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숫자들이 나열된 법칙을 알아 맞추는 것이
이번 수수께끼의 문제입니다.
9 - 4 - 3 - 5 - 6 - 2 - 1 - 7 - 8
과연 이 수수께끼를 푸실수 있는 분이 계실지 궁금하군요 ^^;
정답을 맞추신 분이 나타나시거나 오답자가 7분이상 나오면
정답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는 계속 비공개입니다.
힌트 : 초등학생도 풀수 있습니다.
첫댓글 5 1 2 1 4 1 6 1.. 1이 주기적으로 반복되고.... 2,4,6은 알겠는데 5는 뭘까요.
시도는 한 번 뿐입니까?
시도는 얼마든지요 ^^;
일단 1차 시도--; 9=4+5=3+6=2+7=1+8
아닙니다. ^^;
저도 이렇게 생각했는데 -_-;;;;
다음 수자는 0 아닌가요?
힌트를 드리자면, 저기 표시된 숫자의 총갯수가 9개이지요. 이 9개의 숫자는 간단한 일정한 규칙에 따라 배열이 되어있습니다.
일정한 규칙이라면 단 하나의 규칙을 말씀하시는건지? 123456789를 2개씩 여러 방향으로 놓은것같다는 생각밖에;;
9는 전체 숫자의 개수; 그리고 나머지수들은 좌우 대칭인 두수의 차가 4; 4-8 3-7 5-1 6-2 아무래도 아닌거 같다-_-;
그렇다면 이건 어떻습니까?--;; 9는 전체 숫자의 개수; 나머지 수들은 2개의 수열입니다. 4 5 2 7과 3 6 1 8입니다. 각 수열의 차는 1부터 시작해서 2씩 증가해가는데, 부호는 매번 바뀝니다. 4 (+1) 5 (-3) 2 (+5) 7, 3 (+3) 6 (-5) 1 (+7) 8. ... 이것도 아닌가..
구,사,삼,오,육,이,일,칠,팔 한글 순서대로 나열 ~ ㅋ
헉. 그럴싸한데요.. 진건가--;;
ㅋㅋ 우연찮게 한글로 적어보다가 발견 .ㅋ
오 대단.... 사전순서인데 마인쿠키님 대단하시네요 ^^; 천재신데요 ㅎㅎ 정답입니다. ^^;
ㅋ 감사합니다~ ㅋ
초등학생도 풀 수 있는 게 아니라.. 초딩적(?) 발상으로 접근해야 하는 거였군요. ^^; 이것과 비슷한 원리로 다잉 메세지를 남기는 걸 추리 만화 같은데서 많이 본 것 같은데.. 음. (김전일이나 탐정학원 큐 같은...) 결론은 수학적으로 저 문제를 풀어보려고 한 것은 뻘짓이라는 거...
첫댓글 5 1 2 1 4 1 6 1.. 1이 주기적으로 반복되고.... 2,4,6은 알겠는데 5는 뭘까요.
시도는 한 번 뿐입니까?
시도는 얼마든지요 ^^;
일단 1차 시도--; 9=4+5=3+6=2+7=1+8
아닙니다. ^^;
저도 이렇게 생각했는데 -_-;;;;
다음 수자는 0 아닌가요?
아닙니다. ^^;
힌트를 드리자면, 저기 표시된 숫자의 총갯수가 9개이지요. 이 9개의 숫자는 간단한 일정한 규칙에 따라 배열이 되어있습니다.
일정한 규칙이라면 단 하나의 규칙을 말씀하시는건지? 123456789를 2개씩 여러 방향으로 놓은것같다는 생각밖에;;
9는 전체 숫자의 개수; 그리고 나머지수들은 좌우 대칭인 두수의 차가 4; 4-8 3-7 5-1 6-2 아무래도 아닌거 같다-_-;
그렇다면 이건 어떻습니까?--;; 9는 전체 숫자의 개수; 나머지 수들은 2개의 수열입니다. 4 5 2 7과 3 6 1 8입니다. 각 수열의 차는 1부터 시작해서 2씩 증가해가는데, 부호는 매번 바뀝니다. 4 (+1) 5 (-3) 2 (+5) 7, 3 (+3) 6 (-5) 1 (+7) 8. ... 이것도 아닌가..
구,사,삼,오,육,이,일,칠,팔 한글 순서대로 나열 ~ ㅋ
헉. 그럴싸한데요.. 진건가--;;
ㅋㅋ 우연찮게 한글로 적어보다가 발견 .ㅋ
오 대단.... 사전순서인데 마인쿠키님 대단하시네요 ^^; 천재신데요 ㅎㅎ 정답입니다. ^^;
ㅋ 감사합니다~ ㅋ
초등학생도 풀 수 있는 게 아니라.. 초딩적(?) 발상으로 접근해야 하는 거였군요. ^^; 이것과 비슷한 원리로 다잉 메세지를 남기는 걸 추리 만화 같은데서 많이 본 것 같은데.. 음. (김전일이나 탐정학원 큐 같은...) 결론은 수학적으로 저 문제를 풀어보려고 한 것은 뻘짓이라는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