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원 인터뷰 양광 조각상 만들기(3) 梅一访谈 创作杨广雕塑像(三)
2023년 12월 27일 11:01 시나 컬렉션
-양광 조각 창작은 동양 조각에 대한 새로운 미학적 사고와 관련이 있습니까?
메이 원: 양광 조각상이 진흙 조각상을 만들기 전에, 저는 동양 조각의 새로운 미학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수제 양광(楊廣)을 만든 후, 저는 인터넷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도자 조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표트르 대제, 루이 14세, 카이사르 대제, 샤를 대제, 필리포스 3세, 워싱턴, 나폴레옹, 링컨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기세나 기질 면에서 볼 때 디테일이나 스타일로 볼 때 얼굴이나 아름다움으로 볼 때 조각 미학적인 언어로 볼 수 있습니다.저는 우리가 스스로를 과소평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조각상의 미학적 힘이 점점 더 좋아지고 강해질 것이라고 믿어야 합니다.사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동양 예술 미학의 아름다움을 발견하지 못하는 것은 불행한 일입니다.서양 조각 예술은 좋습니까?확실히 괜찮지만, 당신은 당신만의 우수성이 있어야 합니다.미켈란젤로, 로댕, 헨리 무어 등등 정말 대단합니다.하지만, 저는 양광 조각상을 창조함으로써 동양 조각도 사실 매우 멋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실적인 장식의 고요함, 활기찬 웅영한 자태, 우아함, 유교적인 풍격, 그리고 기타 미학 사상도 마찬가지로 매우 훌륭합니다.100년 동안 우리는 서양 조각 예술을 공부해 왔으며 이제 우리 자신의 문화예술적 개성을 가져야 할 때가 되었으며, 이는 인류 문명의 진보에 대한 우리의 공헌의 중요한 부분입니다.기회가 왔을 때 끊임없는 불평이 아니라 노력해야 합니다.우리는 우리 자신의 전통적인 동양 조각 예술을 무시하지 말고, 우리는 아마도 인류 문명의 새로운 빛을 찾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요구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이것이 시대가 부여한 의무이자 인류 예술가, 특히 동양 조각 예술가의 미학적 이념의 발전 추세라고 믿습니다.
-양광 조각상은 뭐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나.
메이원: 양광 조각상은 분명히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표면이 섬세하고 깊지 못한 것 외에 단숨에 완성되는 개성적인 매력이 부족하고, 조형 과정에서 남겨진 매끄러운 선, 진흙 감각과 감정 표현이 있는 수법의 흔적, 풍부한 근육의 미적 감각이 부족하고, 사상의 맛이 덜함 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것이 바로 서양 현대 조각의 큰 장점입니다.때로는 순수하게 아름다울 때도 있지만 때로는 풍부해도 아름답습니다.민주주의가 독재적일 수 있고 독재적일 수 있는 것처럼 정치권력에 진입하는 경로가 다를 뿐입니다.인류 문명의 풍부함은 때때로 더 강하고 아름다워 보입니다.고요함은 아름다움이고 움직이는 것은 아름다움입니다.양광(楊廣)의 성격은 인기척 사이입니다, 너무 움직이면 황제의 위엄을 잃습니다, 너무 조용해도 시인답지 않습니다, 많은 큰일을 이룰 수 있는 사람같지 않습니다.진정한 번영과 풍요의 미학은 매우 왕성하고 풍부한 매력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조각 작품은 이제 창의성의 시대, 3D 프린팅의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조각 용재는 매우 다채롭습니다.조각가는 어떻게 하면 동양 역사문화에서 영감을 찾을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서양 예술문화에서 배울 것을 찾을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예술이 도시를 더 힘차고 활기차게 만들 수 있는지, 도시에 사는 사람들이 더 자신 있고 영광스럽게 만들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동양 도시의 예술 조각 조형물을 세계의 걸림돌이 되게 합니다.
-동양문화 시대에 대한 기대는 여전합니까.
메이이:맞습니다.인간 세상이 모두 신들이 설계한 프로그램이라면, 개인적으로 서양 사람들은 정말 중국인들만큼 재미있게 살지 못하고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음식을 만들고 건축을 합니다.가볍게 노는 재미와 정서가 그 안에 있습니다.서양인들은 항상 무겁고, 진지하고, 갈등합니다.물론 중국인은 매우 총명하고 매우 총명한 문제가 있으며, 그 문화는 소아의 상태에 쉽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도교의 일부 건강 관리 용어는 "신", "마음을 멈추기", "앉기", "앉기", "정관", "입정" 등입니다.이것들은 모두 고상한 노장의 사상과 문화를 시속화, 저속화, 사욕화했다고 생각합니다.중국인들은 개인의식을 중시하고 개인주의를 중시하여 대통일을 활성화해야 하지만 그것뿐입니다.도시의 속문화는 분명히 서양의 종교문화와 다르기 때문에 중국인의 눈에는 삶이 있고 아침에 일어나 저녁이 되면 시바와 쌀, 기름, 소금으로 생활할 뿐이지 너무 크게 소리 지를 필요는 없습니다.서양인의 눈에는 종교적 신념이 상대적으로 급진적이며 물과 불은 용납하지 않습니다.서양의 탑비는 대부분 하늘을 찌르는 높이 솟아 있는 반면, 동양의 탑비는 훨씬 온화하고, 더 많은 것은 모자와 가장자리가 있는 더 평범하고, 혈맥의 투지가 드높지 않습니다.전쟁, 운동, 혁명…...모두 창조주들의 일종의 카드 교체 방식이며, 문명의 전환과 세대교체의 과정입니다.인간 세상은 고통스럽지만 아무도 떠나고 싶어하지 않으며, 더 이상 무종교적이고 무속적인 삶의 무망, 무질서, 변방의 시대로 들어가고 싶지 않습니다.모두 신의 조작이지만 창조주의 스크립트는 생물학적, 물리적 필드의 지속적인 화학 반응일 수 있습니다.인간은 영원히 이 모든 것을 이해하고 통제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동양 문화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이 인류 대쟁의 시대에 존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새로운 사상이 필요하고 중국인이 매우 열심히 일해야 하며 비범한 용기, 자신감, 이성을 필요로 합니다.이것은 천도이기 때문입니다.
-세월이 한 페이지를 넘기면 제철은 한 줄씩 바뀐다.다음 당신의 일은 무엇입니까?
메이 원: 연말입니다. 이제 저는 제 방식으로 중국 현대 의의의 산수화를 그려 보려고 합니다.우리 전통적인 중국 산수화를 버리지 맙시다, 하지만 그가 앞으로 몇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면, 아마도 그것은 단지 고산의 광활함과 고요함, 그리고 먼 곳의 시적인 느낌을 찾을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그 고요함, 아득한 가운데 약간의 감상이 있고, 어떤 세상 밖에서는 또 어떤 서정적이고 웅장한 사상이 있습니다.아마도 더 많은 것은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산수 생활 방식에서 미적 기대 등을 찾는 것일 것입니다.시도하지 않으면 미래 문명의 빛이 없을 수도 있고 시도하지 않으면 인간이라는 고급 생명의 존재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2023년 12월 1일
아티스트 메이 소개:
본명:장메이예
1962년 강소 출생
1985년 남경예술대학 미술학과, 중국예술연구원 대학원 과정을 거쳤습니다.
1989년에 차례로 양주대학과 남경예술대학에서 교편을 잡았습니다
2002년부터 지금까지 상해는 조각·회화·디자인 등의 예술 방면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艺术家梅一简介:
本名:张梅夜
1962年出生于江苏
1985年先后就读于南京艺术学院美术系、中国艺术研究院研究生班
1989年先后任教于扬州大学、南京艺术学院
2002年至今 上海 从事雕塑、绘画、设计等艺术方面工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