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지구 ‘장덕도서관’ 계단을 올라 갈 때 다음과 같은 문구가 눈에 들어왔다.
‘계단 한 칸을 오를 때마다 수명이 4초 늘어납니다.’
자주 보던 글인데 저 말이 맞는지 아닌지 시험해 보고 싶었다. 정말로 한 칸에 수명이 4초씩 늘어날까? 증명해 줄 수 있는 것은 없으나 뉴스에서도 계단 오르기가 건강에 좋다고 하니 해보겠다는 결심 본인 집 (호반6차 18층)
여기서 주의 점 한 가지 내려 올 때는 올라갈 때에 비해 관절에 크게 무리가 갈 수 있어 엘레베이트를 이용해야한다. 1~18층까지 소요시간은 얼마나 걸릴까? 10분? 20분? 정답은 9분 해보니까 걱정했던 것보다 긴 시간은 아니다. 걸을 때 phone에 강의를 듣고 오른다.
9층부터는 입으로 내뿜는 거친 숨소리만 들린다. 16층,....17층....거의 다 왔다....마침내 18층.....!숨을 고른 후 다시 엘레베이트를 타고 7층 집으로 간다. 하루 3번 저녁엔 그대로 떨어진다.
그 동안 포기하고 싶었지만 이왕 시작한 도전을 되돌릴고 싶지는 않았다. 헬스장에서 할 때는 구배10정도 놓고 한다. 그러면 땀이 주르륵 난다. 이것으로 근력운동은 충분 여러분도 꼭 실천해 보길.....
자투리 시간으로 돈도 들지 않고 맘만 먹으면 얼마든지 가능한 계단 오르기 추천하다 너무 긴 글인가......? 꾸벅~ 오늘도 많이 웃고 살자
2022년 3월 22일 화요일 구윤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