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다. 그들은 혼자 살지 아니하고 더불어 살고 있습니다. 더불어 살다 보니 여러 가지로 불편함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개중에는 속세를 떠나 혼자 살았으면 하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어떤 이는 생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깊은 산속에서 혼자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보면 혼자 사는 것이 아닙니다. 무인도나 깊은 산속에서 혼자 산다고 하지만 그는 혼자가 아닙니다. 그들에게는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것을 누리고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처음부터 혼자 살지 못하는 존재로 지음 받은 것이다. 사람을 지으신 이가 하나님이십니다. 영원 전부터 계신 하나님께서 보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는 세계를 지으시고 보이는 세계 안에서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에덴에서 살게 하셨습니다. 그런데 혼자 사는 아담을 보신 하나님께서 창세기 2장 18절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이르시되 사람이 혼자 사는 것이 좋지 아니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시니라』 아멘 “사람이 혼자 사는 것이 좋지 아니하니”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돕는 배필을 지으셨습니다. 그가 바로 여자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남자와 여자가 함께 살아가는 것입니다. 함께 삶으로 하나님께서 축복하신 대로 생육하고 번성하여 오늘날에는 땅에 충만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계획이고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런데 함께 사는 세상에서 함께살지 못하게 하는 세력을 가진 것들이 있습니다. 그가 바로 하나님 위에 올라가려다가 쫓겨난 마귀이고 사탄입니다. 이를 요한계시록 12장 9절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 아멘 여기에 “큰 용”“옛 뱀” “마귀”“사탄”은 하나님이 대적자인 마귀를 지칭하는 것입니다. 이는 하나님을 향하여는 대적자라는 사탄이라고 부르고 사람들 사이에서 나누는 자라는 뜻으로 마귀라고 부릅니다. 그 나누는 자가 자기가 가진 것을사람에게 주어서 사람들과 사람 사이를 갈라놓습니다.마귀가 가진 것이무엇입니까? 그것을 예수님은 요한복음 8장 44절에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아멘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라고 하였습니다. 마귀가 가진 것은욕심이다. 그 욕심이 하나님 자리를 넘겨보다가 흑암 깊은 곳으로 쫓겨난 것입니다.
마귀는 오늘도 사람들에게 자기의 욕심을 주어 서로 미워하게 하고 다투게 하고 나뉘게 합니다. 나뉘어 지면 내편 네편이 생겨나고 네 편 내 편 나누어지면 거기에는 내 편끼리 비밀이 생겨납니다. 그 밀은 다른 이가 알면 안됩니다. 우리를 지으신 아버지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살기 위하여 사람을 지으셨는데 마귀가 하나님과 함께 살지 못하도록 유혹하여 자기와 함께 사는 종이 되게 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소원을 포기하지 아니하시고 함께 살려는 계획을 세우시고 그 계획을 하나님 속에 감추어두셨는데 때를 따라 나타내시는데 그 감추어둔 비밀이 바로 십자가입니다. 십자가를 통하여 하나님은 마귀의 종 된 사람들과 함께 사는 언약 즉 새 언약을 이루실 것을 계획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계획을 십자가에 숨겨두셨습니다. 십자가는 사람을 살리는 도구가 아니라 사람을 죽이는 도구였으므로 마귀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려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이면 하나님의 뜻이 실패로 돌아가고 자기 뜻대로 하나님을 이기게 될 줄 알고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인 것입니다.
그러나 사도바울은 고린도전서 2장 8절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이 지혜는 이 세대의 통치자들이 한 사람도 알지 못하였나니 만일 알았더라면 영광의 주를 십자가에 못 박지 아니하였으리라』 아멘 “알았더라면 영광의 주를 십자가에 못 박지 아니하였으리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십자가를 통하여 마귀의 일을 멸하신다는 사실을 마귀가 알았더라면 마귀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지 아니하였을 것이라는 말입니다. 마귀가 하나님의 이 지혜를 알지 못해서 하나님의 아들로 세상에 오신 예수님을 십자가 못 박아 죽인 것입니다. 그런데 이 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마귀의 권세를 멸하고 마귀 밑에서 종살이 하던 사람들을 구원하신 것입니다. 마치 미국에서 원자 폭탄을 일본 본토에 떨어뜨림으로 일본 천황이 항복함으로 우리나라가 일제 강점에서 벗어난 것처럼 마귀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임으로 그것이 하나님의 원자 폭탄이 되어 마귀를 박살 낸 것입니다. 마귀가 머리가 깨어져 박살이 났으니 그 밑에서 종살이하던 사람들이 구원을 받고 하나님 나라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게 하는 새 언약이 성취가 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마귀는 하나님의 능력에 의하여 박살이 나고 예수님을 사망에서 끌어 올려 그리스도가 되게 하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십자가 속에 감추어두신 하나님의 비밀인 것입니다. 이 비밀의 소식을 듣고 깨달아 알고 믿으면 십자가의 능력으로 머리가 박살 난 마귀의 종에서 벗어나 벗어나고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새 언약을 맺음으로 하나님 나라를 사는 하나님의 백성 됨의 복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이 놀라운 십자가의 비밀의 은혜와 복을 누리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