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데기 사용이 어렵다는 편견은 버릴 것. 기본적인 기능만 익히면 단시간에 쉽고 빠른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출근하기 전 딱 10분 투자로 미용실에 다녀온 듯한 효과를 주는 친절한 고데기.
가장 사랑 받는 고데기 매직기(판고데기) 보통 집에서 사용하는 매직기는 열판을 이용한 헤어스타일링 기구. 곱슬머리를 펴는 데 주로 사용하고, 손에 익으면 물결 웨이브를 연출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고 사용이 편리한 것이 장점. 봉고데기(아이롱) 일명 아이롱이라 불리는 봉 모양의 고데기. 봉에 모발을 돌돌 말면 풍성한 웨이브를 완성할 수 있다. 그러나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봉의 굵기에 따라 얇고 굵은 웨이브를 조절하여 연출할 수 있다.
PART 1 볼륨감 살리기 반 묶음보다 조금 적은 양의 앞머리에 고데기로 볼륨을 살린 뒤 백콤을 넣고 실핀으로 고정하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얼굴이 길고 이마가 넓은 형은 피하는 것이 좋다. 볼륨을 크게 만들수록 화려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옆머리는 스트레이트보다는 볼륨이 있는 것이 더 세련돼 보이기 때문에 고데기로 살짝 말아 부스스한 느낌을 연출한다.
STEP 1 볼륨을 넣을 머리카락을 잡고 봉고데기를 이용해 뿌리 부분에 열을 가한다. 두피에 닿지 않도록 조심하자. STEP 2 꼬리 빗의 너비만큼 머리카락을 쥔 뒤 머리카락이 나는 것과 반대 방향으로 백콤을 넣는다. STEP 3 백콤을 넣어 볼륨감을 살린 앞머리를 실핀을 이용해 고정시킨다. 풍성한 볼륨을 원한다면 옆머리도 말아줄 것.
PART 2 특별한 날 미용실 다녀온 듯, 업 스타일 기념일 등 특별한 날에는 업 스타일이 제격. 요즘처럼 날씨가 더울 때는 업 스타일을 하면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화려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린다. U자 핀과 고데기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멋진 헤어스타일로 변신할 수 있으니 비용 대비 효과가 높다. 웨이브가 있는 상태에서 머리를 올렸을 때 더욱 풍성해 보이며 잔머리가 자연스럽게 흘러내리게 한다.
STEP 1 웨이브가 있는 상태에서 앞머리를 잡고 돌돌 말아 실핀을 이용해 정수리 앞부분에 고정시킨다. STEP 2 뒷부분에 남은 머리를 정수리 윗부분까지 높게 고무줄을 이용해 묶는다. 느슨하게 묶어 볼륨감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STEP 3 묶은 머리를 양갈래로 나누어 둥글게 말아 동그라미 형태를 만든다. U자 핀을 이용해 머리를 단단하게 고정시킨다.
PART 3 부드러운 C컬 VS 여신 강림 웨이브
1 볼륨감은 적당히 살리면서 차분한 느낌을 주는 헤어스타일. 머리의 섹션을 나눈 뒤 스트레이트기라 부르는 판고데기를 이용해 J모양을 그리며 쓸어내린다. 이때 머리카락의 섹션을 너무 많이 나누면 자로 잰 듯 부자연스럽게 나오니 주의. 반대 방향으로 쓸어주면 바깥으로 뻗치는 일명 ‘자갈치 머리’도 연출할 수 있다. 헤어 세럼으로 마무리할 것.
STEP 1 판고데기를 이용해 뿌리에서 2cm 떨어진 부분에서 시작해 쓸어내려 머리카락의 부스스한 느낌을 없앤다. STEP 2 봉고데기로 머리카락의 끝부분을 돌돌 말아 살짝 굴린다. 머리카락의 양을 조금씩 해야 볼륨감이 살아난다. STEP 3 앞단계에서 사용했던 봉고데기보다 더 두꺼운 고데기를 이용해 뿌리에서부터 머리카락 끝까지 한 번 더 감아준다.
2 퍼머가 풀린 듯한 느낌으로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두상을 세 개의 파트, 즉 앞머리, 중간머리, 뒷머리로 나누고 각 파트를 윗부분과 아랫부분 두 가지 파트로 나눈다. 총 6번을 봉고데기를 이용해 말면 쉽게 웨이브 헤어가 완성된다. 웨이브를 말 때마다 오른쪽, 왼쪽의 방향을 달리하면 컬이 반대 방향으로 나와 웨이브가 조금 더 풍성해진다.
STEP 1 앞머리는 두피에서 1cm 떨어진 지점에서 손가락 세 개 정도 분량의 머리카락을 고데기 봉에 말아준다. STEP 2 중간 부분에 해당하는 머리를 봉고데기에 사선으로 돌돌 만 뒤 비스듬히 고데기를 뺀다. STEP 3 뒷머리는 앞머리와 같은 방법으로 고데기를 수평으로 두고 머리카락을 만 뒤 옆으로 살며시 빼면 된다.
초보자도 사용할 수 있는 미니 고데기
1 유닉스 룩커 헤어스타일러 >> 사이즈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 언제 어디에서든지 헤어스타일 수정이 가능하다. 라운드형으로 C컬, 물결 웨이브 등을 연출하기에 적합한 것이 특징. 6만9000원. 2 필립스 미니 스타일러 >> 30초 이내에 예열이 가능한 전문가용 미니 살롱 스트레이트너. 열판이 세라믹으로 제작되어 머릿결이 상하지 않고 쉽고 빠른 헤어스타일링이 가능하다. 4만2000원. 3 로벤타 이매진 >> 본체와 다양한 노즐로 구성된 멀티 스타일링기. 휴대용 가방이 함께 제공되며 코드가 360도로 회전 가능해 사용하기 편리한 것이 장점. 8만2000원.
첫댓글 우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