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하늘마음입니다.
요즘 장마철이라 어찌 지내시는지 궁굼합니다.
요즘은 방학이라 한가해서 글 함 올리 볼라했는디 컴이 말썽이네요.^^
며칠째 별루다가 이제야 글 올립니다.
상호명 : 강산면옥
전화번호 : 모름
위치 : 해운대 스펀지 5층
결재 방법 :크래딧카든 현금 다 가능함
시간 : 잘 모름.
메뉴 : 평양, 함흥 냉면 종류는 다함. 갈비찜. 만두. 전골류 등 다양함.
가격 : 다른것 잘 모르구요. 회냉면 \5,500 만 압니다.냉면은 \5,000정도. 죄송합니다.^^
얼마전 해운대 영화를 보러 스펀지 갔었습니다.
부산 시민들은 잘 아시는 곳이지요.저의 여동생이 간만에 언니에게 좋은일 함 한다며 .
영화를 관람할때까지 1시간이 남아서 저녁을 먹으러 스펀지 5층엘 갔었습니다.
평소 저는 냉면을 무척이나 사랑합니다.
저의 여동생이 간만에 언니에게 좋은일 함 한다며 동생이 추천하는 냉면집엘 갔습니다.
"강산면옥" 내부 인테리어 깨끗하고 직원들이 매우 친절했습니다.
우리가 앉은 테이블에 써빙한 아가씨는 친절이 의도적이지 않아 정감이 갔었습니다.
메뉴판엔 51년 전통이랍니다.
대구가 원조라고 합니다. 거창하게 창업주이신 부부와 가게 건물 사진이 나오네요.
한 메뉴를 51년이나 이어 온다는게 어려운법인디..
창업한 연도를 부풀려 올린것 같지는 않습니다. 장인 정신이 느껴지네요.맛은 우떨런지..
여러가지 메뉴가 있었지만 회냉면 두그릇 시켰습니다.
물과함께 육수가 나옵니다.
육수는 수삼을 넣었는지 꼭 삼계탕 국물을 먹는듯 했었습니다.육수 재료는 제가 말 안해도 다들 아시겠죠?^^ 짜지도 않고 간간하면서 수삼의 향이 은은하게 나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육수 한 주전자 다비웠죠.^^;
회냉면 나왔습니다. 놋 그릇에 예쁘게 담아주더군요.
다른집은 회냉면을 주문하면 비벼서 나오는집이 많던데 이곳은 좋구로 냉면의 소스를 끼얹어 직접 비벼먹게 했습니다. 매우 좋았죠.
직접 비벼먹은 재미가 좋은이유를 기회있음 알려드릴께요.^^
냉면소스에 열무김치 더 좋은것은 회냉면에 가오리 회만 있다는것.
다른집에 가면 회냉면 시켰는데 편육을 썰어 같이 얹어 주는 집이 있어요.
회냉면 특유의 맛이 감해지는것 같아 별로 좋은 느낌은 아니었는데..
암튼 그외에는 비슷한 재료더라구요.
열심히 오른손, 왼손 비벼서 한입 먹었습니다.
면발 쫄깃하니 좋구요. 더더욱 좋은것은 양념장을 넉넉히 넣어 주는게 너무 행복했습니다.
열무김치의 아삭한 신맛과 겨자의 톡쏘는 맛과향. 양념의 단맛과 신맛, 매운맛, 짭짤한맛 그리고 참기름이 적당량 들어가 고소한 향까지 냉면의 맛과 향이 적절한 하모니를 이루며 나의 혀를 감동시키네요.
양념도 그리 맵지않아 먹기 좋구 맛도 좋구. 히히 동생덕분에 제 혀가 모처럼 호강했습니다.
부산 시내에 유명한 냉면집 다녀봤는데 처음은 괜찬다가도 2번째가면 실망하여 안갔던 일이 많았는데 이 집은 그런 저의 고정 관념을 바꿔 주네요.
제일 좋았던 점은 놋그릇에 양념. 양념을 넉넉히 넣어 먹으직스럽게 담아 주어 좋았구요.
냉면 맛도 제 입에는 적당히 맞아 좋았습니다. 다른 회원님들은 다소 미각의 차이를 느끼시겠지만요.. 제 경험인데 어떤 음식점이든 맛이있는집 가게되면 기대하지 않고 가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큰 법이니까요.^^ 근처 가실일 있으시면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회원님들의 써비스 차원에서 사진 한번 올려드리는것이 예의이나 제 동생이 디카의 메모리 칩을 잃어버려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다소 양해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회원님들 장마철 건강 조심하시구요. 내일 인사드리겠습니다.
첫댓글 오래간만입니다....하늘마음님의 자세한 후기가 저의 식욕을 돋구는군요...대구의 강산면옥 유명하죠.....지금은 체인점이 여러곳에 생긴 것으로 아는데....아직 시식을 못해봤네요...조만간에 함 가볼랍니다....^^
잊을 만하면 한번씩 나타나시는 군요...자주 오세요....
"[해운대 스펀지 5층] 냉면이 좋은 ~ 강산면옥" ~~~이렇게 제목을 수정해 주세요
아...스펀지...집에서 가까운데군요...가야쥐...^^
맞아요 몇군데 생겼지요. 여기 맛은 어떤지 함 가봐야겠네요
하늘마음님은 좋은 미각과 표현력을 지니신듯 합니다... 해운대 신시가지에 꽤 큰 강산면옥이 있죠... 김치말이 냉면과 갈비찜을 먹었더랬는데 생각보단 별로 였던걸로 기억됩니다. 스펀지 5층 기억할께요^^
해운대 메가 이용하는 편이었는데..함 가바야겠네요^^
와... 자세하고 좋은정보 감사해요~ 의외로 냉면 맘에드는집 찾기가 힘들던데... 멀지만 근처갈일 있으면 들러보고 싶네요!!^^+
영화보러 갔다가 함 들리야겠네요 ㅎㅎ
저도 얼마전에 가봤는데 냉면도 맛있었지만,,, 김치만두 정말 굿~였어요,,
저도 얼마전에 영화보러 갔다가 여기서 냉면 먹었는데, (냉면맛이 다 거기서거긴데) 여기꺼 너무 맛있었어요.
냉면은 인정 ㅋㅋ근데 보쌈은 별로던데요ㅡㅡ;;글고 제가 메뉴 고를때 좀 고민을 많이 하는 편이라서 한 10분 메뉴판 보고 있었더니 계속 옆에서 수근 거리고...오픈 초기라 그런지 아직 직원 교육이 덜 된것 같아요 ㅠㅠ우씽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보쌈 진짜 별로 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