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뉴스) 보건의료노조 산하 지역본부 및 지부들, 사회연대활동 활발히 전개
- 사회연대활동 사례집을 발간하고, 모범적인 사회연대 활동사례를 발표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위원장 나순자/ 이하 보건의료노조) 창립이래 조합 산하 지역본부와 지부는 꾸준하게 다양한 사회연대활동을 진행하여 왔다.
보건의료노조는 각 지역본부와 지부에서 진행한 2022년 사회연대 활동사례를 취합하여 사회연대활동 사례집을 발간하고, 2023년 1월 6일 중집전국지부장전임간부 연석회의에서 모범적인 사회연대 활동사례를 발표하였다.
이날 연대활동 사례를 발표한 조직은 대전충남지역본부, 이화의료원지부, 부평세림병원지부, 원주연세의료원지부, 서울시북부병원지부이다.
이날 발표한 보건의료노조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혜숙)의 연대활동사례는 ▲ 홍성지역의 청소년 쉼터 지원을 위해 방문하면서 쉼터 청소년들의 의료 지원이 부족한 것을 확인하여, 충청남도 내 의료기관에 적극 제안하여 2022년 2월 18일 충남도청에서 충청남도 4개 지방의료원(천안의료원, 공주의료원, 서산의료원, 홍성의료원) 및 단국대병원과 청소년쉼터협의회간 의료업무지원협약을 진행하고, 쉼터 청소년들에 대한 의료비를 후원한 사례, ▲지역본부 차원에서 조합원 헌혈사업 추진, ▲ 여름에는 취약계층에게 선풍기 지원활동, ▲겨울에는 노숙인 무료급식 및 방한물품 지원활동 등이다.
보건의료노조 대전충남지역본부는, 2022년 한국노동복지센터 주관 사회공헌활동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 전체 기사 보기
http://www.a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