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은 절대로 교회의 단위가 될수 없다>
1. 하나님이 지방을 교회 범위의 단위로 삼은 것은 뚜렷하고 의심할 바 없으며 사람들은 응당 이에 순종해야 한다. |
2. 성경에서 말한 집은 그 (지방) 교회가 모이는 장소이다. |
3. 집을 교회의 단위로 삼으려는 생각은 다 사람의 생각이지 성경의 가르침이 아니다. |
4. 그러므로 여러 교회로 나뉘어지는 이런 원인들은 교회의 본성에 손상을 준다. 지리적으로나 물질적인 요구가 없는데도 나뉘어 지는 것은 영적인 분열이다. |
5. 이 [집]에 관한 교리보다 더 심각하고 사이비적인 것은 없었다. |
<왜 집을 고집하는가?>
1. 우리는 빛 가운데서, 우리 마음이 한면으로 [교파의 죄악]을 거절하면서 또 한면으로 [교회의 말을 듣지 않기] 때문에 [집 교회]라는 융통성 있는 방법을 갖는 것이 아닌지 엄격히 자문해 보아야 한다. |
2. 어떤 사람들은 종파를 떠날 수 없기 때문에 교회의 범위가 지방적인 것임을 알면서도 집을 또한 교회의 범위로 생각한다. |
3. 집교회는 같은 지방에서 합하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의 은신처이다. |
4. 우리는 교회의 하나를 [영적인 것] 안으로 밀어넣고, [우리는 생명에서 하나다! 영적으로 하나다!] 라고 말하지 말아야 한다. |
5. 이 [집]은 교파를 저버리지 않는 것이며 종파의 길 가운데 있는 정자(亭子)이다. |
6. 나는 몸의 속박을 받지 않고, 개인의 행동과 생활과 개인의 일밖에 모르므로 이런 설법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 두렵다. |
7. 교회의 말을 듣지 않고서 교회를 세우려는 사람은 이 [교리]를 귀히 여기게 된다. |
< 니 형제님의 소원>
# 하나님께서 나의 솔직한 말을 긍휼히 여기시기 바란다.
# 주님이 승리하실 때에 또 하나의 방해가 있는 것에 대해 내 마음이 심히 괴롭다.
# 주님의 오심이 지연된다면 우리의 약간의 불순종으로 인하여 수십, 수백 년 후에 교회의 갈림길이 있게 될 것이다.
# 나는 형제들이 우리 형제들을 위하여 금식 기도하기 바라며 하나님이 그들의 마음을 돌아서게 하시기 바란다.
# 주님이 그들에게 경외하고 떠는 마음을 주시어, 주의 이름으로 말할 때 자신을 내려놓고 겸손하여 먼저 듣고 본 다음
말하는 길을 알게 하시기 바란다.
# 또한 계시가 없는 말의 결과가 얼마나 심각한가를 보여주시기를 바란다. |
결론적으로,
이런 [집]은 완전히 모습을 바꾼 종파이다. |
===출처: 교회의 길(1988년 발행, 한국복음서원)
제2장 도시와 집에 있는 교회에 관하여 (29p~47p 발췌) ==== |
첫댓글 무식한 놈이 무식하게 몇자 적습니다. 루터 이단이라고 욕먹었구요. 루터파는 요한웨슬레 이단이라 했습니다. 이단이단 따지는 장로측만 해도 국내에만 200개넘는 파가 있답니다. 한 하나님이고 한 성령일진데 무슨 파가 이리도 많은가요?
저는 이게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기장파 교회가 있는데 그 옆에 예장파 교회가 들어섭니다. 어쩌자는 걸까요? 과연 하나님을 믿기는 하고 있는 걸까요? 무식해서 어린아이처럼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 하나님께 기도합시다!.
교회는 하나님이 세우시고 교파는 썩어 자빠진 인간구대기들이 돈 파먹으려고 만드는 겁니다.
그래서 오늘날 참된 교회는 찾아 보기 힘드는 것입니다.
교파신학에 물들어서 진실을 왜곡하곤합니다. 워치만니 저서 정통교파출판사인 생명의말씀사에서 한국의지방교회보다 먼저 발간했지요. 신약엔 예루살렘교회에배소교회등 지역교회명칭만있고 그리스도의교회 하나님의교회 그리스도인 이런 이름만 있어요 장로교도 감리교도 침례교도 없어요 이른바 신학이란 학문이 교파를 합리화하고 신약의명칭이 옳다하면 이단시비를거니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네요 워치만니와 위트리스니 이단아닙니다. 의견차이는 있을지몰라도 그리스도는 구주시요 부활의주님이심을 믿는 정통과전통을 따르고 있습니다. 저도 장로교 다니지만 말입니다.
예수좋아..라는 사람이 워치만니를 팔아먹고 있는 글이네요.그래서 지방교회가 교회이다..라는 말을 하고 싶은게지요.
말도 안되는 글을 올려놓고 자기도 잘모르는 헛소리를 하고 있네요.정신차리세요!