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고르는데 상당히 난감해요.
라텍스 매트리스 한번 사면 오래 쓴다는데 잘 고르고싶어서요. 잘못사면 몇년간을 후회하더라구요.
15cm으로 사자니 7.5cm과 별 차이 안날거 같구요.
7.5cm으로 사지니 15cm이 탁월한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되구요.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라는데 보증은 조금 짧더라구요. 가격도 비교해보니 평균보다 저렴해요.
중국에서 만들어진다해서 찝찝한 마음도 드는데요. 잘 고른걸까요?
행복한 휴일 안녕하세요?
고무나무에 흠집이 나면 저절로 끈적거리는 유백색 액체가 흘러내리는데, 이것을 영어로 latex라 부르며 우리가 알고 있는 고무 원액으로 가공해서 매트리스로 만들면 라텍스 매트리스가 되는 것이기에 고무로 만들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고무줄의 인장성이나 탄성이 한번 죽어서 늘어난 고무줄은 사용하지 못하듯이 라텍스 매트리스도 탄성이 죽으면 사용할 수 없는 제품이기에 탄성이 주 생명입니다.
합성수지 등이 섞이면 탄성이 줄어들어 수명이 짧아지게 되므로 고무로만 만든 제품이 가장 좋은 것입니다.
중국은 늘 고무가 부족해 제대로 넣어 만들 수 없어 합성 소재를 섞어 만들 수밖에 없기에 가격이 싼 이유이며, 우선 혹하게 되어 사게 되지만, 사용 연수를 생각하면 더 비싸게 되므로 오히려 천연라텍스 제품이 더 경제적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요즘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데, 2~3년에 부피 큰 쓰레기를 만들면 그야말로 쓰레기로 온 강산을 덮여버리지 않겠어요!
보증은 제품에 자신이 없으면 오래 해줄 수 없듯이 보증 기간 긴 제품은 그만큼 품질이 좋은 제품이므로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은 자신의 경제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두께 7.5T와 15T는 분명히 확실한 차이가 나며 프레임 위에 바로 사용하신다면 두께 15T를 스프링 매트리스 위에 사용하신다면 두께 7.5T를 권해드리나 여유가 없으시다면 두께 7.5T도 무방하지만, 여유가 많으시다면 두께 15T를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또한, 현지에서 즉시 생산해 직배송해준다고 사람이 있으면, 그럴 때는 스마트폰 사진 속성에 위치 나오게 해서 현지의 공장 금형 앞에서 1장, 포장할 때 주소가 나오도록 1장만 사진 찍어 보내 달라고 하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나, 보통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원액 믹싱과 숙성 작업 기본만 18시간이며, 금형에 넣고 건조과정까지도 15시간이나 걸릴 뿐 아니라 로를 미리 가열해놓아야 하기에 몇 개를 만들고자 많은 운전자금을 투자할 수 없기에 즉시 만들 수 있는 제품이 아니므로 즉시 만들어 보낸다는 것은 100% 거짓말이 되겠습니다.
중국 남부에서 고무 원액을 약 8.5% 생산하고 있지만, 고무 소비량이 미국 다음으로 많기에 부족분을 태국에서 수입하고 있으나, 늘 부족하기에 라텍스 매트리스에 많은 합성소재를 섞는 것은 100% 사실이며, 그래서 중국에는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없습니다. (아래 링크 중에 5번째가 중국입니다)
세계 고무 생산량 보러 가기
그러나 생산지의 일 년 열두 달 뜨거운 기후로 인해 천연라텍스 매트리스가 열에 더 쉽게 손상이 되므로 미리 만들어 놓지 않으며, 라텍스 제품뿐 아니라 습기에는 세상의 어떤 물건이라도 좋지 않기에 습기 차는 곳에 창고를 만들지 않으며, 라텍스 매트리스에서 발생하는 라돈은 원액에 섞은 모나자이트에서 발생하는 것이지, 습한 환경에서 저절로 라돈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에 일반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라돈 자체가 없으며, 일반 고무 제품을 보관하면서 라돈이 검출된다면, 유아용 젖꼭지나 요즘처럼 코로나 19라도 라텍스 장갑을 아무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그냥 단순하게 1시간에 빨리 익히는 것보다는 천천히 낮은 열에 4시간 정도 익히게 되면 내구성이 더 좋아져 수명이 더 오래 20년 정도 사용할 수 있기에 보증기간을 15년 해주는 것이기에 아무나 따라서 보증 15년을 못 해주는 것이며, 천연고무는 민감하기에 사용자 환경에 따라 열에 녹을 수도 있고, 산화되기도 하기에 겨울철 난방열을 물론이지만, 여름철 복사열이 더 무서우므로 더 조심해야 할 뿐 아니라 어느 정도 냄새가 사라진 후에는 방수커버로 꼭꼭 씌워 공기가 닿지 않도록 하시면 산화가 더디게 되므로 자체 수명보다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외국에서 보내준다면, 전화만 받지 않고 웹사이트만 바꾸면 더는 보장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 사실 외국에서 보내준다고 말은 하지만, 국내에 있는 중간상인은 미리 중국산 라텍스 매트리스를 수입해놓고, 이런 업체에서 주문해오면, 해당 업체의 라벨을 속 커버 제작하면서 부착해서 대신 보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혹에 넘어가면 바로 호갱이 되는 순간이 됩니다.
그럼 좋은 매트리스 구매하셔서 오래오래 건강하시기를 기원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