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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 Riders Caf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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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유게시판 [나릇나릇] 자동차전용도로에서 택시와 오토바이의 사고소식ㅠ ㅠ
민상/서울/헐헐 추천 0 조회 412 09.08.03 11:51 댓글 2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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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09.08.03 20:28

    첫댓글 새벽에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사고나면 10중~20중 충돌사고까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더 큰 사고로 번지지 않은게 천만 다행인듯~~

  • 09.08.04 02:37

    자동차 전용도로를 해제한다고 해서 사고가 더 많이 나는건 아니죠 오히려 좋은 점도 더 많답니다.

  • 작성자 09.08.04 11:53

    정말요?? ㅎㅎ 좋은점 하나라도 있을까여?

  • 우리나라가. 오토바이 강대국보다. 법도 부터시작해서.많이떨어지죵 면허만잇으면 그냥 막타다보니 ㅠㅠ.. 일본이 고속도로도 진입이 되는이유는. 그만큼 규정이 엄격 하기떄문입니당. 우리나라도 쫌 엄격하게바뀌고. 자동차전용도로 허락 한다면. 아마. 지금 시내보다 사고날 확율이 더적을 꺼라고 저는 생각해요. 그냥 재생각이지만. 차가 쌩썡 달리는걸떠나서. 일딴 갑자기 차가 어디서 튀어나올 확률이 적을 꺼고. 아마 자동차 전용도로는 cc제한을 해놧으면 하는 바램이에요저는 ㅋㅋ

  • 09.08.07 22:42

    일본은 배기량에 따라 고속도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바이크로 인한 교통사고의 주범은 복잡한 교차로와 북적이는 도로에서 많이 발생하지요. 고로 전용도로 통과가 가능해지면 교차로보단 쾌적한 주행을 할 수 있어서 교통사고가 감소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것은 실제로 시범적으로 운영만해봐도 알 것인데, 고지식한 높은분들께서 지레 짐작으로 안된다하시는데서 문제는 발생하는 겁니다.

  • 작성자 09.08.05 13:21

    그것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의견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과속, 신호위반 하지 않는 안전운전이 중요하겠죵ㅎㅎ

  • 09.08.05 00:27

    무개념 중고딩(가끔 무개념 20대중반) 만 사라져도..... 사고율은 현저히 줄어들텐데 말이죠. 항상 어디가서 말하지만, 오토바이는 더더욱 방어운전 해야합니다. 전 클락션 따로 달아서 좀 겁쟁이 같아보일 수도 있지만 항상 미리미리 클락션도 울려주고 미리미리 브레이크 밟고 사거리에서 항상 스로틀 풀고 미리미리 조심하면 사고율 많이 줄죠

  • 작성자 09.08.05 11:22

    방어운전! 중요하죠! 오토바이는 자동차랑 달리 조그만 실수라도 한번 잘 못하면 저세상이잔아요ㅠㅠ

  • 09.08.05 12:38

    ㅜㅜ 저도 그렇게 운전하는데 자동차 운전자가 메롱이면 ㅜㅜ 그건 어쩔수가 없더라구요 어느 어린 여성 운전자한테 한번 당했다는.. ㅜㅜ

  • 09.08.05 17:10

    역주행에 전용도로면 바이크가 100프로아닌가.. 보상은 커녕 택시수리비 물어줘야되지안나여

  • 작성자 09.08.05 17:23

    수리비뿐 아니라 오토바이 운전자 시체로 인한 정신적 피해보상 까지 해 주어야 맞습니다..물론 그 책임은 오토이이 운전자 가족한테 주어지겠죠~ㅎ

  • 09.08.07 03:35

    이륜차의 고속도로 및 자동차전용도로 통행에 대하여 지금까지 찬,반 양측에서 주장한 이야기들을 얼마나 인지하고 계시나요? 민상님의 짧은 생각만으로 세상의 모든일을 판단하지 말았으면 좋겠네요. 확실한 근거도 없이 지레짐작만으로 어설픈 판단을 내리는 것은 아주 위험한 생각입니다. 적절한 근거를 가지고 이륜차의 자동차전용도로 출입을 반대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자신의 생각을 이런식으로 표현하면 안되는 것이죠.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근거를 조금 논리적으로 피력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하지만 지금 민상님의 모습을 보니 그냥 단면과 좁은 시선으로 지레짐작하는 것 같아서 안타깝네요.

  • 09.08.07 03:40

    그리고 사람의 죄는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하지 말라는 소리는 들어보셨죠. 철없는 아이들이 저지른 위험한 행위에 대한 질책은 마땅하지만, 이미 고인이 되어버린 아이들에게 그렇게 말꼬리에 'ㅎ'를 넣어가며 웃는 것을 보면, 철없이 행동하여 고인이 되버린 두 아이들의 그 행동과 본인의 그 행동이 무엇이 다르겠습니까? 또한 법에 대해 정확히 알고 표현 하시기 바랍니다. 정신적피해의 법적 해석은 타인의 위법행위 자체로 인한 무형적 피해의 총칭을 말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렇다면 본인이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을 알아 차리셨나요? 사람이 말을 하거나 글을 하기 전에는 그 글이나 말이 어떠한 파급 효과를 가져올지

  • 작성자 09.08.07 09:21

    '아는척' 이신가요?~^^ 뭐 좋습니다..본인이 어떤표현을 하든, 충고를 하든, 비난을 하든, 어쭙잔지만 그게 본인 스타일이라면야 그러려니하죠~^^ 별거 아닌 글을 확대해석해서 말씀하시는 것에 대해서는 아무런 이의 없습니다..별로 보기 안 좋게 느껴지는 글을 쓴 사람도 다 그 사람 나름이니까요^^ 귀찬게 딴지걸 필요 전혀 없다고생각합니다..

  • 09.08.07 03:40

    한번 더 생각하고 말씀해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09.08.07 22:55

    이 사고는 명백히 역주행을 한 이륜차의 잘못이지 전용도로 때문에 사고난 사건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 사고 장소가 이륜차가 달릴 수 없는 전용도로상일뿐이지 이륜차가 전용도로를 주행할 때의 안정성문제는 아닌 것이지요. 그러나 민상님이 쓰신 글의 맥락을 봤을 때 이륜차의 전용도로 주행만을 문제삼으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느 길에서든 역주행하는 차를 피하면서 다니기가 쉬울까요...

  • 09.08.07 23:05

    사고의 요점을 잘못 파악하시고 본인의 생각을 피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이륜차의 배기량에 따라 전용도로통행을 허가하는 것이 교통안전에 더 좋다고 봅니다. 이런 저런 구구절절한 이유를 이글에 다 담기는 힘들고 한가지 여러나라에서 공통적인 사실 한가지만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일본은 고속도로의 2인승차를 금지하고 있었지만 2인승차가 가능해졌고 대만은 금지였다가 일정 구간의 고속도로를 500cc 이상은 주행할 수 있도록 허가했습니다. 단순하게 oecd가입국중 거의 대부분이 처음부터 주행금지가 없었거나 고속도로 주행을 허가하거나 조건을 완화한 나라는 있지만 금지한 나라는 한국을 비롯한 2~3개 국가밖에 없는 것으로

  • 작성자 09.08.08 11:55

    오토바이를 좋아하는 사람들만 전용도로 허가에 찬성하는거 아닌가요?? 오토바이는 교통차량 약자에 속하기 때문에 전용도로에서 사고가 나버리면 차량 운전자만 낭패입니다..오토바이운전자는 고속주행하다 죽어버리면 끝이지만, 차량운전자는 어마어마한 책임 비용을 물리겠죠! 치사율이 높아지는 것과 알차같은 리터급바이크를 타며 고속으로 차를 가로지르는 무개념 운전자가 많기 때문에 힘들다고 봅니다..참고로 전용도로 엄청 위험해요...제한속도60이 절대 지켜지지않는 나라인지라, 자동차전용도로 제한속도인 80또한 지켜지지 않죠^^

  • 09.08.07 23:11

    알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태국,베네수엘라와 한국이 같은 레벨이군요...쩝. 대부분의 국가 교통연구기관에서 더 안전하다는 명제하에 허용하는 있는 것을 한국은 금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면 좋겠내요. 물론 한국적인 특수성이란게 있겠지만 상용과 승용을 구분하지 않고 일률적으로 금지하는 것은 더 안전한 길로 다니고 싶은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09.08.08 11:57

    국민의 기본권은 절대 아니에요^^ 자동차 전용도로가 '더 안전한 길'이 아닌 '너무 위험한 길' 이라는 인식이 대부분이구요^^

  • ...역주행사고 입니다 이륜차가 역주행것이라 이건 뭐 전용도로 통행금지로 연결될정도의 뉴스는 아닙니다만...전 세계에서 손에 꼽을정도의 나라가 통행금지하고 있는걸 보면 이륜차 전면통행금지가 과연 옳은것인가 의문을 가지지 않을수 없습니다. 자동차전용도로가 더 위험하다구요? 그럼 제한속도 더 낮춰야겠네요 그렇게 사람들이 위험한 도로라고 생각되면 제한속도 올려달라고 민원 넣겠습니까? 국도랑 비교해도 사고날 확률은 국도가 더 높죠 자동차전용도로는 자기 갈길만 알아서 잘가다가 빠지면 됩니다. 근데 국도는 어떤가요 무단횡단하는 사람, 급차선변경하는 차, 신호위반하는 차, 불법유턴하는 차, 급정거하는 차(특히 버스나

  • 택시등등) 조심해야되고 지하철공사한다고 도로 뒤집어놓고 그위에 임시 철공판 엄청나게 미끄럽죠 비까지오면 얼음판이나 다름 없습니다. 사고를 일으킬수있는 변수가 많습니다. 하지만 전용도로는 어떻습니까 무단횡단하는 사람 있나요? 신호위반하는 차 있나요? 불법유턴하는 차 있나요? 손님태우려고 급정하는 차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운전하는데 진로를 방해할수있는 요건이 국도에 비하면 별로 없습니다. 얼마나 편하면 졸음운전을 하나요. 사고나면 낭패라구요? 사고가 무서우면 안전거리 유지 잘하면 됩니다. 뭐가 문제죠? 치사율은 고려할 사항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교통수단이 치사율을 고려해야한다면

  • 이륜차는 수입및 생산을 금지 시켜야되고 비행기나 배 전면금지 시켜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이유는 성능이 좋아졌고 조종사들의 실력이 좋아서 사고가 덜나기 때문이죠. 진정으로 고려해야하는건 사고건수를 줄이는겁니다. 사고가 안나면 다칠사람도 죽을 사람도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이륜차 정책 어떤가요. 면허는 1+1사은품처럼 사륜면허있으면 이륜을 몰수있게 하고 있고 이륜면허도 사실 실제운전하는데 도움이 전혀 안되는걸 시험보고 있죠. 도로주행도 한번도 안해보고 면허를 줍니다. 이거말고 잘못된 이륜차 관련 법규가 참 많습니다만 이런 상황에서 과연 이륜차의 전면금지가 옳은것인지 의문이가는군요

  • 박창현씨의 말씀이 100%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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