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집이 팔리게 될거 같아 고민중입니다.
무거자이는 거의 3억 5천이면 좋은 전망을 살수있을듯한데...
102동이나 104동이 좋다하는데(기존 아시는분들 의견좀 + 부탁합니다. 부동산업자의 말이 다 서로 조금 다르네요
104동 구조가 좀 A형인데...그렇다고 하네요...
102동 c타입이 더좋다고 하는데..전망은 104동이 더 좋다고 합니다.--; 잘모르겠어요..
무거자이에서 태화강조망이 나오나요??이건 좀..죄송 실사를 아직 못해봐서...우선...ㅠㅠ
궁금하요..
문수산더샵..800대...아직 잘 모름
유곡푸르지오와 이편한세상
가격대가 3억 3천정도...우선 혁신도시라고 다들 얘기하고 세월이 흘러도 좋아질거라 보임...
신정푸르지오 3억 9천정도..에서 4억 정도인뎅..
좋은 층은 다 나갔고
태화강을 끼면 .
멋질거같긴하지만 실제 태화강을 거실에선 못 보겠죠,...그냥 앞으로 고급주거지역으로 탈바꿈할 곳이라는생각이...드네요..
비용이 너무 비싼듯하여..고민중이네요..
여러분들 의견좀 부탁드려요..
다 좋은곳인데 하지만 살려니 어찌됐건 고민이되네요
첫댓글 유곡동 대림, 대우 / 우정동 아이파크 30평형대 꼼꼼히 비교해 보세요
유에프오님과 생각이 비슷, 앞으로 유곡동이 학군이나 미래투자가치가 상상이상 더 좋아질것으로 예상합니다. 이곳은 이미 부촌아파트단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9일에 혁신도시 특별법 개정안에서 부산, 울산, 대구 혁신도시는 제외되었지만, 유곡동 인근 혁신도시쪽에 자율고, 특목고가 추가로 들어선다면 대박이겠지요.
부산에 비해 인구나 교육여건에서 울산이 밀리지만, 울산시에서 사활을 걸고 교육투자한다면 앞으로 분명히 좋아집니다.
제가 위 세곳을 다녀본결과.. 대림은 아파트 건물과 서비스가 좋습니다.. 대우는 단치배치가 좋고 바로 앞이 태화초등학교가 있습니다 .. 아이파크는 수납이 좋고 혁신도시 핵심 상권 예정지역 바로 옆입니다. 아파트 마다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림과 푸르지오는 바로 옆에 붙어 있고 단지를 같이 공유할 수가 있지만 아이파크는 옆에 있긴 하지만 바로 옆집이긴한데 통로가 달라 잘 못만나는 것과 같은 위치입니다.
무거자이 104동은 A,B,C ...3종류중에는 A형이 제일 좋은걸로 압니다....C형은 같은층이라도 가격차가 떨어지는걸로 압니다.
저도 유곡동 아파트로 이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편한, 푸지, 아이팍을 둘러보고 느낀점은 (지극히 주관적임) 이편한 은 세대수가 가장 적으므로 웅장한 맛은 없고 대신 아파트 내부는 셋 중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구성되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푸르지오는 단지 구성이 좋은것 같습니다. 우정 아이팍은 구조는 좀 불편한데 지상 공원화가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옆에 혁신 푸르지오 들어오면 혁신 푸르지오, e편한, 유곡 푸르지오는 하나의 단지라고 얘기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메이커만 틀리지 같은 생활권(아마도 세 아파트의 지상은 공유하면서 살것같습니다.)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혁신푸르지오 들어갈 예정인데요. 이년후 우리집 꼬맹이들(초등입학예정) 유곡푸르지오와 이편한세상 친구들 찾아서 신나게 놀러다니겠지요.
혁신근처에 특목고 하나 들어오라고 오늘부터 하늘에 빌 예정입니다. 그나마 울산에서 젤 낫다는 청운고가 동구에 있어서 거기까지는 너무 머네요.
공단직원이나 공무원들이 혁신으로 본격적으로 이주하면 어찌되려나~ 비나이다. 특목고 하나 집근처에 뚝 떨어지게 해 주세요. 얍
서울공무원들이 다 이사오진않을거같아요 본인만오구 가족은 다 ~~~서울에
복산동 성신고가 자율형사립고로 2011년도에 지정되었습니다.
저도 혁신도시 관심있어서 주말에 주변 둘러봤는데요, 이편한은 아기자기한 듯하고, 유곡푸지는 단지가 시원시원하고, 혁신푸지까지 들어서면 세 아파트는 메이커만 다르지 같은 단지같더군요(아파트경계가 모두 보행자전용도로로 되어있어 더더욱 그런거 같더군요..보행자전용도로가 넓어 아이들 자전거 타기도 너무 좋고 혁신푸지까지 지어지면 그 일대만 산책해도 운동되겠더군요)..우정아이파크는 위의 세 곳의 아파트(혁신푸지,이편한,유곡푸지- 전부 유곡동)랑은 도로로 갈려져 떨어져있고, 해당동도 우정동에 속하고 뭔가 모르게 세 곳의 아파트랑은 분리된 듯 하더군요...대신 단지도 크고 북부순환도로상가지역이랑은 제일 가깝고요...
앞으로 울산의 대세는 혁신지구가 아닐까 생각 합니다.// 북부순환도로 따라가다보면 부지공사 엄청 하잖아요...그 넓은 부지에 뭐가 들어와도 들어와야 하잖아요...울산시에서 그 넓은 부지 그냥 두지는 않을꺼 같아요
저도 장기적으로 봐서... 유곡동 아파트로 이사한다~에 한표 드립니다.
혁신도시가 대세군요.. 그 넓은 부지에 뭐가 들어와도 들어오겠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더샵 업자들이 권하지않는 이유는 뭐에요? 관심있었는데 궁금해지네용.
제가 어제 부동산에서 혁신도시에 들어올 30대 공공기간 직원이 유곡동 아파트를 들러보고 계약하더라고요!물론 중고생을둔 직원들은 주말부부겠지만 젊은층은 2년을 앞둔 현시점에서
집을 사기위해 서울에서 울산으로 발빠르게 오더군요.
위에 옥동영어학원이야기하시는데...완전거품가격...이구요. 저도 서울에서 대학원까지 마치고 20년을 살아서 울산에서 학군을 말하면 그냥 웃지요. 제분야도 영어전문강사라 사정을 더 잘압니다.
위글쓰신 실내음님의 말이 신빙성있구요. 공부는 어느 지역에 있던지 본인이 하지 않으면(요즘 자기주도학습이라고 하지요)꽝입니다. 학원의 사정을 알면 그거 대단한거 아닙니다.
옥동 학원 푸후~ 대단하다면 이 출신학생들 100% 서울SKY가야죠. 생활영어라도 유창하게 해야죠. 하지만 현실은 아니잖아요.인정할 건 인정해야죠.
쌍쌍바님 말대로 다시 서울가고 싶지만 신랑직장이 울산이라서 당분간 못 갑니다.
전 개인적으로 학군하면 주위에 학원이 아니라 가까운 초등, 중등, 고등학교가 있는지를 먼저 봅니다.
논점이 잘못됬네요.옥동은 기 발전된 인프라 유곡은 발전할 인프라...만약 유곡이 옥동과 같이 인프라가 있었으면 옥동 아파트가격정도 하겠죠.. 그러나 집값 상승 잠재력은 유곡이 더 유리하지않을까요?
유곡이 대세지요 3-6년사이 혁신도시 가시화 되면 옥동 유곡 발밑에 있습니다 옥동 사시는분들도 지금 유곡으로 이사할려고 하는사람 많아요 2-3년지나면 옥동 분들 다유곡으로 이사올듯 ~~! 대세는 유곡
누가요? 옥동은 변치않는 가치를 지닌 곳입니다..유곡과는 비교할수 없는 곳이지요...저는 옥동 살지는 않지만 너무 자기이익에 앞서 정신못차리고 까페 분위기를 흐리는 것 같아 불쾌한 맘에 한자 적습니다.....정말 까페에서 안보고 싶은 인물 스타일이네요...눈만 버리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