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에서는 pet-ct를 찍어보시더니 암 시그널이 없으니 암은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그러시곤 혹시모르니 칠경에서 찍은 mri로 영상의학과 판독을 다시해보자고 하셨는데 영상의학과에서는 또 종양으로 판독을 했습니다.
성모병원 혈액과교수님이 pet-ct는 재차확인해도 암시그널이 안보인다고 하셔서 정형외과 협진을 넣어주셔서 방금 정형외과 진료받고 왔어요. (병변이 요추5번에 있어서 왼쪽다리 무릎아래로, 특히 발에 지릿한 통증이 극심함. 마약성진통제먹어도 통증이 심하고 점차 힘도 빠지는거같으시다고...)
정형외과 진료결과 - 최초에 mri만 보시고는 종양일 가능성이있다고 함 - 혈액과에서 pet-ct 암시그널이 없다고 한 점을 말씀드리니 pet-ct 확인하더니 암은 아닐수 있겠다고 함 - 병변이 무엇인지는 mri만으로 판단하기 어렵다고 함 - 조직검사를 하기는 너무 위험한 부위라고 함 (잘못건드리면 대소변도 못 가릴 수있는 부위라 그 위험부담을 안으면서까지 조직검사할 것 까지는 없을거같다고..) - 우선 다리통증이 너무 심하다고 하니 신경차단주사시술을 받으라고 함 - 계속 추적검사 하면서 암인지아닌지 확인하는 수 밖에 없을거같다고 함
이런상황입니다. 정~~~~말 갑갑합니다!!! 암인지 아닌지 뭔지를 모르니 갑갑하고, 어머니는 계속 다리통증이 극심해서 가끔씩 잠도 잘 못주무시는데 통증을 없앨순없고 단지 신경차단주사로 완화시키기만 하다니요.
그렇지않아도 오늘 성모병원 혈액과진료보면서 염려스러우니 방사선치료라도 하면어떨지 여쭈었습니다. 그랬더니 교수님께서는 암세포의 찌꺼기만 있는 셈인데 여기 방사선치료를 굳이 할 필요가 있겠느냐고 하시더라구요. 암이 아니라곤 하지만 그래도 뭔지 명확하지 않고 통증은 지속되고있어서 고대병원 혈액과에 크로스체크해보려고합니다. 삼성병원은 빠른일자가 4월이라고해서ㅠㅠ
저두 같은마음으로 방사선치료에 대해 여쭈었는데 할 필요 없다는 답변을 받았네요ㅠ 이게 암이 아니니까 통증조절에 대한부분도 이제 정형외과나 신경과로 가서 치료받으라는 식이네요..ㅠㅠ 에효.. 우선 성모병원 정형외과에서 통증완화목적으로 신경차단주사시술 권하셨기에 내일 계대동산병원에 진료받으러갑니다. 찾아보니 신경차단술도 너무 자주 오래지속하면 좋지않다고하여.. 이걸 어찌해야할지 너무 갑갑합니다. 통증이 없으시면 몰라도 계속 아파하시니....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1.07 04:25
첫댓글 자료 다들고 아산병원에 가보시는건 어떨지요?
아무래도 다른병원도 가보라는말씀이시죠? 여러병원 의견 들어보기위해?ㅠㅠ
근데 의뢰서받았다가 다시 성모로 돌아오는것도 가능한가요~?
저희 어머니는 중추신경계림프종인데 팔다리 쥐남이 심했습니다 원래 디스크가 있어 그런줄말 알았는데 뇌림프종 떄문이었어여 저도 경대랑 성모랑 다 경험해봤는데.. 다른병원도 가보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의뢰서는 동네가서 받아서 내면되요 대충 적어달라하고 자료들고가서 본인이 설명하면될듯합니다.. 교수님들 의뢰서 달라면 싫어하실테니
교수님들께서 싫어하시나요? 방금 혈액과 진료보면서 교수님께 의뢰서 써달라고해서 받았습니다ㅠ 안좋게 생각하시진 않으시면 좋겠네요.. 뇌림프종은 어떻게 영상을찍나요? pet은 목부터 허벅지까지 인걸로 알고있는데 뇌mri를 따로 찍으시는건가요?
혹시 교수님께 제가먼저 뇌사진찍어보자고 말씀드리면 너무 실례될까요?
조심스럽긴 하지만 원발부위면 다지기 차원에서도 방사선 치료 받으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걱정되시면 뇌 MRI는 개인 영상의학전문병원에서 림프종 환우인 거 말씀하시고 산정특혜 받아 찍고 결과 당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않아도 오늘 성모병원 혈액과진료보면서 염려스러우니 방사선치료라도 하면어떨지 여쭈었습니다. 그랬더니 교수님께서는 암세포의 찌꺼기만 있는 셈인데 여기 방사선치료를 굳이 할 필요가 있겠느냐고 하시더라구요.
암이 아니라곤 하지만 그래도 뭔지 명확하지 않고 통증은 지속되고있어서 고대병원 혈액과에 크로스체크해보려고합니다.
삼성병원은 빠른일자가 4월이라고해서ㅠㅠ
경대에서 치료했으니 거기가 더 잘알지 않을까싶네요. 통증이 있으니 저라면 증상완화 차원에서라도 방사선 할 것 같아요.
저두 같은마음으로 방사선치료에 대해 여쭈었는데 할 필요 없다는 답변을 받았네요ㅠ
이게 암이 아니니까 통증조절에 대한부분도 이제 정형외과나 신경과로 가서 치료받으라는 식이네요..ㅠㅠ 에효..
우선 성모병원 정형외과에서 통증완화목적으로 신경차단주사시술 권하셨기에 내일 계대동산병원에 진료받으러갑니다.
찾아보니 신경차단술도 너무 자주 오래지속하면 좋지않다고하여.. 이걸 어찌해야할지 너무 갑갑합니다.
통증이 없으시면 몰라도 계속 아파하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