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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금융자율화와 금융시장 개방 등 급격한 환경변화로 인하여 금융권에서도 이제 마케팅 및 신상품개발의 중요성이 나날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H은행은 더욱 치열해지는 경쟁상황하에서 금융신상품의 성공요인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을 실시하였다. [데이터 11-3]을 활용하여 신상품의 성공요인들과 실제 매출성과 간의 상관 정도를 알아보고, 시장성장성을 통제한 상황에서 성공요인과 성과 간의 순수한 상관정도를 추가적으로 검정하시오.
위 문제에서 성공요인들과 매출 성과간의 상관 정도를 알아볼 때, 분석 - 상관분석 - 이변량 상관분석을 통해
위와 같은 표를 얻었는데요, 올바르게 한게 맞는지 궁금 합니다.
또한 시장성장성을 통제하여 상관관계 분석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위의 표와 같은 형태로 나타내면 어떻게 나타낼 수 있을까요?
11-3.sav
통계학술연구회 SPSS온라인 교육 : http://www.stats.or.kr/lecture.php
첫댓글 상관분석시 통제변수가 있는 경우 편상관분석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