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12월31에 탄생한 회사입니다. 하지만, (주)두산의 여러 Business Group
중에서 가장 애물딴지인 기계BG와 舊 한국중공업의 가장 애물단지인 DCM의 합병
이라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빚이 2000억이 넘는다는 소문이.....(-_-);
하지만 망하지는 않을겁니다. 최대 주주가 두산중공업이니깐.
주요 사업부분은 공작기계와 화학기계, 플랜트 입니다.
공작기계는 국내시장에서 4~5위권(대우종합기계,현대자동차,위아,화천,두산)
입니다. 좁은 국내시장을 감안한다면.....(-_-);
주로 일본업체 도면 빼낀다든지, 선진업체 인력을 스카웃 해서 제품을 만듭
니다. 기술력 없습니다. (-_-);
마창 벼룩신문 광고 보고 지원하신 모양이죠? ㅋㅋㅋ
두산그룹에 속해있다고 해서 대기업이라고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복지혜택은 전무하다고 보시면 되고,
근무환경은 ..........대기업 아닙니다.(-_-);
연봉은 1900 만원이 안됩니다. 대기업 아닙니다. (-_-);
면접비를 많이 준다고 해서 속아 넘어가지 마세요.
신중히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2.
맞는 말 같아여.
일단 근무여건은 썩좋지 않은편이고요.
고참들이 새로운 기술을 빨리 가르칠 생각을 하기 보단
입사후 3년은 복사기만지는 것이나 작업자 시다하는게
기본이라고 생각하는 아직도 70년대 구태의연한 사고방식을
갖고있는 회사죠. 최첨단의 더 나은 기술을 익혀서 다음에도
다른곳을 가기 위해 써먹을 수 있는 경지에 오르고 싶은
사람은 말리고 싶네요.
그곳에 있는 사람들도 LG나 삼성의 근무나 후생을 매우 부러워들 하고
있더라구여.
잘 생각해보세요.
3.
두산 메카텍은 구) 한국중공업에서 대한화학기계를 인수하여 만든 회사를 다시 두산이 한국중공업을 정부민영화 정책으로 강제로 떠넘긴 회사입니다. 조직은 공무원 스타일이라 그리 어려운 일들은 없을 겁니다.
부산 광안대교의 우뚝선 2개의 주탑을 만든 회사이고, 많은 철로된 강교를 만들어 건설사에 파는 회사 입니다. 고체역학 약한분은 무지 힘들겁니다. 용접분야 와 도면을 잘 볼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화학 및 정유공장 시설을 만들고 정유 탱크도 만드니 진짜 기계설계의 구조물 분야를 숙달 그리고 가공 및 검사 계측도 잘알아야 먹고 삽니다. 들어가서 배우려면 눈물날걸요. 현장 작업자들이 다 숙달된 베테랑들입니다. - 타 회사 비교하여- 그리고 영업을 지원하시면 서울 동대문 두산타워에서 근무합니다. 참고요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