 의류건조기 구매 전,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습도 표면 센서 청소하기
건조물의 습도를 파악해 건조시간을 조절해 주는 기능이 있는 건조기의 경우, 습도 센서 표면에 이물질이 묻어있으면 건조시간 조절에 문제가 생겨 과하게 건조되거나 덜 건조된 상태로 완료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건조시간 파악을 위해 습도 센서의 표면도 주기적으로 닦아내 주세요.
4. 건조기 사용 후, 도어를 열어 환기하기
건조기 내부에 남아 있는 습기가 환기를 통해 완전히 제거되어야 냄새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건조기 사용 후에는 도어를 열어 두어 환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의류건조기에 사용하면 안 되는 소재 확인하기
의류건조기 사용 전, 의류의 라벨을 확인해 사용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의류건조기 사용이 불가능한 의류를 의류건조기에 넣어 돌리면 옷감이 줄어들거나 변색되며, 심각할 경우 화재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열에 의해 수축되거나 변형될 수 있는 소재
: 실크, 울, 가죽, 니트, 면, 모피 등
· 내구성이 약해 손상될 수 있는 소재
: 레이스, 스타킹 등
· 화재 사고 발생의 위험이 있는 소재
: 오리털 점퍼, 양모, 목화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