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카페에 들어와 글을 읽고 도움이 많이 되고 있는 환우 가족입니다..
아버지가 2012년 3월 서울아산병원에서 파킨슨으로 진단 받았습니다.
그 이후, 레보도파를 900정도까지 드셨고, 그 결과 근육경직과, 불수의로 인한 고통으로 힘들어 하셨어요..
올해초 2월 파킨슨 증후군으로 다시 진단 받았고, 약을 밑에 적어 놓은 것으로 변경하여 드셨답니다.
그리고, 10월 pet와 mri를 다시 찍은후, 증후군으로 말하기가 애매하다며 다시 파킨슨으로 진단 받으셨어요..
약을 작년보다 줄인후, 불수의는 없어지시고, 근육경직으로 인한 심한 고통은 어느정도 사라졌었는데,
이번달 들어 근육이 잡아당기는 느낌이 들고, 몸이 많이 고통스럽다고 말씀하시네요..떨림증세도 더 심해지시구요..
약을 조금더 드시고 싶다고 하는데, 지금 먹고 있는 용량이 많은지 적은지 잘 모르겠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리보트릴정0.5mg*1회
마도파정 100/25mg 1tab*3회
오르필 서방정 300mg
쎄로켈정 25mg
실다루드 정 1mg
테프라정 1mg
아리셉트 정 5mg1회
하루에 드시는 도파민 양이 어느정도 인가요?
그리고, 근육이 조이는 느낌이 들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첫댓글 미안합니다 유 구 무 언 입니다
모르는 약도 많이 있내요..나름 12년차인데..
치매약과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는 증상에 쓰이는 약이 있어서 잘 모르실수도 있어요..
레보도파900을 드셨다가 300을 드시네요
그럼 마도파가 일 300이란 말씀이신거죠?? 전에 드셨을때는 용량을 정확히 몰라 병원 센터 간호사님께 물어봤더니 900정도 된다고 하셔서 그렇게 알고 있어요..그때는 레보도파를 처방해 주셨는데, 지금은 마도파를 주시더라구요..그럼 아직 양은 적은 편인거죠??
@비비맘 마도파성분중에 레보도파+벤세라지드 성분이 있는데 통상 적으로 레보도파만 계산합니다 마도파100/25 레보도파100 벤세라지드25 레보도파라는 약명은 없읍나다
@성불 아..그렇군요..제가 기억을 잘못하고 있었나봐요..댓글 감사합니다~ 하나만 더 물어보겠습니다~ 현재 복용량은 300 이면 많은 양은 아닌거라고 생각해도 되는건지요..이번 진료시 몸상태가 똑같다고 했더니 이렇게 처방해 주셨다고 하더라구요..
@비비맘 900을 드셨다면서요 그럼 양이 엄청 줄은거죠 많은 양은 아니라고 봐요 딱히 정해진 양이 없네요
@성불 네.환자상태에 따라 차이가 많다는 얘기시죠..답변 감사합니다~^^ 비는 내리지만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