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의 미래에 대한 투자: VR 몰입형 가상 경험이 게임의 차세대 물결이 되는 방법
출처 securities 저자 조슈아 스토너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1일차부터 게임의 이면에 있는 아이디어는 간단했습니다 – 플레이어에게 잠깐이지만 현실에서 즐거운 탈출을 제공합니다. 당연히 '음극선관 놀이기구'가 출시된 지 76년이 지났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게임이 점점 더 몰입할 수 있게 되면서 게임이 더 좋아졌습니다. 오늘날 이것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계산 능력을 자랑하는 콘솔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절정에 달했습니다(Gordon Moore와 Theodore Wright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인상적인 콘솔이 되었을지 모르지만 항상 앞으로 나아가야 할 또 다른 단계가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몰입형 게임의 다음 단계인 가상 현실(VR)을 살펴보겠습니다.
제조업체 및 혁신가
VR이 게임 방식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자세히 살펴보기 전에 다음 상장 기업을 확인하십시오. 각각은 몰입형 게임 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메타 (메타)
2014년부터 Meta(이전 Facebook)는 Oculus를 인수하면서 급성장하는 VR 업계에서 거인으로 자리 매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Meta는 'Quest' 장치 라인업으로 시장에서 가장 인상적인 하드웨어를 생산했습니다.
Meta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85,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지난 회계 연도에 $116B를 초과하는 수익을 자랑했습니다. 특히, Meta의 주가는 작성 당시 ~70% YTD 상승했습니다.
소니 (소니)
Sony는 최전선과 무대 뒤에서 기술 산업의 핵심입니다. 소니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콘솔(PS5)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카메라 센서, 디스플레이 기술, 오디오 형식 등의 주요 공급업체/개발업체입니다.
소니는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109,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지난 회계 연도에 $9.9T를 초과하는 수익을 자랑했습니다. 특히 소니의 주식은 작성 당시 대부분의 주요 투자 회사에서 '매수'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애플 (AAPL)
지난 15 년 동안 Apple은 iPhone과 같은 장치를 통해 현대 통신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전체 장치 라인업에서 거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통합을 자랑하는 고급 제품 개발을 통해 헌신적인 추종자를 구축하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Apple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164,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지난 회계 연도에 $394B를 초과하는 수익을 자랑했습니다. 특히 Apple은 지난 5 년 중 하나를 제외하고 모두 긍정적 인 매출 성장을 자랑했습니다.
디지털 레저 지출
최근 발표된 '빅 아이디어 2023'에서 ARK Invest는 '디지털 레저 지출'의 몇 가지 주요 트렌드를 강조하며, 이는 향후 몇 년 동안 유리한 위치에 있는 투자자에게 상당히 수익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는 커넥티드 TV, 소셜 미디어 플랫폼, 스포츠 베팅, 그리고 물론 게임이 포함됩니다.
게임과 관련하여 ARK Invest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비디오 게임과 소셜 미디어의 융합은 게임 수익 성장을 유지해야합니다. 비디오 게임은 물리적 경험에 필적하는 엔드 투 엔드 가상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해야 합니다."
특히 ARK Invest는 실제 경험에 필적하는 가상 경험으로 이어지는 발전이 게임과 소셜 미디어의 융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메타버스와 '가상 세계'의 부상을 보면서 게이머는 더 이상 독립 실행형 앱을 통해 통신할 필요가 없습니다. 'Futurama' 또는 'Ready Player One'에서 볼 수 있는 것을 연상시키는 가상 환경을 통해 의사 소통하는 것이 더 쉽고 빠르며 더 개인적입니다.
출처: ARK 인베스트먼트 '빅 아이디어 2023', 36페이지
이를 통해 ARK Invest는 지난 7 년 동안 게임 산업이 자랑하는 5 %의 CAGR이 소셜 미디어의 통합을 통해 게임이 더욱 몰입감있게 됨에 따라 향후 10 년 동안 5 %로 과급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10%의 CAGR에 대한 ARK Invest의 이러한 예측이 실현된다면 몰입형 게임은 기술 내에서 높은 인플레이션을 능가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영역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가상 소년
흥미롭게도 지난 5 년 동안 VR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그 기원은 훨씬 더 거슬러 올라갑니다. 닌텐도의 '버추얼 보이'는 종종 현대 VR의 상업적으로 제작 된 선구자에 대한 첫 번째 주요 시도로 간주됩니다. 불행히도 1995년에 출시되었을 때 사용 가능한 기술이 VR이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실현할 만큼 충분히 발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장치는 시대를 앞서갔습니다.
버추얼 보이 외에도 1968년 '다모클레스의 검', 1년 '아이폰 1989' 등 지난 몇 년 동안 VR에 대한 주목할만한 시도가 있었습니다.
현대 경쟁자
몰입형 게임이 계속 발전하려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모두 개선되어야 합니다. 이는 AI를 활용하고 실시간 시선 추적, 고해상도 빠른 화면 새로 고침 등과 같은 기술을 통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은 성능, 접근성 및 매력의 균형을 제공 할 수있는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옵션을 살펴 보겠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Apple과 같은 다른 여러 대기업도 아래 나열된 제품과 유사한 제품을 앞으로 몇 달 안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소니 PSVR2
박쥐에서 바로 PSVR2는 PS5와 함께 작동하기 때문에 큰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소니의 최신 콘솔을 소유 한 사람은 이미 PlayStation 생태계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Ps5와의 통합이 PSVR2의 전부는 아닙니다. 이전 제품에서 크게 도약한 이 장치는 듀얼 2K OLED 화면, 시선 추적 등과 같은 기능을 갖춘 시장 최고의 하드웨어를 자랑합니다.
구글 판지
PSVR2의 기능을 고려한 후 Google Cardboard가이 짧은 목록에서 무엇을하고 있는지 궁금 할 것입니다. 말 그대로 판지로 만들어진 이 VR 헤드셋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사람이 저렴하고 접근 가능한 기술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현재 비용이 VR 채택의 주요 억제 요인이기 때문에 이는 엄청납니다. 이러한 오퍼링은 VR이 게임 이외의 환경에 도입 될 수있게 해줍니다. 교육), 나중에 다루겠습니다.
침수 부속물
1960년대 초부터 개념을 기반으로 구축된 최신 헤드셋과 마찬가지로 주변 장치/보조 장치를 사용하여 VR의 몰입도를 높이려는 아이디어도 마찬가지였습니다. 1982년 당시 아타리의 직원이었던 토마스 짐머만(Thomas Zimmerman)이 특허를 받은 '데이터 글러브(Data Glove)'를 보라.
몰입도를 높이는 것은 한 가지로 요약됩니다 – 당신의 감각을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게임을하는 세계에 단순한 비전 이상의 것을 감싸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오디오, 촉각 피드백 등을 통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은 VR 게임을 다른 수준으로 끌어 올릴 수있는 몇 가지 독창적 인 예입니다.
우저
Woojer의 아이디어는 스트랩과 조끼 라인업에 내장된 햅틱을 사용하여 게임 내 촉각 피드백을 도입하여 몰입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회사에서 말했듯이 '소리를 느끼는' 수 있습니다.
음에는 참신한 아이디어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고급 비주얼 및 오디오와 결합하면 Woojer와 같은 부속물은 몰입감을 다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엉덩이 키커
게임 내 충격을 느끼기 위해 조끼를 입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그런 다음 Guitammer의 Buttkicker를 확인하십시오. 이 회사는 촉각 변환기를 사용하여 청취자가 말 그대로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장치는 소파 아래에 두거나 게임용 의자에 부착하거나 정기적 인 음악 경험을 위해 자동차에 배치 할 수 있습니다.
버트키커 게이머2 - 미래는 느낌입니다
이러한 장치의 사용 사례는 단순히 게임 내 영향을 향상시키는 것 이상입니다. 인간의 귀는 일반적으로 20hz-20khz 사이의 소리를 감지 할 수 있으므로 분명한 한계가 있습니다. Woojer 및 Buttkicker와 같은 장치는 사람의 귀가 들을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낮은 기능을 하므로 게이머는 게임 내 폭발, 접근하는 차량의 굉음 등을 감지하고 느낄 수 있습니다.
공간 음향
촉각 피드백은 오디오의 중요한 측면이지만 그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우리는 왼쪽/오른쪽, 앞면의 2차원으로 오디오를 듣습니다. 최근의 발전으로 Dolby Atmos와 같은 것들이 더 보편화되어 우리의 청취 습관에 추가적인 차원인 높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차원을 추가하면 물체의 소리가 청취자 주위에 '배치'될 수 있습니다.
소니 360 리얼리티 오디오
공간 오디오는 다음 단계로 발전했습니다. 이를 통해 수신기의 위치에 따라 개체 배치를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VR에서 게임을 하는 사용자가 뒤와 위의 물체가 돌아서기로 결정하는 소리를 들으면 이제 앞과 위에 있는 것처럼 들립니다. 기본적으로 공간 오디오는 사운드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며, 이는 몰입형 게임에 놀라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VR에 관여하는 기업 중 소니와 애플은 현재 공간 오디오 개발을 선도하는 것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게임 그 이상
몰입형 VR은 게임 산업을 넘어 채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헤드셋의 품질이 계속 향상되고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이제 사용이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의 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엔지니어링에서 스포츠 이벤트, 군사 응용 프로그램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다음은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 중 두 가지를 살펴본 것입니다.
의료
신체 관리를 고려할 때 VR은 위험이없고 현실적인 환경에서 과중하고 위험한 절차를 수행하도록 훈련 할 수 있기 때문에 외과의와 같은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점점 더 많이 사용될 것입니다.
인지 적 관점에서 VR은 명상 및 회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요한 해변에 서있는 것처럼 단순한 것으로 제시 될 수도 있고, 죽음과 같은 것을 경험하는 것과 같은보다 독특한 접근 방식 - 삶에 대한 완전한 관점을 제공하기위한 것입니다.
교육
VR이 교실에서 처음 두드러지면 Google Cardboard와 같은 것을 사용합니다. 아무도 같은 것을 배우지 않는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일부는 서면 단어에서 번성하고 다른 일부는 더 시각적입니다. VR은 사용자가 다른 환경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여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전성기에 콜로세움을 재현하는 것보다 로마 제국에 대해 배우는 더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과거 사회에 몰두하는 것보다 과거 사회를 이해하는 더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화성'에 발을 들여 놓는 것보다 다른 행성의 황폐함을 경험하는 더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VR은 우리가 배우는 방식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지금만 실현 가능한 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문을 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종 단어
VR의 미래 잠재력은 여전히 매력적이지만 현재는 여전히 투쟁입니다. VR은 스마트폰처럼 일상에 아직 뿌리내리지 않은 사치품이다.
현재 인플레이션, 교육 비용 증가, 재산 소유에 대한 아이디어가 대부분의 꿈에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정으로 인해 VR은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매해야 하는'목록의 맨 위에 있지 않습니다. 오늘날 사용 가능한 최고의 전체 VR 옵션으로 널리 예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출시 이후 판매량이 크게 저조한 PSVR2를 살펴보면 이 시점까지 원래 예상했던 270,000,2대 중 000,000대만 판매되었습니다. 다양한 회사와 결합 (즉. 디즈니) 현재로서는 메타버스 야망에서 한 걸음 물러서서 업계 참가자들이 그러한 제품의 가치 제안을 높이기 위해 여전히 해야 할 일이 있음이 분명해졌습니다.
그러나이 느린 시작은 기술에 대한 비난이 아닙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엄청난 발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성장의 여지가 훨씬 더 많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 경우 현명한 투자자는 언젠가 VR이 교육, 의료 등의 일상적인 현실이 될 분야에서 그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회사에 노출될 시간이 여전히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것은 몰입형 게임에서 시작됩니다.
저자
조슈아 스토너
조슈아 스토너는 다방면의 작업 전문가입니다. 그는 혁신적인 '블록 체인'기술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