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서
좋아하는 주식 팔로우무료 계정 만들기
스위스에서 두 번째로 큰 은행인 Credit Suisse는 제네바 시내의 스위스 국기 옆에 있습니다.
파브리스 코프리니 | AFP | 게티 이미지
브뤼셀 — 유럽 규제 당국은 170억 달러의 크레디트 스위스를 없애기로 한 스위스의 결정에 대해 거리를 두었습니다.주주들의 투자금을 먼저 적는다며 은행 구조 여파로 의 채권.
EU의 단일 결의안 위원회 의장인 Dominique Laboureix는 CNBC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투자자들에게 분명한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관련 투자 뉴스
전문가에 따르면 지금 $10,000를 투자할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루 전
″여기 [은행] 결의안에서 유럽 맥락에서 우리는 계층 구조를 따를 것이며 오해를 피하기 위해 투자자들에게 매우 명확하게 말하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이 계층 구조를 존중할 수밖에 없습니다.” Laboureix 수요일 말했다.
스위스 규제당국 FINMA가 이달 초 상대적으로 위험한 투자로 널리 간주되는 크레디트 스위스의 추가 1등급(AT1) 채권이 0으로 줄어들고 주식 투자자들은 은행 인수의 일환으로 30억 달러 이상을 받을 것이라고 발표한 후 나온 것이다. UBS 에 의해, 화난 채권 보유자.
ECB Banking Supervision 및 European Banking Authority와의 공동 성명에서 단일 결의안 위원회는 3월 20일 ”보통주식 상품은 손실을 흡수하는 첫 번째 상품이며, 이를 완전히 사용한 후에야 추가 계층 1이 다음을 위해 필요합니다. 적어두세요.”
표준 계층 구조 또는 프레임워크는 은행이 구조될 때 채권 다음으로 분류되는 주식 투자를 봅니다.
스위스 결정으로 인해 일부 Credit Suisse AT1 채권 보유자들은 법적 조치를 고려하게 되었으며 전 세계 채권 보유자들에게 불확실성을 촉발시켰습니다.
″은행 조합 결의 프레임워크를 담당하는 정리 권한자로서 저는 법적 프레임워크를 완전하고 전적으로 존중할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AT1, Tier 2, 나머지가 있습니다.”라고 Laboureix는 말했습니다.
스위스는 유럽 연합의 일부가 아니므로 이 지역의 은행 규제에 속하지 않습니다.
단일결의이사회는 글로벌 금융위기와 국가채무위기를 겪은 2015년부터 가동됐다. 주요 기능은 유로존에서 은행이 파산할 경우 실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실리콘 밸리 은행에서 더 강해짐
최근의 은행 혼란은 미국에서 암호 화폐에 중점을 둔 은행인 Silvergate Capital의 몰락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규제 당국은 상당한 예금 유출에 따라 실리콘 밸리 은행과 서명 은행을 폐쇄했습니다.
이후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 다른 은행 과 스위스에서 지원을 받았고 당국은 UBS에 Credit Suisse를 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재무 상태가 탄탄해 보인다고 강조했지만 , 지난주 말 도이체방크 주가가 하락 하면서 독일 은행이 다음 은행이 될 수 있을지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유로존의 규제 당국은 실리콘 밸리 은행의 붕괴와 그 이후의 사건을 더 엄격한 은행 규정이 있었다면 피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Laboureix는 ”이와 같은 은행은 엄격한 규칙을 따랐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판단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이해하는 것은 미국의 소위 중형 은행이라고 불리는 이 중형 은행들이 실제로는 은행 연합의 우리 은행에 비해 큰 은행이었다는 것입니다.”
유럽 의원들은 이전에 CNBC에 미국 규제 당국이 SVB 등의 실패를 방지하는 데 실수를 저질렀다고 말했습니다 .
미국과 유럽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전자가 소규모 은행에 대해 보다 완화된 자본 규칙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바젤 III는 은행의 감독 및 위험 관리를 강화하고 2008년부터 개발된 일련의 개혁으로 대부분의 유럽 은행에 적용됩니다. 그러나 대차대조표가 2,500억 달러 미만인 미국 대출 기관은 이를 따를 필요가 없습니다.
최근의 난기류에도 불구하고 유럽 규제 당국은 특히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도입된 통제 수준 때문에 이 부문이 강력하고 탄력적이라고 주장합니다.
″ 지난 3년 동안 Covid, Archegoes , Greensill , 영국의 Gilt 위기 등 과거 사건을 살펴보면 지난 3년 동안 유럽 은행 시스템의 탄력성은 매우 강력했습니다. 지급 능력이 좋고 유동성이 매우 좋으며 수익성이 매우 좋습니다.”라고 Laboureix는 말했습니다.
″나는 우리 은행 시스템에 좋은 탄력성이 있다고 정말로 믿습니다. 그렇다고 우리가 경계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 CNBC의 Elliot Smith가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