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지원 매주 화요일 수요일 이틀 동안 소수 인원이 적십자 희망 풍차 결연 어르신 80세대 밑반찬 나눔
4월 27일 (화) ~28일(수)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안동분) 천현 봉사회(회장 강남순) 봉사원은 코로나로 인하여 거리 두기 등 방역 수칙을 지키며 이틀 동안 봉사원 5명씩 분담하여 희망 풍차 결연 어르신 80세대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밑반찬으로 시원한 소고기뭇국, "한 알" 대표께서 한 달 한 번 달걀을 30판씩 후원하고 있다. 한 알 대표 덕분에 어르신이 좋아하는 계란찜을 풍부하게 만들어 전달했다. 하남지구협의회 안동분회장은 계란찜을 쉽게 맛있게 하는 방법을 봉사원에게 알려주었다. 열무얼갈이 배추로 만든 시원한 열무얼갈이 물김치, 등이다.
지구협의회 안동분회장은 경기도협의회 18대 노용국회장 순방 기념 배지를 임정자 노인분과장 이재숙 재난분과장에게 기념 배지를 전달했다. 김봉순 총무부장과 강금덕 서기는 여름을 대비하여 선풍기 청소를 했다.
천현 봉사회 고주연 부회장은 희망을 지키는 후원자로 명패와 배지를 지구협의회 안동분회장이 전달했다. 천현 고주연 부회장 부군 (주)제이비 정만호 대표는 지난달에 금장을 받았다.
천현 봉사회 강남순 회장은 신입 회원이 5명이 가입하는 좋은 소식을 자랑하며 적십자 봉사원 배가 운동에 앞장서는 봉사회로 거듭나겠다는 다짐을 했다. 천현 봉사회는 명패 달기 지원금도 6년 동안 지원받아 결연 어르신 "효" 잔치 행사에 쓰고 있다.
천현 봉사회 강남순 부회장은 봉사원을 위해 박카스 2박스 백설기 떡을 준비해와 식사대용으로 전달했다.
밑반찬을 전달받은 말 못 하는 어르신은 열무 얼갈이 물김치를 보는 순간 입가에 미소와 엄지 척으로 답례를 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