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누적거리 55,847km..
저번 엔진오일교체 후 8,000km를 주행하였습니다..이제 엔진오일을 갈아야합니다
.. 저는 디젤차지만 주로 시내주행이라 통상 5천~8천사이에 교체합니다
C4급을 찾습니다 훅스도 넣어봤고 쉘헬릭스도, 사업소오일도 갈아봤습니다..
이젠 새로 디비놀신쏘라이트 c4급으로 교체해봅니다..싼값입니다..하지만 종류별로 써보고 경험해 보며 주기는 짧게.잡으려합니다.
제가 원하는 오일을 찾아서 오일상사 협력점으로 갑니다..
사장님은 사장님인데 사장님이라고 안하십니다 실장님이라고 하십니다..이유인즉슨 본인이 사장이고 실무자인데 굳이 사장이라 안하시고 실무자 즉 실장님이라고 하신다네요...이해가 됩니다..^,^
오일 교체중 여러가지 애길 해주십니다..
오일팬의 구조 드레인볼트 와셔.. 오일배출방식 오일의ㅜ양.. 오일의 유통구조 등등..
드레인볼트와 동와셔를 교체해야한다고합니다.
동와셔의 내구성이.지났다고 합니다..
딱보니.그래보입니다..중요한 부분이라십니다.
동와셔 갈아주실려고 하는데.Qm5의 규격이 큽니다..
제가. 구입후 담번 교체시 갈아달라고 해야겠슴돠..
^,^
오일이 간단한 작업이지만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테크닉도 있습니다..드레인볼트, 와셔도 상태를보고 가셔야합니다. 잔유빼는법, 오일의 양..다 중요하고 제대로 해야합니다..
6.8~7리터.. 전자센서보다 육안점검으로..
정확한 양주입..시동켜고 껏다가.재점검..
이제 주행하게되면 지금보다 엔진오일양이 더 올라옵니다...
3~4번 찍고 붓고 하십니다..
정성이.느껴집니다..말로 형언할 수 없습니
오늘 오일교체로 여지껏 알지못한 많은정보와 know-how를 얻게되었습니다
.기술.정직.신뢰 삼박자를 갖추신 업체를 통해
무엇보다 소통하고 교감하는 정비사님을 통해
시원화통한 하루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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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ㅎ 그냥.자동차에 관심이.많아서요
.어른 장난감이잖아용
차 정비 맞길때 정비사가 귀찮아해도 옆에서 좀 거들며 보면서 배우는게 좋죠ㅎ 저도 차 정비가 취미라 지금은 왠만한건 다 하긴하는데 이젠 아파트로 와서 작업 공간이 없어서 심심하고 우울합니다 오늘도 밖에 나가서 오토바이 좀 만지며 led전등 갈고 했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이 많으니 신경 쓰여서 못하겟슴 ㅎ
저도 디젤승용차인데 1월달 이사가기전 마지막에 한게 집마당에서 엔진오일 간것이었슴 ㅎ
네..비상응급정비도 생존입니다..
앎이 지식 지혜입니다.
배우고 배우니 재밌습니다..
오ㅡ!
제가 분발 해야겠네요.
@도원(충남^^)
부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