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행열차에 대해서 질문...
1. 급행열차는 일반열차보다 속도를 더 빨리 내서 운행하나요?
2. 천안급행 같은 경우에 급행의 색깔이 초록색인 차가 있고 빨강색인 차도 있던데, 다른점이 뭔가요?
3. 동인천 급행열차는 왜 동인천에서 끊기나요? 인천까지 않가고...
4. 환승역인 금정역에는 왜 급행열차가 정차하지 않는건가요?
일반열차에 대해서 질문...
5. 용산역에서 경인선 열차가 자주 운행되나요, 경부선(천안, 병점)이 많나요?, 만약 경부선으로 달리는 차가 많으면 이용객 때문인가요?
6. 명절때나 월드컵때는 천안발 창동행도 존재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런 날에 천안발 의정부북부행도 있나요?
첫댓글 1번, 일반열차란 여객열차를 말하는건지 완행전동차를 말하는건지 의미가 모호합니다. 2번 차가 초록인지 글씨가 초록인지 의미가 모호합니다. 3,4번 검색하면 수두룩 나옵니다. 5번 직접 용산역 가셔서 승객수를 보시기 바랍니다. 6번 역시 검색 추천합니다. 346번 같은 경우는 조금전에 검색으로 제가 직접 찾아보고 답변이 있는것까지 확인 해 봤습니다.
1. 완행 전철과 속도 같음, 일반 열차보다 느림 2. 초록은 서울발, 빨강은 용산발 3. 모름 4. 모름 5. 모름 6. 모름
1.일반열차보다는 속도가 느립니다(일반열차기준은 무궁화호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2.초록색은 서울착발,빨간색은 용산착발입니다 3.선로문제인걸로 알고있습니다 4,이것도 선로문제상으로 알고있습니다.선로야 안양역에서 그냥 갈수도있겠지만 환행열차와의 간격도 무시가 안되죠 5.인천행이 많은걸로 알고있으나 그건 직접 눈으로 봐야 제대로 알수있겠네요 6.잘 모르겠습니다
4. 2선에 대피선이 있어 완행열차를 대피시킬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급행열차를 일부러 안양역/수원역에서 1선으로 건너게 하여 금정역에 1선 고상홈이 없다는 핑계로 정차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로-수원 구간에는 대피선이 없습니다.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