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는 일본에 지지 않겠다”던 공식 입장을 내놓은 문재인 정부 소속 관료들이, 실제로는 ‘일제차’로 불리는 자동차를 다수 소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최훈민 일요신문 기자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심심해서 정부 공직자 재산공개 한 1000명 전부 다 뒤졌다”라며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문재인 정부 관료들의 ‘일본차’ 소유내역이 담긴 것이었다. 대통령 직속기관과 장관급 기관에 근무하는 관료 중 48명이 가정내 ‘일본차’를 소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통령비서실이나 감사원 등 국정운영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기관에 근무하는 인사들 외에도, 각 부처에 앉아있는 인사들 또한 ‘토요타’ ‘렉서스’ ‘닛산’ ‘혼다’ 등 ‘일제차’로 불리는 차량을 본인 혹은 배우자가 가지고 있었다.
이같은 내용이 전해지자 인터넷 상 시민들의 질타도 이어졌다. “일본이랑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 “일본차 홍보대사들인 줄 알았다” “한국인들의 솔직한 면들이 드러나서 매우 기쁘다” “적폐는 저기 다 모아놨다” 등이다. 이름이 널리 알려진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나 정혜승 전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 등엔 실명을 거론한 조소가 이어지기도 했다. 사진에 드러난 상당수 인사들은 문재인 정부의 ‘반일 선동’과 민간의 소위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사실상 조장하거나 부추겼던 인사들로 알려졌다.
사진상 명단에 거론된 인사들에 이어, 전날(2일)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폐기를 거론해온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행동도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이날 더팩트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한 전날 여의도의 한 일식집에서 사케를 곁들인 오찬을 했다. 이 매체는 “평소대로라면 이 대표가 일식집에서 식사한 것만으로 문제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 엄연히 한국인이 운영하고 있는 식당이고 식재료 역시 국산을 사용하기 때문”이라면서도 “(이 대표가) ‘이중적 모습’으로 비칠 수 있는 처신을 했다는 점에서 논란이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출처 : 펜앤드마이크(http://www.pennmike.com)
해당 기자가 쓴 기사들 ㅋㅋㅋㅋㅋㅋㅋㅋ
어딘데 이런기사를 쓰지? 싶었는테 팬앤드마이크 ㅋㅋㅋ 그럼그렇지 ㅋㅋㄹ
펜앤드마이크???ㅋㅋㅋ끄덕
정규재tv 펜앤드마이크 기사
으
어제 이해찬 사케건도 그렇고 기레기들이 어떤식으로 물타기 타고있는지 보이네요 ㅋ
지금 청와대에 일제 없나, 문통.문통 가족 물건중 일제 없나 눈에 불키고 찾고있을듯
한국가스공사 이상훈 상임감사.....아니 일개 공기업 감사까지 정부인사 명단에 포함을 시켜? 교육부에 대학 총장이랑 전 대학 총장은 또 왜 들어가는데?ㅋㅋㅋㅋ
이미 산 차를 부수란 얘긴가.
사면어때 본인이 정말 맘에 들고 필요하면어떰사는거
이미 산건 어쩔수없쟈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차 소유하고 있던 사람들 다 멕이는건데 ㅋㅋㅋ
쌍욕했다 진짜 ㅋㅋ
1000명 중에 48명이면 4.8% 밖에 안되는건데.
ㅋㅋㅋㅋㅋ수준
ㅉㅉㅉㅉ 언론 수준
진짜 미친 기사네 ㅋㅋ
미친 1000명 중에 48명? 장난치나 ㅋㅋㅋㅋㅋㅋ
이런 정신병자들도 기자 사칭하고 다니는게 지금 현실임
정규재 ㅋㅋㅋㅋ 친일파 종자가....
병신같은 기사 ㅋㅋ
기자새끼 일본제품 안쓰는거 있나보자
기레기
대가리가 우동사리네
지내들 쓰고있는 카메라나 조사해보지
1000명중에 48명이고 그 와중에 배우자가 껴있음 이걸 기사라고
어휴.. 기레기야 ㅋㅋ
대가리 ㅌㅌ
저 논리라면 지들 카메라 다 까봐야겠네요
문통 임명직들은 거의 없네 공무원들 일본차산걸 문통탓하는건 너무한거 아닌가?
뇌가 장식품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