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3년 6월 13일부터 2023년 7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415,8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315,002개와 비교해보면 0.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7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SK증권, 하나증권, 한화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교보증권, DB금융투자, 유진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현대차증권, 메리츠증권, 유안타증권, 신영증권, IBK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다올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53,184 미디어지수 1,347,867 소통지수 1,021,264 커뮤니티지수 919,780 사회공헌지수 63,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05,77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863,438과 비교해보면 3.68% 상승했다.
2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084 미디어지수 1,308,211 소통지수 826,478 커뮤니티지수 725,505 사회공헌지수 42,9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6,26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01,465와 비교해보면 6.16%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54,203 미디어지수 1,079,813 소통지수 730,329 커뮤니티지수 731,336 사회공헌지수 41,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6,70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19,539와 비교해보면 2.74% 하락했다.
4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543,855 미디어지수 871,537 소통지수 637,647 커뮤니티지수 716,979 사회공헌지수 59,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9,89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59,315와 비교해보면 2.56% 상승했다.
5위, NH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52,376 미디어지수 1,109,421 소통지수 516,320 커뮤니티지수 300,183 사회공헌지수 39,9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8,21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67,697과 비교해보면 2.1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315,002개와 비교하면 0.3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9% 하락, 브랜드이슈 3.64% 상승, 브랜드소통 8.98% 하락, 브랜드확산 7.43% 상승, 브랜드공헌 2.62% 하락했다"고 전했다.
[여성소비자신문] 2023.07.13.
첫댓글 회사 평판이 항상 6위나 7위네요
자기자본 순위는 10위인데...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