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혈50주행은 24시간 즉 12진에서 12경락을 따라 기가 50주행을 합니다.
어떻게 50바뀌를 돌아가겠는가.
많은 사람들이 알겠거니 하지만,사실 중요한 비결을 모릅니다.
침구나 경락경혈을 활용하는 모든이는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탕액 활용 처방도 알아야 합니다.
우선 12지지와 12경락이 표시된 그림을 봅니다. 천천히 하나 하나 보세요.
우리는 하루 12시진 즉 24시간을 50으로 나누면 30분이 되는데, 잘 안맞는데 맞게 이해해야 됩니다.
경락별 출발 시간 위치 차이를 알면 되거든요.
이 경락을 흘러 달려가는 기는 1초에 3치(3센치) 달려갑니다.
위 그림에서 12지지 위치와 12경락 위치에서 해당 락기가 출발하는 곳입니다.
즉 인시에서는 수태음 폐경락 정혈이 탕! 탕! 출발! 한다는 원리입니다.
그래서 30분이면 12경락을 1주행하게 되고,1시진(2시간)이면 4회를 마무리 주행합니다.
이어서 묘시가 되면 수양명 대장경 정혈에서 출발 하고~ 4주행하고~,
[12경락도]
인시는 새벽 묘시가 아침입니다. 유시가 저녁 술시는 밤 ~
묘시에 문을 나오고 유시에 문에 들어간다는 말은 낮에는 문밖에서 활동하다가 묘시에 문에 들어 저녁에 집에서 휴식을 한다는뜻입니다.
그런데 사계절변화로 아침은 해뜰무렵 저녁때는 해질녁이라는 침구술 고서는 시간을 잘 모르는 때의 말임을 알고, 조석 태양의 위치가 다르게 보일수 있으나, 묘시와 유시로 기혈 50주행을 이해하면 차이가 매우 적고 경혈 활용을 합니다.
또 경혈 보사법도 매우 잘 활용하게 되는데, 예를들면 침에서 3분을 찌른다. 몇7분?을 찌른다 합니다.
뜸에서는 1장,50장, 100장한다고 나옵니다. 수기법으로 지압을 3초, 5초, 보사의 요령 그리고 수기 기구들의 많은 활용도 있습니다만,
여러분은 몇시 몇분정도에 어느 것을 활용하여 증세를 예방치료 할것입니까?
경락 허실보사 는 알고 해야 합니다.
기가 흐르는 진행 방향인가 진행 방향의 역인가. 이 때문에 침각도가 있지요.
이런말이 있지요?
이도 저도 잘 모르겠으면 15분이상 실시 하라~. 침 맞으러가면 대개 15분정도 입니다.
무엇 때문입니까? 찌르고 빼고, 뜸 맛사지 그리고~ 대개 요구로 ~
왜 침구법에서 초시간을 말합니까?
?? 혈 침은 3푼 찌르고 숨을 3-7번 쉬는동안(10-20초정도) 놓아둔다~
허실보사 진단으로 50기혈주행을 아는 의사는 선의 천의들만 아는 비법입니다.
진단하여 허실을 알면 보사 침법은 15분정도가 필요치 않는데, 시간 낭비이기 때문입니다.
5분정도면 한쌍 음양경락은 1주행하고, 30분이 지나면 15경락은 1주행하는데, 허실보사 365혈을 모두 지납니다.
본래 침법은 아주짧은 시간에 최고의 효과로 상업성을 요구하기에 부담이며,
예로부터 상업성으로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자꾸 변해 상업성 변화하면서 효과도 앞서지 못합니다.
안타까운 시대변화입니다.
잠시 대기ㅡㅡㅡㅡ
ㅡ 아래는 오수혈의 오행 목화토금수로 진단에 대한 가장 쉽고, 최고의 효과를 갖는 허실보사 예방치료법입니다.
즉 기혈 50주행을 적용하는 예방치료입니다.
* 오수혈 60혈 활용은 음양오행이 기본입니다.
몇시 출발인가요?
1시진은 2시간(120분), 음양 1쌍 경락은 5분에 흐르며 음경락과 양경락 길이 차가 있고 음양경락으로 12경을 평균하면 30분이 지납니다.
그럼 오수혈은 어디에 있나요? 정형수경합 위치 말인데 , 이 부분 음양이 지나가는데 몇분인가~ 불과 몇초~ 미리 행해 기다려야 합니다.
이 경은 몇시에 어디서 출발합니까? 오수혈 허는 보하고, 실은 사한다는 원리에 따라 찌르는데, 오수혈은 오행목화토금수입니다.
진단을 무엇으로 하여 6장6부 허실을 알것이며, 오수혈의 음양오행 목화토금수를 선정하는가.
이를 해결하는것이 동의명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