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상형 침대로 편백나무를 골랐습니다.
보통때처럼 스프링 침대로 하려다가 올해에는 다른 매트리스로 써보려고 해요.
저상형 침대에 어울리는 매투리스는 어떤게 있을까요?
올해는 의욕도 넘치고 잠도 잘 자보고 하려해요.
안녕하세요?
드디어 2021년 새해를 맞이하네요!
침대는 어느 것이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언제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꿀 수도 있겠죠!
그러나 한 번 사실 때 신중하게 사셔서 오랫동안 편안하고 흐뭇함이 함께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침대는 무릎 높이에 맞춘 높이라 일어서거나 누울 때 부담이 없기에 사람들이 침대를 선호하는 것이듯이 저상형 침대는 아기가 있을 때 가장 좋지만, 성인일 때는 낮아서 불편할 수 있음으로 고르긴 하였으나 아직 산 것이 아니라면 저상형 프레임은 비추천입니다.
침대는 매트리스와 프레임으로 나뉘는데, 예전에는 남을 의식해서 프레임을 중요하게 생각하였지만, 웰빙하는 요즘은 매트리스에 신경을 더 쓰는 이유는 매트리스가 우리 건강의 반절은 책임지기에 그런 것입니다.
사람이 누웠을 때, 체중이 누르는 압력을 바닥에 닿는 신체 아랫부분이 압박을 받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그곳은 눌러지어 혈액이 순환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런데, 잠을 잘 때, 혈액이 활발하게 순환하면서 영양소 공급과 혈관 내 노폐물 청소를 해줄 뿐 아니라 새로운 세포가 형성하면서 치유를 해주므로 혈액 순환이 잘 되면 잘 될수록 신체 기관이 더 튼튼해져 건강해지기에 매트리스는 혈액순환 방해가 최소화되는 것이 좋은 매트리스인 이유입니다.
제아무리 돈이 많아도 자신의 건강이 나빠 움직이지 못할 정도라면 돈이 아무 소용이 없듯이, 우리가 단단한 곳에 계속 누워있다고 가정한다면, 그 부분은 혈액이 순환하지 못해 아프게 되므로 침대는 프레임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매트리스에 맞추어야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매트리스를 고를 때는 먼저 매트리스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고 그 위를 누워봐서 배김이 느껴지는지 확인해 스마트폰이 있는지 모를 정도인 매트리스를 고르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러려면 뛰어난 탄성이 있어야 가능하며, 탄성은 체중이 누르는 압력을 골고루 분산 시켜 한 곳에 압박을 받지 않도록 해주기에 혈액순환이 원만해져 자고 일어나면 개운해지는 것입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탄성이 뛰어난 물질은 바로 고무이며, 고무로 만든 매트리스가 가장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며, 고무는 수술실의 고무장갑으로 사용할 만큼 항균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내구성이 뛰어나 수명이 오래갑니다.
고무로 만든 매트리스 중에서도 고무 함유량이 적은 제품은 내구성이 떨어지므로 고무함유량이 많은 제품을 사시면 오랫동안 건강하게 만족스럽게 지낼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신선한 천연고무 원액을 즉시 가공하여 긴 시간을 믹싱 가공한 것을 루버텍스라 하며, 루버텍스로 만든 제품들은 항균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수명이 거의 20년 정도 가기에 루버텍스로 만든 제품을 권해드립니다.
루버텍스 확인 하기
그럼 2021년 한해도 모든 소망 다 이루시고, 복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