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 대보름 맞이 음식 나눔 행사 감일 봉사회 이틀 동안 준비
2월 1일 (수)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 감일 봉사회(회장 박미옥) 봉사원은 다가오는 정월 대보름 맞이 음식 나눔 행사를 이틀 동안 준비했다. 감일 봉사회는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원장이 모여 만들어진 봉사회로 봉사할 시간이 자유롭지 못해 어려움 속에서 틈틈이 노력하며 봉사하고 있다.
중부봉사관 최민규 관장도 참석하여 격려와 응원으로 봉사원의 사기를 북돋아 줬다.
김일 봉사회를 돕기 위해 지구 임원 및 각 단위봉사회 회장과 함께 일손을 함께하며 우리 민속 정월 대보름 맞이 음식 나눔으로 지역의 희망 풍차 결연 가족 95세대 전달했다. 덕풍1 봉사회 이상용 부회장은 칼을 갈아주는 등 궂은일은 도맡아 한다.
정월 대보름 음식으로 영양 오곡과 밤이 들어간 찰밥, 소고기 뭇국 .무채나물 ,시금치나물, 콩나물, 취나물 , 땅콩, 식탁 김 등이다, 식탁 김은 신안군 복지 재단에서 후원한 김으로 밑반찬 나눔 행사 때마다 나누어서 전달한다.
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은" 우리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정월 대보름 음식이 지역의 결연 어르신의 건강과 따뜻한 행복으로 희망찬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말을 전했다.
감일 봉사회 박미옥 회장은 " 감일 봉사회가 해야 할 일을 함께해주신 지구 임원 및 각 단위봉사회 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항상 생각합니다. 적십자 봉사원의 봉사 정신은 중독 수준이다. 대단하며 존경스럽다."고 전했다.
첫댓글 하남지구협의회 감일봉사회 박미옥 회장님과 봉사원 여러분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영양오곡 찰밥, 소고기 뭇국 .무채나물 ,
시금치나물, 콩나물, 취나물 , 땅콩, 식탁 김 등을 이틀동안 준비
나눔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