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khat 농부들은 COVID-19 이후 다시 호황을 누리기 위해 정부의 도움을 구합니다
https://www.aljazeera.com/features/2023/3/31/kenyan-khat-farmers-seek-govt-help-to-boom-again-after-covid-19
케냐 khat 농부들은 COVID-19 이후 다시 호황을 누리기 위해 정부의 도움을 구합니다
케냐 농부들은 동아프리카와 중동 일부 지역에서 귀한 흥분제를 계속 재배하려면 원조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케냐 메루에 있는 마약 식물에서 활력을 주는 윙윙거림과 순한 도취감을 얻기 위해 줄기를 씹는 소비자들이 높이 평가하는 카트 새싹[Paul Stremple/Al Jazeera]
폴 스트렘플
2023년 3월 31일에 게시됨2023년 3월 31일
마우아, 케냐 – 케냐의 일부 지역에서 가뭄이 계속되는 가운데, 그곳에서 재배되는 양질의 카트로 유명한 메루 고원 지역의 마우아 마을 외곽 언덕에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Eric Mwiti와 같은 농부들은 날씨와 시장 조건의 변화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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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세의 음위티(Mwiti)는 가족 농장에서 5에이커(2헥타르)의 카트 나무를 관리하고 있지만 더 긴 건기 동안 작물을 유지하기 위해 값비싼 우물을 뚫은 후에도 식물의 절반에만 물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케냐 카트 시장이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시작된 차질에서 아직 회복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Mwiti는 “코로나 기간 동안 사업이 매우 저조했고 때로는 수확물을 판매할 수 없었습니다. 지금은 상황이 나아졌지만 예전 같지는 않습니다.”
씹을 때 약간의 행복감과 활력을 주는 자극제 잎인 Khat는 동아프리카와 북아프리카에서 재배되며, 그곳에서 현지에서 소비되고 아프리카의 뿔과 중동 일부를 가로질러 운송됩니다.
케냐 khat 농부들의 해외 최대 고객은 소말리아였습니다. 농부들은 엄청난 양의 신선한 잎과 줄기를 수확하여 최고 속도로 공항으로 운송하여 효능을 잃기 전에 해외로 보냅니다.
COVID-19가 닥칠 때까지 사업은 훌륭했습니다.
그런 다음 2년 동안 표면적으로는 건강상의 문제로 인해 소말리아로의 케냐 카트 수출이 공식적으로 금지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당시 대통령인 우후루 케냐타와 모하메드 파르마조 사이에 벌어진 말다툼의 일부인 정치적 움직임으로 보았다. 이 금지 조치는 케냐 시장을 마비 시켰고 농민들이 노동자를 해고하고 농장을 휴경하게 만들었습니다.
작년에 무역이 재개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은 환금작물에 대한 새로운 호황을 간절히 예견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khat 농부와 상인들은 그것이 실현되지 않았다고 말하며 생산을 다시 늘리기를 희망하면서 케냐 정부에 지원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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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업은 더 이상 말이 되지 않습니다. 그는 케냐와 소말리아 간의 무역 재개 협상이 급히 이루어졌으며 정치적 선의를 구하려는 계략이라고 말했습니다.
문주리는 “정부는 실행 가능한 합의를 위해 시간을 들이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28세의 케냐 농부 Eric Mwiti가 가족 농장에서 관리하는 카트 나무 사이를 걷고 있습니다. 그들이 재배하는 2헥타르의 나무는 대대로 가족 소유였습니다. [폴 스트렘플/알 자지라]
'우물도 말라간다'
마우아 마을의 주요 수출 센터 외곽에 있는 키엔구 시장에서는 소규모 카트 농부들이 골판지 알루미늄 시장 캐노피 그늘에서 갓 수확한 카트 묶음을 들고 방앗간을 돌고 있고 구매자들은 매트와 스툴에 앉아 무심코 제품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상품.
농부들은 카트 시장에서 여전히 압박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합니다. Meru의 긴 건조 기간 동안 대부분의 농장은 높은 수준으로 생산할 수 없었습니다. 이 지역은 케냐 북부만큼 가뭄의 영향을 심하게 받지는 않았지만 농부들은 지난 두 건기의 끝에서 비가 내리기를 애타게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기다려온 비조차도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농부 중 한 명인 Gilbert Kimathi는 “이제 뜨거운 태양이 있어 재배하기가 더 어렵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물도 말라 버립니다."
45세의 Kimathi는 건기가 길어지는 동안 시장의 상승과 하락을 지켜보면서 20년 이상 이 지역에서 카트를 재배해 왔습니다. 팬데믹은 그가 기억할 수 있는 최악의 시기였지만 그는 더 많은 비가 모든 것을 고칠 것이라고 낙관하지 않았습니다. 시장에 신선한 농작물이 갑자기 급증하면 가격이 낮아진다고 그는 말합니다. 그의 당면한 관심사는 전 세계 농부들의 관심사인 농산물 가격입니다.
그는 “관개를 위한 우물과 댐 건설을 정부가 도와줘야 한다”고 말했다. "비료 구매를 위해 조직하기 위해."
윌리엄 루토 케냐 대통령은 그러한 많은 것들을 약속했습니다. Ruto는 작년 취임 전 이 지역의 농부들에게 한 연설에서 농업부가 비료 가격을 거의 절반으로 인하하여 전국 농부들에게 잠재적인 혜택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케냐 농부들을 위한 관개를 개선하기 위해 100개의 소규모 댐을 건설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이 이니셔티브는 표면적으로는 연간 130만 달러 이상의 식량을 수입하는 국가의 식량 안보를 강화하기 위해 대부분 주요 작물을 대상으로 합니다. khat과 같은 현금 작물은 계획의 일부로 보이지 않습니다.
카트 거래자들은 카트 거래자들에게 수출을 위해 킬로그램당 4.50달러의 수수료를 지불하는데, 업계 내부자들은 이 수수료가 이웃 에티오피아와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방해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COVID-19 동안 케냐가 시장에서 제외되는 동안 에티오피아 상인들이 인수했으며 NYAMITA의 Munjuri는 케냐 농부들이 추가 수수료를 지불하면서 다시 길을 찾을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작년에 Ruto는 Hassan Sheikh Mohamud 신임 소말리아 대통령을 만나 khat 거래자들이 그들의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 항공사에 지불하는 것으로 알려진 새로운 수수료에 대해 연설했습니다. NYAMITA에 따르면 상인들이 여전히 케냐에서 제품을 배송하기 위해 수수료를 지불하기 때문에 회담은 가시적 인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문주리는 “이런 일이 계속되길 바라는 사람들이 있다는 게 한심하다”고 말했다. “그들은 업계를 정지시킬 것입니다. 이기심의 수준을 볼 수 있습니다.”
무역 금수 조치에서 아프리카의 뿔을 휩쓴 가뭄에 이르기까지 최근 몇 년간의 합병증은 소말리아 국경 너머의 시장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코펜하겐 대학과 나이로비 대학의 연구원이자 박사 후보인 Sahra Ahmed Koshin은 그녀의 고향인 소말리아 북부 Garowe에서 그 효과를 연구했습니다.
그녀는 대부분 여성인 많은 지역 소매상들이 초기 봉쇄 기간 동안 사업에서 쫓겨났고 돌아오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가뭄으로 소비가 둔화되고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카트 5kg은 현재 58달러에 판매되고 있다고 그녀는 알 자지라에 말했습니다.
"요즘 카트를 씹을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엘리트입니다."라고 Koshin이 말했습니다. “이 사업은 지속됩니다. 그러나 가뭄 상황에서 가격을 낮추는 대신 그 반대가 발생합니다. 가격이 매우 비싸집니다.”
그러나 국경의 소말리아 쪽에 있는 높은 가격은 케냐 농부들에게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수입세와 공급량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그들은 카트를 생산하고 선적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제품을 사고파는 Meru 카운티의 Kiengu 시장 밖에 있는 카트 농부 및 상인 그룹. 두 그룹 모두 케냐 정부가 농장 보조금, 무역 협정 및 기타 원조를 통해 산업을 지원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Paul Stremple/Al Jazeera]'우리는 정부가 일하기를 원합니다'
카트 무역상인 33세의 하산 압디(Hassan Abdi)에게는 낮은 수입 수수료로도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케냐 정부가 카트 무역을 보호하고 촉진하는 데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정부가 런던, 네덜란드, 지부티, 콩고, 심지어 모잠비크와 같은 더 많은 시장을 찾기를 바랍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정부가 무역 협정을 맺기 위해 노력하기를 원합니다."
Khat는 소말리아 디아스포라가 대다수의 사용자를 구성하는 영국과 네덜란드를 포함한 많은 국가에서 불법입니다. 제품은 여전히 이러한 소비자들에게 길을 찾고 있지만 농부들은 케냐 정부가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합법화를 옹호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khat은 대부분 개인 전세 항공편을 통해 소말리아로 배송되므로 항공사가 가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Abdi는 대신 케냐 항공이 모가디슈로 매일 화물 항공편을 운항하기를 희망합니다.
농민과 상인들은 날씨, 투입 비용, 국제 무역 및 지정학으로 인한 시장 변동성에 대해 일상적으로 불평합니다. 그들은 2022년 에티오피아가 그랬던 것처럼 케냐 정부가 카트에 대해 고정 가격을 도입하기를 희망합니다.
좌절에도 불구하고 케냐 농부들은 여전히 할 수 있는 만큼 재배하고 있습니다.
매일 밤 마우아에서 그들은 갓 수확한 작물을 밝은 형광등이 켜진 시장 가판대로 가져옵니다. 먼저 제품을 바나나 잎에 묶어 신선함을 유지한 다음 트럭 뒤의 큰 자루에 담아 심야 공항까지 운행합니다. 배송을 위해.
적은 마진으로 운영되더라도 제품의 미래에 대한 낙관론이 있습니다. 카트 재배는 케냐 고원의 오랜 전통이며 농부들이 비옥한 산지 토양에서 생산하는 것에 대한 지속적인 자부심이 있습니다.
Mwiti는 "다른 사람과 [카트]의 품질을 비교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케냐가 단연 최고입니다.”
출처 : 알 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