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알아보다 결국 석고보드쪽으로 방음을 해보려고 합니다.
막일 같은걸 많이 해봐서 그런지 막연히 석고보드는 약하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래서 방음에 쓰겠다는 생각은 안했었습니다.
알아보니 방음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내부 > 흡음재 25T + 석고보드 12.5T + 차음시트 2T + 공간 25T + 석고보드 12.5T + 공간 25T + 석고보드 12.5T > 외부
총 두께 11.45cm
이렇게 만들면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까요?
솔직히 석고보드가 어느 정도 방음효과가 있는지 쓸만한건지 알고 싶습니다.
첫댓글 방음할때 기본적으로 들어가는게 석고보드입니다.효과가 있고 실지로 쓰이는 재료입니다.위에 처럼 해주시면 효과가 있겠습니다만 방음 차음 방진 등을 모두 고려하면 생각처럼 쉽지는 않습니다.한군데만 잘 안되도 소리가 새어 들어오고 방음공사는 사실 어렵습니다.하지만 위에 처럼만 하셔도 충분히 효과를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석고보드 쪽으로 가는게 좋겠다는 결론. 답변 감사합니다.^^
석고보드가 싸보일지는 몰라도.. 공간띄우고 석고보드 붙이려면 다루끼로 다 틀을 만들어야할텐데, 그거 엄청 만만치 않은 작업이죠! 일단.. 충진제를 먼저 쓰지말고 석고보드 벽을 만들고 그다음에 충진재(흡음재)를 넣고 석고바르고 차음시트하고 공간두고 흡음제 넣고 또 석고치면 왠만큼 이상 효과를 볼것이라 생각되네요. 물론 마감을 하기도 해야겠구요. ^^
예.. 글쵸.^^;; 각재로 짜고 이음새 최소화해서 붙일거 생각하면 솔직히 머리가 아픕니다. 아직 계획중이라서 부담은 없습니다.ㅋㅋ 다행인건 공구는 다 있다는거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