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대한민국정책포털 2012-3-30
불용군수품 캄보디아 양도약정서 체결
◦ 국방부 군수관리관(육군소장 전동운)과 캄보디아 국방부 기술국장(차우 피리쓰,Chau Phirith)은 오늘(3.30,금) 우리나라 불용 개인 장구류, 기동‧공병‧전산 장비 등 총 20종 8,743점을 캄보디아에 이전하는 양도 약정서에 서명한다.
◦ 이번 불용군수품 양도는 2009년 양국 정상회담 결과와 캄보디아 국방부의 요청에 따라 캄보디아 안보역량 강화 및 국방 시설 건설을 지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이다.
◦ 특히 이번에 양도하는 컴퓨터는 캄보디아 군의 전산 능력 향상 및 정보화에 기여하고, 공병‧해상 장비는 캄보디아 국방 시설 현대화 및 재난 시 인명구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국방부는 불용군수품을 필리핀, 페루, 인니, 동티모르 등에 방산수출 증진과 자원확보 등 범정부적 협력, 군사교류협력 사업과 연계하여 양도해 오고 있으며, 이번 양도를 통하여 캄보디아에 방산수출 확대, 자원확보 및 군사협력 강화는 물론 우리나라의 국가위상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끝>
(보도) 머니투데이 2012-3-30
국방부, 캄보디아에 불용 군수품 양도
(서울=뉴스1) 김정욱 기자= 국방부 군수관리관과 캄보디아 국방부 기술국장은 30일 우리 군 불용 개인 장구류, 기동공병전산 장비 등 총 20종 8743점을 캄보디아에 이전하는 양도 약정서에 서명했다.
이번 불용군수품 양도는 2009년 양국 정상회담 결과와 캄보디아 국방부의 요청에 따라 캄보디아 안보역량 강화 및 국방 시설 건설을 지원하기 위해 이루어진 것이다.
특히 이번에 양도하는 컴퓨터는 캄보디아 군의 전산 능력 향상 및 정보화에 기여하고, 공병해상 장비는 캄보디아 국방 시설 현대화 및 재난 시 인명구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방부는 불용군수품을 필리핀, 페루, 인도네시아, 동티모르 등에 양도해 오고 있다. 이번 캄보디아 측에 양도를 통해 방산수출 확대, 자원확보 및 군사협력 강화는 물론 우리나라의 국가위상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첫댓글 결코 바람직한 일이 아닌데..
보도자료를 너무 많이 뿌리는군요.,.
실용적 측면에서 정 하려거든 조용히 슬쩍 하면 됩니다..
이런 게 바로 선진국들하고 한국의 "국격"이 차이를 보이는 지점이란 말이죠..
선진국들은 권위주의 국가들에 군사원조 하는 것을 굉장히 민감하게 생각하지요..
자기들이 지원해준 군사장비를 갖고
유사시에는 그 국민들에게 총부리를 들이댈 수 있기 때문인데..
이런 데다 "국가위상 제고" 운운하면서
보도자료를 배포한다는 건,,,
품위있는 이들에겐 상당히 역겨운거죠..
한국 국방부의 인식 수준을 보면..
아직도 선진 군대로 도약하려면
좀 더 배울 게 많다고 생각되네요..
전투장비가 아니라
군화 같은 비전투 장비라고 할 수도 있을 겁니다만..
유사시에는 바로 그 군홧발로
가난한 여성과 노인들을 짓밟아 버리니..
그게 살인무기나 다름 없는거죠..
지난번에 훈센 경호부대를 지원했을 때도
한마디 해줬는데..
아직도 이러고들 있으니 원..
하긴 뭐 UEA는 특수부대를 파견해서 훈련을 시킨다는 발상을 하니..
할 말이 없죠..
제3세계 특수부대들은 대부분 정권유지용 군사력이죠..
저격수 훈련 시켜주면..
나중에 그 국민들을 쏩니다..
정신 좀 차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