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4시간/주) |
교 육 내 용 |
기타 사항 |
1주 (7월 7일) |
● 오리엔테이션 : 강의소개 -수강생 자기소개 -영어저널 리딩 지도사 자격증의 필요성과 전망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서 영어저널 리딩 지도사의 전망 ● 영어저널을 통한 영어학습의 필요성과 전망 ● 다원-인문학(Multi-Disciplinary Humanistic) 개념의 이해 -다원-인문학 학습 개념의 이해 ------ ● 자기주도학습(Project Method) 개념의 이해 -자기주도 학습(Project Method) 개념 이해(전문가초빙 특강) |
개별발표 강의 질의/토론
전문가 특강 |
2주 (7월 14일) |
● 영어저널 리딩 교육을 위한 기본 개념 이해 -시사용어 이해, 저널 글쓰기의 특성 이해, ------ ● 영어저널 기사를 통한 다원-인문학적 영어학습 지도(1) [제 1 주제 : 청소년] -청소년을 주제로 한 기사 1~2편 -학습 전 활동 + 학습 + 학습 후 활동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기사와 영어문장의 다층적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기사와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
3주 (7월 21일) |
● 영어저널 기사를 통한 다원-인문학적 영어학습 지도(2) [제 2 주제 : 세대] -세대 간 공통점과 차이를 주제로 한 기사 1~2편 -학습 전 활동 + 학습 + 학습 후 활동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영어문장의 다층적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토론&발표) |
4주 (7월 28일) |
● 영어저널 기사를 통한 다원-인문학적 영어학습 지도(3) [제 3 주제 : 가족] -가족을 주제로 한 기사 1~2편 -학습 전 활동 + 학습 + 학습 후 활동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영어문장의 다층적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 ● 특강 : 개인별 맞춤 영어학습 전략 수립 (전문가초빙 특강)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전문가 특강 |
5주 (8월 4일) |
● 영어저널 기사를 통한 다원-인문학적 영어학습 지도(4) [제 4 주제 : 젠더(Gender)] -성별(Gender) 간 공통점과 차이를 주제로 한 기사 1~2편 -학습 전 활동 + 학습 + 학습 후 활동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영어문장의 다층적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
6주 (8월 11일) |
● 영어저널 기사를 통한 다원-인문학적 영어학습 지도(5) [제 5 주제 : 사회와 개인] -사회와 개인을 주제로 한 기사 1~2편 -학습 전 활동 + 학습 + 학습 후 활동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영어문장의 다층적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
7주 (8월 18일) |
● 영어저널 기사를 통한 다원-인문학적 영어학습 지도(6) [제 6 주제 : 문화-예술] -문화와 예술을 주제로 한 기사 1~2편 -학습 전 활동 + 학습 + 학습 후 활동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영어문장의 다층적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
8주 (8월 25일) |
● 영어저널 기사를 통한 다원-인문학적 영어학습 지도(7) [제 7 주제 : 테크놀로지] -테크놀로지를 주제로 한 기사 1~2편 -학습 전 활동 + 학습 + 학습 후 활동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영어문장의 다층적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
9주 (8월 31일) |
● 영어저널 기사를 통한 다원-인문학적 영어학습 지도(7) [제 8 주제 : 교육] -교육을 주제로 한 기사 1~2편 -학습 전 활동 + 학습 + 학습 후 활동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영어문장의 다층적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
10주 (9월 1일) |
● 수강생들의 발표수업(개별 or 그룹) + 평가 |
강의 개별/Group Work 질의/토론 |
◎ 대상 : 자녀의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본인의 영어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일반인, 영어교육 관련 일을 하시려는 분, 영어교사, 문학텍스트를 보다 깊이 있는 읽고 이를 영어학습에 적용시키고자 하는 분, 영어 전공자, 영어교사 희망자, 영어 관련 대학원 진학 예정자 또는 대학원생.
◎ 교육기간 : 개강 2013년 7월 7일 ~ 9월 1일 (45시간 : 4시간 X10주 + 실습 5시간)
◎ 수업시간 : 매주 일요일 (14:00 ~ 18:00)
◎ 수강신청 : 아래 번호의 문자로 수강신청-> 답신문자-> 입금 (선착 순 20명)
입금계좌 - 수협 2060-0015-6899 이춘행 에듀케어연구소
접수문의 010-7306-0503 (최영임)
◎ 수 강 료 : \300,000
◎ 수업장소 : 인천 작전역 7번 출구 방향 20미터 세 번째 건물(도보 2분)
자기주도학습 건물 3층 (주소: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864-21)
◎ 수 료 증 : 전체 수업시간의 2/3(30시간) 이상 출석 시 수료증 발급
◎ 자 격 증 : 2학기 과정(45시간) 추가 이수 시 [다원-인문학 영어지도사](2급) 자격증 발급
(단, 출석 80% 이상, 필기시험 70점 이상 시 자격증을 부여함)
◎ 자격증 취득 후 진로 : 학력과 경력에 따라 다음과 같은 진로 가능
초·중·고 방과 후 영어지도 프로그램 강사 / 각 기관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사
영어전문학원 강사 / 초·중·고 방과 후 영어지도 프로그램 운영 /
본인의 학습과 교육에 활용 / 자녀의 영어학습 지도 / 기타 영어교육에 활용
◎ 기타사항
1) [영어저널 리딩지도사](2급) 자격증 과정의 우수 수강생은 (사단법인)[에듀케어] 산하 [영문학아카데미](원장 여국현)의 연구원으로 위촉하고, [영문학아카데미]에서 실시하는 각종 강좌, 프로그램에 연구원과 강사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함.
2) [영어저널 리딩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2급 과정의 강사로 위촉하고,
3) [영어저널 리딩지도사] (지도자 과정)을 이수할 경우, 원장의 지도하에 [영문학아카데미]에서[영어저널 리딩 지도사](2급) 과정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 담당교수 : 여 국 현 (영문학박사, isles4@daum.net / 010-7537-0315)
(前) 상지대 겸임교수
(現) 중앙대, 상지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장안대 출강
(現) (사)[에듀케어] 산하 [영문학아카데미]원장
(前)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덕성여대 출강
◎ 저서
1.『현대의 서양문화』(공저)(방송대학출판부), 2011, 7.
2.『현대 미국소설의 이해』(공저)(도서출판 동인), 2002, 9.
3. 조지 렌도우,『하이퍼텍스트 2.0』(공역)(문화과학사), 2001, 5.
4. 조나단 크래리,『관찰자의 기술-19세기 시각과 근대성』(공역)(문화과학사), 2001, 3.
5. 캐더린 헤일즈 외,『사이보그, 사이버컬쳐』(공역)(문화과학사), 1997, 7.
6. 존 페리 발로우 외,『사이버공간, 사이버문화』(공역)(문화과학사), 1996, 12.
첫댓글 좋은 자료 담아가요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설레임입니다. 자료 담아가요. 감사합니다
개강일이 정확히 언제인가요? 6월 30일 or 7월 7일? 30일은 기말고사 시험이라서...ㅎㅎㅎ
프로그램 날짜에 있는 7월7일이 시작이예요. 6월30일로 되어 있는 부분 수정하라고 말씀 드릴게요. 질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개강일은 7월 7일입니다. 혼란을 드려 미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