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1년에 이식 후 타크로벨 계속 먹다가 하루 한번 먹는 아드바그랍으로 바꾼지 1년 정도 되었어요.
바꾸고나서부터 갑작스런 설사에 시달렸는데 한 2-3주 지나니까 서서히 괜찮아지더라구요.(지사제도 복용했었습니다)
그리고 정기 검진때 가니 감마지티피가 약 바꾸기전엔 19였는데 바꾸고나서 42로 올랐고, 49까지 갔다가 용량 줄여 44로 내려갔었는데, 이번엔 58까지 나왔습니다. 외래에선 별말씀 없으시더라구요.
주치의쌤이 몸무게 많이 늘었냐고 물어보셨는데 늘긴 했지만 1-2키로 정도얐구요..(162/50)
그동안 식욕이 늘어 너무 과식한 탓일까해서 최대한 배불리 먹지 않으러 노력했습니다. 그러고 오늘 근처 내과에서 다시 한번 혈액검사했는데 64나왔어요.
동네 의사쌤도 크게 걱정할 수치는 아니라시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ㅠ 다시 타크로벨을 먹어야할지..
타크로벨로 바꾸자니 크레아티닌 수치가 오를 것 같고..
(참고로 타크로벨 먹었을땐 크레아티닌 수치가 0.9~1점대 였는데 아드바그랍으로 바꾸니 크레아티닌은 0.8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AST/ALT는 수술후로는 계속 정상유지중입니다.
아드바그랍 부작용 찾아보니 때때로 GGT 상승이 있던데 제가 해당되는 걸까요?
임신준비중이라 약을 굉장히 저용량으로 먹고있는데요..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혹시 아드바그랍 드시는 분 중 저같은 분 계신지.. 제가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는건지 모르겠네요 ㅠ
첫댓글 프로그랍에서 아드바그랍으로
바꿔 복용한 지 6년 넘었어요.
저도 적응할때 우여곡절이 좀 있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쓴 글 읽어보세요.
저는 그당시에 다른데는 이상이
없어서 약을 증량해 수치를
잡았어요.
임신을 계획중이신데
수치 정상으로 돌아와
모든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네여.
저는 98년도에 이식하고
2001년도에 하나뿐이 딸
출산하여 그딸이 24살이예요.
건강하게 태어나고 예쁘게 잘 자랐네요.
반갑습니다 베아트리체님! 21년도 이식했을당시에 답글 남겨주셔서 힘 많이 됐습니다.
같은 타크로리무스 성분이라도 사람마다 다른가 봅니다. 결국 약을 증량하셨었군요..
저도 10월 말 외래때 더 오르면 한번 주치의쌤과 상의해봐야겠습니다 ㅠ
감사합니다 댓글 도움많이됐습니다..
저도 얼른 예쁜 아기가 찾아왔으면 좋겠네요^^!
임신중은 꼭 의사선생님께 말씀 하셔야 하고요. (임신계획 잡을때) 그정도 수치는 뭐 걱정 하나 안해도 되는수치로 알고 있어요. 그래서 별말 없는거고요.
넵 주치의 쌤과 상의해서 용량을 설정하여 먹고있습니다. 용량이 낮아서인지.. 수치가 자꾸 서서히 오르는 기분이 들어 걱정이되네요 ㅠ 감사합니다 우가차카님!!
아드바그랍 하루에한번 먹는건가요 저도 한번만먹고 싶어요ㅜㅜ 전2019에 했는데 두번 먹는데ㅎ
저도 먼저 주치의쌤께 하루 한번 먹는 약이 있던데 저도 먹어도 되냐고 여쭤봤었어요. 외래검진때 한번 슬쩍 물어보세요 !
@springtime 물어봤어요 아직 멀었다네요 10년쯩 되면 해주께 하던데요 저보다2살많아서 이식인들끼리 같이밥먹고 전번 나눠줘서 아프고 약 먹어도된냐이런거 갠톡으로 물어봐요ㅎ
저는 10년넘게 아드바그랍 복용중인데 그로 인한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하루에 한번 복용 하는게 엄청 편하기는 하더라구요!
프로그람 하루 두번 먹다가 아드바그랍 바꾸고 혈압이 올라 다시 프로그람으로 다시 바꾼일있어요 그때부터 혈압약먹게 됐어요 한 13년 전쯤 인거같아요
@토파즈 정말 사람마다 다른가봐요 ㅠ 댓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