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우수카페]귀농사모/한국귀농인협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긴급질문/도와주세요. SOS 닭이 계속 알만 품고 있는데...
장흥댐 추천 0 조회 653 22.07.21 14:29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2.07.21 14:45

    첫댓글 알이 그대로 없을듯 거의 다 먹었어요 확인 해보세요

  • 22.07.21 15:02

    무정란이 아니라면 한달이면 벌써 병아리가 나왔어야 할텐데요???

  • 22.07.21 15:05

    지금은 품어도 너무 더울 때라 골아서 부화가 안되는데 그러지요.
    원래 포란습성이 살아있는 토종닭들은 시원한 봄가을
    두 번에 걸쳐 포란을 하는데, 봄 포란기에 새끼를 키우지 못한 놈들이 지금까지 그러고 있을거예요.

  • 22.07.21 15:44

    제 2세 태어 날것 같은데요

  • 22.07.21 16:08

    물론 유정란이겠지요? 정확하게 21일째부터 부화하더라구요. 늦은건 하루 더가기도 하구요.
    품기시작하면 달걀에 표시를 해놓아야 다른 놈이 뒤에 낳은 알을 골라낼수 있어요.
    닭이란 놈들은 다른놈이 들어앉아 있으면 다른곳을 마다하고 꼭 그둥지에만 들어가려고 해요.
    별도공간을 해주면 더 좋겠지만요.
    근데 한달이 넘었다면 장갑끼고 닭을 들어내어 보시지요.

  • 작성자 22.07.21 16:38

    네. 유정란이구요.
    댓글 주신 모든분들 고맙습니다^^

  • 22.07.21 20:56

    그냥두시면
    됩니다
    21일째 병아리가
    알을깨고나옵니다

  • 22.07.22 05:02

    20일이 지나면 계란이 무정란이거나 닭이 먹었을 겁니다. 확인하시고 다른 곳으로 분가시키세요. 15일 정도
    지나면 알을 또 줍니다.

  • 22.07.22 08:08

    병아리 부화일 21일입니다

  • 22.07.22 10:59

    포란도 참어렵네요

  • 22.07.22 11:05

    닭이 포란을 시작하면 콘티박스나 상자에 짚을 깔고
    유정란을 9개~11개정도 매직펜으로 날짜를 쓰거나 선을 그려 표식을 하고 넣어준 다음
    다른닭이 접근할 수 없는곳에 따로 격리해 줘야 합니다.
    다른닭이 접근하면 포란하는곳에 계속 달걀을 낳아 놓으니 감당이 안되어 실패합니다.
    사료와 물도 따로 먹을 수 있도록 해주면 하루에 약 10분정도 나와서
    사료와 물을 먹고 떵싸고 다시 들어가 포란을 합니다.
    21일이 되면 병아리가 부화되어 나오고 한달쯤 어미닭의 보호를 받다가
    독립하게 됩니다.

  • 22.07.22 12:32

    덕지유님 말씀 100%공감합니다.
    닭은 부화일이 21일이고요.
    오리는28일입니다.늦봄~초여름 닭들이부화하려고
    포란에들어갑니다.
    유정란 넣어주시고 매직으로 날자표기해서 ~
    저희는 삼복더위에 암닭이산란해서 포란하고
    3주후 병아리나와서 놀랫답니다.
    그더운 삼복더위에 식음전페하고 알품는거보고 ~
    모성애가 엄청강하데요. .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